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e of the Earth - Google Books- PDF 원본
The Face of the Earth - Google Books
에두아르트 수스(Eduard Suess, 1831년 8월 20일 영국 런던 출생 - 1914년 4월 26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사망)는 오스트리아의 지질학자로, 고지리학과 구조론, 즉 지구 외암석의 구조와 진화에 대한 연구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1852년부터 1856년까지 비엔나의 호프뮤지엄(Hofmuseum, 현 자연사 박물관)에서 조수로 근무하는 동안, 수스는 완족류와 암모나이트의 해부학과 분류에 관한 논문을 발표했다. 1857년에 그는 알프스의 기원(Die Enstehung der Alpen)이라는 제목의 작은 책을 출판했다. 이 책에서 그는 암석권(지구의 암석으로 된 외피)의 수평적 운동이 수직적 융기보다는 습곡과 추력 단층에 의해 산맥을 형성하는 데 지배적인 역할을 했다고 주장했다. Suess는 화산 활동(특히 마그마 활동)이 그 당시 널리 퍼져 있던 것처럼 산 형성의 원인이라기보다는 결과라고 가정했습니다.
브리태니커 퀴즈
지구의 모든 것
Suess의 Das Antlitz der Erde (1883-1909; The Face of the Earth)는 지구 전체의 지질학적 구조에 관한 4권짜리 논문으로, 암석권의 구조와 진화에 대한 그의 이론을 보다 자세히 논의하며, 지구 표면의 현대적 특징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대륙과 바다의 고대 변화를 추적합니다. 곤드와나랜드(Gondwanaland, 한때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아라비아 반도, 인도, 호주, 남극 대륙으로 구성된 초대륙)와 테티스(Tethys, 이전의 적도 해양)와 같이 구조론에서 여전히 사용되는 많은 일반적인 용어와 개념이 이 책에서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Suess가 동 아프리카와 같은 주요 균열 계곡이 암석권의 확장에 의해 발생했다는 것을 처음으로 인식했음을 나타냅니다.
수스는 1856년에 비엔나 대학의 고생물학 교수가 되었고, 1861년에 지질학 교수가 되었다. 그는 알프스에서 비엔나로 담수를 공급하는 69마일(112km) 길이의 수로(1873년 완공)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1869년 니더오스트리아의 란트탁(지방의회 의원)이 되었고, 1873년 제국의회 하원의원이 되어 30년 이상 비엔나 출신의 자유당 의원으로 활동했다.
이 기사는 Encyclopaedia Britannica에 의해 가장 최근에 개정 및 업데이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