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1.내가 82쿡 게시판을 보는 이유
나는 여러 게시판들이나 뉴스기사들을 열심히 추적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82쿡 게시판을 들여다보고 있으면.....온갖 잡동사니 기사들과 소식들을 들고 오더군요.
그래서 내가 전혀 알 수 없었던 정보들을 온갖 곳을 쏘다니는 아줌마들 덕분에 나도 그런 정보들을
손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매일같이 엄청나게 많이 올라오는 게시글들 전부를 클릭해서 읽어볼 수는 없는 노릇이고
대개는 그저 조회수와 댓글이 많은 게시글에만 관심을 갖습니다. 물론, 그것들 중에는
2찍이들의 진실왜곡적 여론선동적 조작글들도 있으므로....제목만 보아도 쉽게 알 수 있으니
그런건 그냥 걸러가지요.
암튼, 82쿡 게시판을 통해서.....요즘 한국 중년여성들이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즉, 요즘 돌아가는 세상살이들을 살펴보는 것이지요.
2. 수능교육의 문제점
요즘 82쿡 게시판을 들여다보아도.....수능점수와 소위 "좋은 대학 합격" 문제에 대해
요즘 애들 키우는 엄마들이 엄청 관심이 많은가 보더군요.
나는 아들이 둘이 있는데....이미 오래전에 애들이 무슨 피아노학원이니, 플류트학원이니
또는 태권도 학원이니, 합기도 학원이니 등등 따위를 다니길래.....니들이 싫으면
언제든 그만 두어도 된다고 말했지요.
심지어....학교도 다니기 싫으면 안다녀도 된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랬더니....주변에서
눈을 휘둥그래 뜨면서....그래도 정규교육을 받아야 하지 않겠느냐며 펄쩍 뛰더군요.
그런데....나는 이미 오래전에 애들의 조기교육이니 무슨 예체능교육이니 또는 수능교육이니 따위가
얼마나 하찮은 것이고....특히, 한국식 잘못된 학교교육 내용과 시스템을 전혀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시 그런 얘기를 했던 것입니다.
그런데....지금 세상이 경천동지할 정도로 격변해서...소위 AI 인공지능 시대가 되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직업을 구할 수 없는 시대가 되고 말았습니다. 왜냐면 대부분의 일을
로봇들이 훨씬 더 뛰어나게 처리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여전히....구태의연한 마인드로....무슨 수능이 어떻고, 명문대 입학이 어떻고
또는 의대, 법대 진학이 어떻고 등등으로 떠들어대며 걱정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현재와 앞으로의 세상은....이제 더 이상 조선시대 유교적 마인드의 구태의연한
사고방식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세상이 조만간 도래하게 됩니다.
따라서....지금 돌아가는 세상형편을 제대로 이해한다면....현재 한국의 낡아빠진 교육 내용과 시스템을
얼마나 혁신적으로 새롭게 개혁해야만 할 것인지도 아주 명확해집니다.
3. 주택문제의 문제점
지금 집값이 너무 폭등해서 문제라느니....전세가가 너무 폭등해서 문제라느니 등등으로
수도권이 주택공급이 적어서 문제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건 모두.....정부 당국이 그동안 정책을 잘못 시행해서 문제가 된 것이라고 봅니다.
즉, 수도권이건 지방이건....한국은 인구가 계속해서 크게 줄어들 수 밖에 없을 것인데...
그런 상황에서 콘크리트 아파트 건축물만 잔뜩 지어서 도대체 어쩌란 말인지???
어느 도시건축 전문가가 말하기를....지금의 건축물은.....산업혁명 이후에
자본가들에게 저렴한 노동력을 많이 생산해서 제공해주기 좋게 설계된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즉, 아이들을 많이 나을 수 있도록 내밀한 섹스장소를 제공해주기 위한 건출물들이라는 겁니다.
그런데 이제 세상은 달라졌습니다.
지금은 AI 로봇 노동력이 대량으로 제공되는 시대가 되어....더 이상 자본의 노예가 될
애들이 필요한 시대가 아니고....따라서 내밀한 섹스장소가 필요한 시대도 아니라는 말이지요.
따라서....정부와 지자체가 직접 많은 주택들과 폐건물들을 사들여, 그것들을 기숙사형 주거복지형태로
리모델링하여 일반 무주택 서민들에게 평생임대로 대량 제공해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https://v.daum.net/v/20251115190650441
매달 1천만 원 버는 '태양광 마을'…생산 전기 판매해 주민 복지로
[앵커] 기후 변화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 주민들이 다같이 태양광 사업을 하는 마을이 있습니다. 이걸로 매달 평균 천만 원씩 벌어서 자체 마을버스를 운영하거나 주민들 복지에 쓰고 있습니다. 김재현 기자가 가봤습니다. [기자] 경기 여주시의 구양리 마을입니다. 70여 가구가 모여사는 작은 농촌 마을인데 마을 곳곳엔 대형 태양광 발전 시설이 설치돼 있습니다.
v.daum.net
기숙사형태가 좋은 이유는....소통할 이웃들이 주변에 있고, 나아가 노인들의 식사 문제도
공동식당 형태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으며.....교통 및 의료 문제도 해결하기가
비교적 더 쉽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독사로 오랫동안 방치되는 문제도 방지할 수 있고....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이....의료복지 제공 문제인데.....주변 가까운 도시에 보건소 형태의
간단한 진료센터를 만들고....큰 수술 등이 필요한 경우엔....주변 거점 도시에 대학병원 수준의 대형병원을
설립하면 된다고 봅니다. 물론, 공동마을버스나 마을택시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4.인구감소의 문제점
한국의 출산율이....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감소하고 있는 것은....사실은 한국에
하나의 커다란 축복이라고 합니다.
즉, 로봇이 인간노동을 대체해서 실업자가 넘쳐나고, 기후격변으로 식량안보 문제가 심각해질 것이
분명한데....그런 상황에서 인구마저 많으면....정말 대책이 없는거죠. 즉, 많은 수가 억지로 죽게 될 겁니다.
따라서.....그런 상황에서...."출산율을 높여서 인구를 늘려야 한다"고 주장하는 정치인들이나
전문가라고 하는 놈들이 있다면....그런 놈들은 무식하거나....또는 자본가를 위해 일하는 매국노들이라고 봅니다.
출산율 높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현재 남아 있는 또는 현재 태어나고 있는 아이들이나
제대로 잘 보살펴야 하는 시점이라고 봅니다.
그리고...앞으로 무수히 많아질 실업자들 문제를 어떻게 할지? 그에 대한 대책도 시급히 강구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암튼, 천만다행스럽게도......이재명 대통령이 여러 관련 일들을 잘 처리해나가고 있으니
많이 안심이 됩니다.
그리고 군대 문제.....이제는 의무징병제를 폐지하고 모병제로 전환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동안 남의 집 귀한 자식들을 억지로 끌어다가 노예로 잘 부려먹었는데...그런 일제식민지 잔재적
마인드가.....많은 젊은이들이 군대에서 억울한 죽음을 당하도록 만들었지요.
그런데 이제 많은 수의 군대 자체가 필요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왜냐면.....첨단 미사일과 첨단 드론, 첨단 위성이 전쟁을 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오랫동안 미국이 항모를 이끌고 세계를 지배해왔지만....이제 그런 시대는
이미 지나가버렸습니다. 즉, 첨단 미사일 강국에게 항모란 그저 바다 위에 뜬 거대한 무덤에
불과한 재래식 무기죠.
따라서....이제 더 이상 재래식 개발에 신경을 쓸 일이 아니라...첨단 무기개발에 예산을 투입하고
군대수도 대폭 줄여 모병제로 하되.....대신 모병제 군인들에게 월급도 완전 빵빵이 주고, 나아가
복지제공도 매우 잘해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면 군대로 달려가 지원할 젊은이들도 상당히 많아질 것이라고 봅니다.
암튼, 주식하면서 알게 된 것인데.....우리 나라에 첨단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더군요.
그것들을 제대로 잘 관리하고 지원해주면.....한국이 세계최강 선진국이
될 날도 머지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