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싸이 안티도 아니고 팬도 아닙니다.
밑에 싸이를 비방하고.. 또 이어 버클리를 논하면서 싸이를 치켜세우는분이 계시는데요
버클리는 미국에 2개 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미국의 명문대 'UC 버클리 대학'이며 또 하나는 양파나 싸이등 유학식으로간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 단과대학(Berklee College of Music)입니다.
물론 버클리 음악단과대학을 비하하고 싶진 않으나... 어깨넘어로 들으신 UC버클리하고는 차원이 틀린 우리나라로 치면 활성화된 대중음악아카데미 정도입니다. 음악하는 사람이면 누구나(기본기만 갖추면)
돈내고 수료과정을 마칠수 있습니다.
UC 버클리는 클래식음악쪽으로만 전공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고요 또 UC버클리는 음대가 유명한 게 아니라 이공계에서 미국 최상위의 학교입니다.
외래어표기상 같은 "버클리"라고 같은 학교로 착각좀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냥 멋 모르고 아는척 하는분이 계시길래 답답해 글 올립니다.
미국 젊은이들이(또는 세계) 동경하는 버클리대학은 UC버클리입니다.
UC Berkeley는 Berklee College of Music와 아무 관계도 없습니다.
출처-http://blog.naver.com/live29/110003209552
첫댓글 오 몰랏다.;
김동률도 싸이처럼 단과대학인가요? 갑자기 궁금해지네
저도 예전에 우연한 계기로 이 사실을 알게됐는데요, 그 이후에 가수들이 1~2년 쉬다가 새 앨범내고선 '아 미국 버클리 음대에 유학갔다왔습니다.' 하면서 뭔가 목에 힘주고 자랑하듯 말하고 MC들은 그말듣고 "우와~그 명문이라는 버클리에서 음악을!!"하는거 보면 콧방귀가 나오더군요..;;
UC 버클리야말로 이공계생들이 바라고바라는 꿈의 학교지요..^^.. 저도 꼭 가고싶은 학교중의 하나...ㅠㅠ
그리고 저건 싸이 스스로가 밣힌내용이죠,,뭐 대단할것 없는곳이고 자기는 신경 안쓰는데 다른 사람들이 더 난리라고,,,
UC 버클리면 유학을 꿈꾸는 이공계생들이라면 다들 한번씩은 생각해보는 학교죠. 저도 유학포기하기 전까지는 꼭 가고 싶었다는...
보스턴에 있는 버클리를 그런식으로 오해하시고 계시는데요,졸업...진짜 어렵습니다. 하루 2시간자고 음악만 하기에도 시간이 모자랍니다. 몇몇 가수들이 진짜 나온것처럼 그렇게 프로필 올려 난감한데요,버클리로 어학연수 1년 비슷하게 온걸로 유학온것처럼 떠들어서 그렇습니다. 입학기준..찰리파커 옴니북정도는 다 나올줄 알아야합니다. 왠 쓰레기같은 녀석들 때문에 이런 취급을 받는데 그리고 UC버클리도 공학명문이지 음악으로는 가지 않습니다. 대중음악아카데미정도로 알고 계신 몇몇분들께 하고 싶은말은 우리나라에서 우습게 보는 그 버클리단과대는 아이들이 스튜디오라 불리는 닭장에서 4~5명씩 생활하며 하루 14~15시간 연습하
고 남는 시간 수업듣고 과제하고 졸업준비하느랴 자지 못하고 삽질만 하며 대학생활 보내는 그런곳입니다. 김동률씨는 거기에서도 수석졸업하신 최고의 노력파시고요,그..참...명문입니다. 맨하튼음대,뉴스쿨,줄리어드와 비교해 떨어지는것 하나 없습니다. 유명인 훨씬 많습니다.-연주가,작곡가분들-아무튼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싸이도 음악잘하지만 돈 주고 잠깐 놀러갔다온거고 양파..제적 당했습니다.
김동률씨는 진짜였군요 역시... 대단하신분..
김동률씨 예전 인터뷰에서 자긴 친구도 없고 실력도 딸려서 왕따였고 양파는 성적도 좋고 인기인이었다고 하시더니 겸손하신 거였군요ㅋㅋ
담임말에 의하면 고딩때 싸이 학교와서 하는 일... Sleep, 점심시간, Sleep, 하교//// 집안이 반포에서 알아주는 갑부래요.
세화고나오셨나봐요^^ ㅋ
우리나라 버클리음대 1세대라고 할 정원영씨는..실제로 졸업기준이 워낙 빡세서 졸업을 못했다고 하죠..
Dream Theater 멤버가 괜히 들어간게 아니군요. ;;;
김동률 양파 싸이 다 버클리음대입니다.
저 버클리가 얼마나 졸업하기 어려운데요~ 클래식같은 음악하는 사람이 아닌 실용음악을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버클리는 정말 가서 공부하고 싶은 곳입니다. 실용음악에 있어서는 거의 전미 탑 수준입니다. 절대 무시하지 마시길.
들리는 바에 의하면 할아버지쪽이 굉장한 부자라고 하죠.일각에서는 친일 논란이 있었지만,뭐 증거는 없으니 뭐라 할수 없고,가수 데뷔도 다른 이유보다는 자신의 재산을 이용했다는 애기가 굉장히 설득력 있다고 하네요.
버클리음대 끝내줍니다. 별거 아니라구요? -_-; 실음과에서 버클리 음대보다 좋은곳이 몇군데나 있을까요 .
Berklee College of Music ...이거 싸이가 여러번 말했었죠. 한밤의 TV연예에서도 말했고..콘서트장에서도 여러번 말했구요. 뭐 꼭 음악하는 사람이 좋은대학 나와야 좋은 음악합니까? 뭐 싸이가 나온 버클리가 학원 형식이긴 해도..뭐...별 지장 없다고 봅니다.
그러니까 위에 덧글을 다신 분들의 말씀은 UC Berkeley는 클래식 음악계의 명문이고 Berklee College of Music은 현대 음악쪽에서 명문이라는 말씀이신가요?
현대음악쪽으로 버클리 칼리지(보스턴에 있는..)는 거의 전미 탑 수준 입니다. 졸업하기도 매우 어렵고, 입학 사정 역시 쉽지도 않습니다. 유씨버클리보단 클리블랜드가 음대쪽으로는 더 알아주는 걸로 알고 있어요.
버클리음대,,,,,명문입니다,,,,실용음악쪽으로 단과아카데미 수준이라고 무시 받을 학교는 아닌듯,,,,,,,물론 이쪽 바닥에서도 요즘은 아무나 돈들고 가면 다~받아주는 학교라는 의식이 커져버린 학교이긴 합니다만,,,,재즈쪽으로는 세계 최고로 쳐주는 학교가 버클리음대 입니다,,,,그 학교 출신 세계 탑 뮤지션들, 엔지니어들 이름 나열하려면 한도 끝도 없을겁니다,,,,,다만 클래식보다, 공대연구원보다 무시 받는 직업이 딴따라라고 이야기를 듣는 실용 음악이라 무시 받을 뿐입니다,,,,,,
싸이가 간 보스턴의 버클리가 실용음악으로 유명한 그 곳 맞습니다.음악인들 버클리 다녀왔다고 하는거 다 보스턴에 있는 버클리 맞고 그만큼 훌륭한 학교 맞습니다.즉 싸이의 학벌엔 조금의 거짓도 없습니다.uc버클리는 명문대긴 해도 실용음악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곳입니다.
UC 버클리의 음대는 별로 유명하지 않습니다. 인디애나가 유명한편이죠.뉴욕에도 많은 클래식음대들이 모여있고요 버클리음대는 재즈전문학교라고 생각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컬리큘럼이 아주 잘 짜져 있는데다 놀 틈이 없죠. 하모니에 관한 책들도 매년 바뀔정도로 많은 논문과 연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튼 무시당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울뿐입니다. 대학도 사업이니까 어쩔수 없지만 연수로 오는 개념없는 한국년(-죄송합니다.진짜 한국년이라는 말밖에 안나오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들이 일년 놀다 들어가서 이력서에나 안 썼음 좋겠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싸이 노래 좋잖아요. 사람들이 좋아하잖아요. 그리고 언제 싸이가 거짓말 했나요? 버클리 음대 맞잖아요. 왜 학벌 때문에 이러쿵 저러쿵 말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 싸이가 뭐, 거짓말을 한 것도 아니고, ;;; 그리고 학벌이 좀 못나고, 좀 잘나면 어때요. ;;;
저도 버클리로 가고 싶습니다.ㅠ 실용음악을 하는 사람들한테는 정말 꿈과 같은 곳..ㅠ
거짓말 안하고 좋기만 하면 다른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생겨도 전~혀 상관 없는 거군요.
UC버클리는 캘리포니아에 있고, 버클리음대가 보스턴에 있다는 것만 알면, 그럼 두 대학이 확연히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이게 오해한 건가요? ;;; 원래부터 다른 학교잖아요. 오해를 한 건 싸이가 아니라 버클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인 것 같은데~ 이런 것도 싸이 잘못이라고 하면, 할말 없네요. 싸이가 안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