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농학과 회장 신민기입니다.
학회장이라는 큰 짐을 지고 엊그제 1학기를 시작한 것 같았는데 여러 학우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1학기를 별 탈없이 마무리하고 이제는 어느덧 2학기가 시작 되었군요!
"세월이 유수같다"라는 선인들의 말이 틀린 말이 아닌것 같습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각자 맡은 업무에 정려하시는 어려움속에서도 배움의 길을 선택하여 이렇게 학업에 충실하시는 학우님들께 졸업하는 그날까지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제가 학우님들께 드리고자 하는 말은 우리 충북지역 농학과가 충북지역대학 타학과나 또는, 전국 농학과의 타지역에선 활발히 활동중인 스터디 그룹이 없다는 점 입니다. 여러 학우님들께서도 이 점에 대해선 공감하시라 생각됩니다.
얼마전 모 학우님께서 제게 전화상으로 이런 열악한 충북지역 농학과의 학습 형태에 대해 상의를 하셨습니다.
얘기인 즉, 우리가 졸업할때까지 그래도 무엇인가를 남겨야 되지 않나 하는 생각에 우리 농학과에 알맞는 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그룹을 신설함이 어떤가하는 문의였습니다.
저 또한 이런 생각에 전적으로 공감을 표했습니다.(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에, 이런 스터디 그룹을 신설하고자 하는 취지로 여러 학우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우리 농학과에서 졸업논문 대체로 인정하는 자격증을 아래와 같이 열거하오니 참고하시어 어떤 자격증 취득이 적당한가를 학우님들께서 선택하여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당부드릴 말씀은 꼭 졸업을 하기 위한 방편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의도는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여러 학우님의 의견을 수렴하고 "삼고초려" 하여 신중히 결정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학습 방법, 스터디 모임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순차적으로 상의하여 공지할 예정입니다.)
=================== 아 래 =======================
종자기사, 농화학기사, 식물보호기사, 축산기사, 시설원예기사, 농림토양평가관리기사, 유기농업기사, 화훼장식기사, 토양환경기사, 조경기사, 산림기사, 임업종묘기사, 임산가공기사, 식품기사, 원예치료사, 가축인공수정사, 전통식품명인, 농업사, 임업사, 어업사,
첫댓글 아마 종자기사를 제일 많이 준비하는것 같던데요. 저는 원예치료사 준비중인데 충북대 평생교육원에서 교육받고 있습니다.
9월10일부터 수업이 들어가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신청바랍니다. ^^
기사자격증에 대한 준비는 3학년 학점
보 후에 하는 걸로
목이든 서로 정보도 교환하고 독려하면서 공부를 하다 보면
생각들을 하시는데 그 때는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얻어 지는 것이고
(물론,농업 관련 업무를 4년이상 보신 경우는 하시라도 볼 수 있읍니다만)
공부는 1학년 전공에서 부터 관련이 있읍니다.
목표를 먼저 세우고 공부를 한다면 1학년부터 더 의욕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며 또 한,위의 기사자격증에는 공통으로 들어 가는 과목들이
있습니다.어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준비한 다음에 시험을 본다는 생각보다는 자격이 주어지면
바로 도전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좋은 모임이라고 생각되네요
자세한 내용을 유인국 3학년 학우님께서 "자유계시판"에 글을 올려 놓으셨네요! ㅎㅎㅎ ㄱ ㅅ ㄱ ㅅ
필요하신 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학회장이 할일을 누구에게 넘기시요?
좋은 의견이네요.
질 되기 바람니다.
까페에 기사방을 하나 만들어 운영하면 좋을듯 하네요.......
반갑습니다^^농학과 동문 배미자입니다 1급원예치료사,화훼장식기사 자격이있고 관련강사활동중입니다 스터디지원가능합니다. 다른자격가지신동문들도 동참하신다면 훌륭한 스터디로 발전할수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반갑습니다. 선배님!!! ㅎㅎㅎ
좋은 조언 ㄳ ㄳ
배미자선배님! 영문학과 편입했어요? 대단한 공부 열정...원예치료사 스터디 부탁! ^^ 협회에서 만나요.
적극동참 하겠습니다~
훌륭한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네요, 농학과 최고!인듯
우리 농학과 학우님들 정말 훌륭하신분들 많더군요. 공부 열정 자랑스런 방송대^^ 자격증취득을 위하여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