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의 긍정적 효과
‘감사’를 주제로 한 실험을 다룬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한 남성이 감사하는 생각을 할 때와 원망하는 생각을 할 때의 결과를 비교한 내용이었습니다. 고마운 일들을 생각할 때는 심장 박동이 안정되고 표정도 편안했지만, 화나고 기분 나빴던 순간을 떠올리자 얼굴부터 찡그려졌고 심박수와 뇌도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마치 스트레스를 받을 때처럼 심박수가 증가한 것입니다.
뇌에는 즐거움을 관장하는 보상회로가 존재하는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보상회로가 뇌의 많은 부위에 연결되어 즐거움을 더 잘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감사는 삶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생각으로 그치는 감사에서 ‘표현하는 감사’로 발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에도 감사 표현을 하거나 들었을 때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지요. 감사하는 생각을 하고, 감사하는 말을 하는 것이 우리의 뇌와 삶을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하나님께서는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범사에는 예외가 없습니다.
이는 기쁨 상황뿐만 아니라 힘든 상황 속에서도 감사하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교회를 다니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범사에 감사하라 하신 말씀을 실천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감사일기>
그래서 오늘은 감사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아침에 눈을 뜨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고,
출근을 하다가 지갑을 떨어뜨렸지만 바로 주울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심에 감사드리고,
오늘 하루도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허락하신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 감사하기 함께 실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감사일기 응원합니다~~
어떠한 상황이든 그 상황속에서 감사를 찾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축복 주시는 엘로힘 하나님의 '범사에 감사하라' 하신 감사의 계명을 잘 지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