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휘 국민의힘 국회의원(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이 윤석열 탄핵 반대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사실을 왜곡한 사진을 사용했다. 윤석열 체포 밤샘 집회에 참석한 ‘인간 키세스’ 사진을 편집해, 마치 탄핵 반대 시민들인 것처럼 조작한 것. 이상휘 의원은 5일 오후 6시경 개인 페이스북 계정에 윤석열 탄핵을 반대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지금 대한민국은 이렇게 버티고 있습니다. 29번의 (더불어민주당의) 탄핵과 내란과 반역이라는 겁박에도 이렇게 지켜내고 있습니다. 결국은 이겨낼 것입니다. (…) 이분들의 애국은 그것을 기어이 드러내게 할 것입니다. 오늘 이 대한민국의 처절한 아스팔트가 그렇게 웅변하고 있습니다.”
이상휘 국민의힘 의원 ⓒ이상휘의원블로그
중략
위는 이상휘 의원이 윤석열 지지 시민의 모습이라며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아래는 원본 사진에서 파란색 테두리 부분을 캡처한 것으로 보인다. ⓒ이상휘의원페이스북캡처/민주노총제공
위는 이상휘 의원이 윤석열 지지 시민의 모습이라며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아래는 원본 사진에서 빨간색 테두리 부분을 캡처한 것으로 보인다. ⓒ이상휘의원페이스북캡처/민주노총제공
이상휘 국민의힘 의원이 올린 사진을 확대해서 보면, 정혜경 진보당 의원의 얼굴 일부(왼쪽)와 팔꿈치 일부가 그대로 담겼다. ⓒ이상휘의원페이스북캡처
조잡한 방법으로 악의적으로 왜곡된 사진. 이상휘 의원이 이를 알았든 몰랐든, 현직 국회의원이란 사실을 볼 때 비판을 피할 수 없을 걸로 보인다. 심지어 이 의원은 현재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전호일 민주노총 대변인은 5일 진실탐사그룹 셜록에게 이렇게 말했다.
“민주노총에서 제공한 사진을 갖다가 대통령 탄핵 반대 쪽에서 한 집회인 것처럼 썼더라고요. 그리고 정혜경 의원만 안 나오게 해서 (탄핵 찬반 시민) 구분이 안 가도록 (사진을) 편집해서 쓴 거는 상당히 악의적이라고 봅니다.
눈 오는 가운데 밤샘 농성을 하고 있는 이 사람들의 헌신과 노고를 자기네들(국민의힘) 걸로 이렇게 훔치려고 한 거죠. 탄핵 반대 집회 쪽에서 ‘스탑 스틸(stop the steal)’ 이런 피켓을 들고 있는 것 같던데, 이 의원의 행동이야 말로 훔치는 거지요. 악랄하게 불법적인 행동을 자행하고 있는 게 국민의힘 집단이 아닌가 싶습니다.”
중략
이 의원은 윤석열 체포영장이 집행 중이던, 지난 3일 대통령 관저로 찾아가기도 했다.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하거나 집행에 반대하는 데 동참하기 위한 걸로 해석된다. 이 의원은 대선 당시엔 윤석열 선거대책위원회 기획실장을 지냈다.
하략
왼쪽은 5일 오후 6시경 이상휘 의원이 올린 최초 게시물. 오른쪽은 오후 7시 20분경 사진이 수정된 게시물. ⓒ이상휘의원페이스북캡처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러워죽겠나봐
ㅈㄴ짜친다
양심 뒤졌냐 진짜
주작아니면 할줄 아는 게 없네 저것들은 ㅋㅋ
성의가 없냐ㅡㅡ
또 주작? 미쳤냐 𝙎𝙄𝘽𝘼𝙇
안그래도 개고생한 사람들한테 왜이래 다들 이용해먹으려고 ㅈㄹ
추잡노
누가 바본줄 아나;;
존나 짜친다 ㅡㅡ ㅉㅉ
으이구
주작을 안 하면 죽는 병 걸림?
으 ㅡㅡ
애잔하다
아니진자 낯짝이라는게 없는거야?
수치심을 모르는겨?
왜저래ㅡㅡ
부럽나 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