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은혜로 하나님의 진리의 영과 사랑을 함께 받아 계셔 하나님과 동행하시는 형제(자매)여!
● 우리가 함께 하여 '말세 경고 영들 분별' '10여일간 유다서를 묵상'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더듬어 가는데, 느닫 실제 군대 전술용어인 중국 춘추전국말기 '손무'가 2,600여년전 써서 전한 손자병법 모공편 '지피지기 백전불태(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번을 싸워도 백번 다 위태로울 일이 없다.)'중 그제는 '지피'(우리의 적, 영지주의 교사와 가르침들과 폐해를 알았고)에 대하여 였고, 어제는 '지기'(나, 우리 자신들도 세상을 살며 지나오는 동안 비슷한 사심(私心)을 잠깐이라도 품어 본 적이 있고)였는데,
단 한번 '악한 생각 이라도 해본 사람은 마음에 이미 간음한 것' 이 되므로 유일하시고 공의하신 하나님 앞에는 적과 나 모두가 동일한 심판 대상자요. 망할 죄인 되었었음을 알았고,
우리 하나님 영원히 계시고 긍휼하신 아버지 앞으로 다만 불쌍히 여겨 주실 것을 함께 구하였습니다.
오늘도 진리의 영 성령께서 가리키는 바, 그리스도의 영(살아 일하시는 말씀)안에서 함께 살펴 양식 삼을 말씀은
유다서 4절 말씀 입니다.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그들은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하지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방탕한 것으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제 곧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4절 말씀중 '경건하지'에서
'경건'은 헬라어 εὐσέβεια, ας, ἡ[ ĕusĕbĕia ] 유세베이아 로 그 사전적 뜻으로는'경건, 신성, 종교, [하나님을 믿는 믿음] , [복수로] 경건한 행위 등이 있습니다. ㅡ 씨앗인 믿음 경건.
우리 주 예슈아 하마시야의 경건은 경건의 창시자(아버지품 안에 일치하신 진리 말씀 주) 주로서 태초 이전부터 아버지와 하나 이셨고, 아버지안의 지식 뜻을 따라, 안에 있는 지혜로 만유를 지으시고, 옛사람 흙 아담 인생을 대하여는 아버지품 헤세드(하나님 여호와 자신의 사랑에서 난 십자가 대속 희생으로 구원, 인생을 향하신 그리스도의 경건)이시고,
그 사랑 인애가 우리 주의 십자가 그분 피 다 쏟아 사역 다 이루심 으로 완성된 경건의 씨를 받아 장성한 우리가 '경건열매'요.
새 사랑(아가페토스)품어 자란 우리의 경건은,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요, 우리 주 그리스도의 말씀 대언의 영인, 진리의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헤아려 온전히 진리안으로 하나되어 동행하는 삶 걸음걸이를 경건으로 그 대략을 정리"]하였습니다.
● 위로부터 오신 대제사장, 아버지와 "일치"그리스도의 경건 십자가 사역 전 처음부터 사랑하는 아들"기뻐하시는 자 증거"
"성령이 형체로 비둘기 같이 그의 위에 강림하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나기를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 하시니라"(눅3:22)
"말할 때에 홀연히 빛난 구름이 저희를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서 가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저의 말을 들으라 하는지라"(마17:5)
○ 하늘 보좌우편 대제사장 ○
"이러한 대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자라'"(히7장 26절).
ㅡ믿음의 조상 에녹이 그 일생을 하나님과의 동행을 애쓰더니 결국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증거를 받은 경건.
또 다른 헬라어 '경건' 단어가 ὅσιος, ία, ον [ hŏsiŏs ] 호시오스 가 있어, 그 뜻을 살피니 [어느사람에 대해] '경건한',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거룩한'의 뜻이 있습니다. ㅡ 장성한 믿음 '기쁘시게' 경건.
일전 경건연습 경주시간에 두편의 경건 글에서 경건의 창시와 완성이신 경건본체 그리스도(인애 헤세드자신)와 헤세드(여호와 자신의 경건으로 사람 구원:인애)를 완성하기 전을 받은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하여 행한 에녹의 경건을 함께 보았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면,
ㅡ 에녹의 경건 (일반제사장)
지난 묵상시간에 에녹( Ἑνώχ, ὁ')의 이름뜻이,
('봉헌하다': '산 제사자', '좁은길가다', '연단하다', '가르치다', '낙상식하다'.)로 함께 살폈습니다. 그런데 잘 살펴보시면 이름 의미가 에녹의 일생 순서 차례대로 들어 있습니다.
1. 산 제사자 : 인생의 어이함 연구 (아담,아벨, 셋, 에노스께 뭍고 기도로 구하여 하나님과 동행을 애쓰고 힘써 산 믿음의 성장기 헤세드 언약을 받음, 65세 까지)
2. 좁은길가다.연단하다.
(세상 완악함을 인한 물심판 경고를 하나님께 듣고 하나님 알아가기와 뜻 구하며 골방에 들어가 집밖으로 나가지 않고 중보기도, 57년간)
3. 가르치다. (일반제사장 역할)
(하나님의 물심판 경고와 헤세드 인애 구원 설파, 243년간)
4. 낙상식 (㦡上式)하다.
(사람으로 나고 죽음을 맛보지 않고 즐거움으로 하늘로 올리우는 예식을 당함)
ㅡ 하나님을 '기뻐하게 하는 자'의 산 증거와 휴거자(상낙자) 모범 ㅡ
그런데 그리스도께서는 처음(상고,영원전)부터 기뻐하는 본체 하나님이시나 낮추어 종의 형체 육신으로 사랑의 십자가로 '다 이기시고 부활하여 보좌우편에 않으신 믿는 믿음을' 우리가 받았고 ,
도우시는 보혜사 성령까지 함께 계시는 우리도 주께서와 선진 에녹의 앞장서신 길 따라 밟아 장성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증거를 받는 경건을 살때에 낚아채임(상낙자) 휴거가치 열매있는 경건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경건의 꽃과 열매인'기쁘시게 하는' 의 원어를 좇아 가보니 헬라어 εὐάρεστος, ον[ ĕuarĕstŏs ] 유어레스토스 인데 그 뜻은 '기쁘게 하는', '기쁘게 받으실 만한' [하나님께 하여]가는 의 뜻 입니다.
역시 머리 또는 최고를 뜻하는 헬라어 토스(τος)가 경건 가운데 최고의 경건이 "기쁘시게"임을 뜻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기름부음 그리스도께서는 '크리스'토스',' 성령의 기름 부음 받은 우리는 '크리스마', 일반적 어미의 사랑 신적 사랑은 '아가페'에 십자가 이후 확정하여 우리에게 토스를 더하여 부어준 최고의 사랑 아가페`토스`=charity)입니다.
● 항상 "기뻐하게 하시는 자"'라 증거 받는 자 하나님과 동행 모습 성경 구절들을 각인 성령 안에서 묵상하시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ㅡ하나님을 대하여ㅡ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12:1)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께 기뻐하심을 받으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롬14:18)
"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고후5:9)
"내게는 모든 것이 있고 또 풍부한지라 에바브로디도 편에 너희의 준 것을 받으므로 내가 풍족하니 이는 받으실만한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라" (하나님과 사람앞으로 모든 것에 지족하고 감사하는 삶)(빌4:18)
ㅡ 성령이 시기하기까지 하나님 사랑이 '기쁘시게'ㅡ (약4:5)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엡5:9~10
양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케 하사 자기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속에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 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입니다." (히13:20~21)
ㅡ사람 이웃과 형제(자매)을 대하여ㅡ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선한 양심을 가지라."(벧전3:15)
"오직 나그네((그리스도안의 형제자매)를 대접하며 선을 좋아하며 근신하며 의로우며 거룩하며 절제하며"(딛1:8) 입니다.
ㅡ최고의 효도도 부모를 '기쁘시게', 최고의 형제(자매) 이웃사랑도 '기쁘시게' 할것을 늘 기도하고 두드리고 찾아 '주는 자'로 행하는 최고의(charity)사랑에서 만 나오는 <진리안에서 기뻐하실 것을 찾고 사랑으로 행함>열심이 '기쁘시게' εὐάρεστος, ον[ ĕuarĕstŏs ] '유어레스토스'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슈아 안으로 평강을 소원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