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듬뿍 기쁨 두 배 김장 나눔’
지난 11월 20일, 성남시 대한적십자사 중부봉사관에서 겨울 추위를 잊게 하는 ‘사랑 듬뿍 기쁨 두 배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적십자봉사원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마련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을 준비하며 더욱 의미를 더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지구협의회(김명옥 회장)는 후원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가야김치에서 500만원을 기부받고 봉사원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총 2,500만원의 예산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600세대에게 전달할 6,000kg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행사에는 이상호 경기도지사 대의원과 장영하 수정구 당협위원장, 어린이 RCY단원들이 참여해 봉사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120명의 봉사원이 김치를 담가 각 가구에 10kg씩 포장해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김치 전달과 함께 봉사원들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온정을 나눴다. 성남지구협의회(김명옥회장)는 김장 나눔 외에도 밑반찬 나눔, 명절 음식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첫댓글 성남지구협의회(김명옥 회장) 봉사원 여러분 가야김치에서 500만원을 기부받고
봉사원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총 2,500만원의 예산을 마련 600세대에게 전달할
6,000kg의 김장김치 행사 나눔 수고 많으셨습니다. 강선이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