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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천년설 정리 1부 - 세대주의적 전천년설 지지
요한계시록20:1~10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요한계시록20:4)"
성경 요한 계시록 20장 1절부터 10절까지 천 년이라는 숫자가
6번 나옵니다.
천 년의 숫자가 실제하느냐
천년의 숫자가 상징일 뿐 실제 하지 않느냐에
따라 전쳔년설 무천년설 후천년설이라는 종말론적 학설을 가지게 됩니다.
천 년이 실제로 존재하여 예수께서 왕이 되어 다스리시는 천년왕국 앞에
재림이 일어난다는 학설을 전천년설이라 부릅니다.
본 글은 전천년설을 지지하는 글입니다.
전천년설 : 재림----------천년왕국(실제적 천 년임)
무천년설은 재림 앞에 천 년은 상징일뿐 실제적 숫자가
아님으로 천년은 없다는 것이 무천년설입니다.
무천년설 : 초림----무천년(천 년이 없음)---------재림
후천년설은 재림 앞에 천 년입니다.
상징적인 천 년이고 세상이 잘 되어 가다가 재림이 일어난다는 학설입니다.
후천년설: 초림 ---- 상징적인 천 년 -----재림
무천년설과 후천년설에 관하여는
다음에 전천년설, 무천년설, 후천년설을 자세하게 다루기로 하고
여기서는 전천년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전천년설은 천 년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예수께서 지상재림 하시어
천년을 다스리는 천년왕국이 될 일입니다.
전천년설은 초대교회부터 정설로 되어 가장 성경적입니다.
가장 성경적인 전천년설을 부정하기 위하여 무천년설,
후천년설의 학설이 나왔습니다.
그러므로 학설이 있기 전에 초대교회는 성경적으로 전천년설이었습니다.
가장 성경적이고 찬송가에도 전천년설 중심으로 찬양을
하고 있습니다.(구찬송가 162장, 163장, 164장,167장, 168장)
선교사들도 전천년설을 기본으로 전 세계적으로 선교함으로
예수님의 재림이 이루어져 천년왕국에 들어가게 될 것을 믿었습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24:14)"
그런데 전천년설은 두 가지 전천년설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전천년설은 세대주의 전천년설과 역사적 전천년설입니다.
본 글은 세대주의적 전천년설을 지지하고
역사적 전천년설을 반대합니다.
성경전체의 말세에 대한 종말은 세대주의적 전천년설에
있음을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대주의 전천년설란 세대, 때, 시간의 순서가 자세하고
분명하게 성경적으로 기록되어 있음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초림 - 교회시대 - 공중재림(휴거)- 7년 환난 - 지상재림 -천년왕국
세대주의 전천년설은 역사적 전천년설과 동일한 천년왕국
앞에 재림이 일어난다는 학설입니다.
세대주의 전천년설은 재림을 공중재림과 지상재림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공중재림과 지상재림으로 구분하고 공중재림과 지상재림 사이에
7년 환난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공중재림과 지상재림으로 구분하는
것은 공중재림(또는 공중강림)에 대한 말씀이 분명하게 있습니다.
1.재림에 대하여 하늘문이 두 번 열린다.
요한계시록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눕니다.
첫번째 본 것입니다.
두번째 이제 있는 일입니다.
세번째 장차 될 일입니다.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요한계시록1:19)"
첫번째 본 것은 요한계시록 1장 예수 그리스도를 본 것입니다.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요한계시록1:2)"
두번째 이제 있는 일은 요한계시록 2장과 3장의 일곱교회입니다.
이제 있는 일은 일곱교회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장차 될 일은 요한계시록 4장부터 22장까지입니다.
본 것:요한계시록 1장
이제 있는 일:요한계시록 2장과 3장의 일곱교회
장차 될 일:요한계시록 4장부터 22장까지
장차될 일은 세대주의적으로 보는 것입니다.
장차될 일은 공중재림(휴거), 7년 환난, 지상재림, 천년왕국,
백보좌 심판, 천국과 지옥입니다.
장차 될 일로 하늘문이 두 번 열립니다.
첫번째 하늘문이 열리는 것은 공중재림(= 공중강림)입니다.
두번재 하늘문이 열리는 것은 지상재림입니다.
첫번째 하늘문이 열리는 공중재림의 말씀이 요한계시록 4장1절입니다.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네가 들은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 소리 같은 그 음성이 가로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후에 마땅히 될 일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러라
(요한계시록4:1)"
공중강림 하실 때 하늘 문이 열려 하늘로부터 강림하시어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으로 예수님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옵니다.
"이리로 올라오라"는 주님의 음성에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산 자도 저희와 함께 하늘로 올라가는 지상최대의 사건 휴거가
일어날 것입니다.
두번째 하늘문이 열리는 지상재림의 말씀이 요한계시록 19장11절입니다.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요한계시록19:11)"
첫번째 하늘문이 열려 공중강림으로 지상최대의 사건 휴거가
일어난 이 후 첫번째로 등장하는 것이 흰말을 타고 활을 가진 자입니다.
"내가 이에 보니 흰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요한계시록6:2)"
흰말을 탄 자가 활을 가진 것은 적그리스도의 등장입니다.
흰말을 타고 활을 가진 것은 인간 사냥꾼인 것입니다.
성경에서 활을 가진 사냥꾼의 인물은 적그리스도의 등장이
이렇게 될 것이라는 예표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스의 아들 니므롯은 특이한 사냥꾼이었습니다.
사냥꾼은 활을 가집니다.
아브라함의 첩 하갈의 아들 이스마엘이 활 쏘는 자였습니다.
이삭의 첫째 아들 에서가 익숙한 사냥꾼이었습니다.
"그 아이들이 장성하매 에서는 익숙한 사냥꾼인 고로
들사람이 되고 야곱은 종용한 사람인고로 장막에 거하니
(창세기25:27)
두번째 하늘문이 열려 지상재림으로 예수님의 모습은
백마 탄 자로 이한 검을 가지셨습니다.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요한계시록19:11)"
적그리스도의 등장은 흰 말 탄 자로 활을 가졌고
지상재림의 예수께서 백마 탄 자로 그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옵니다.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다스리게며 또 친히 하나님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요한계시록19:15)"
그러므로 7년 환난 전에 휴거가 일어납니다.
휴거가 일어나면 흰 말을 타고 활을 가진 자 즉
적그리스도의 등장입니다.
7년 환난이 끝 날 때 백마를 탄 자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있을 것입니다.
2. 세대주의 전천년설은 교회와 이스라엘을 구분한다.
세대주의 전천년설의 핵심은 교회와 이스라엘을 구분합니다.
대체신학은 이스라엘이 AD 70년 경에 망했으므로
교회가 이스라엘을 대신하여 영적 이스라엘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종교개혁을 일으킨 칼빈과 루터도 반유대주의자들이었습니다.
교회만 있고 이스라엘이라는 나라가 없기 때문에
교회가 이스라엘을 대신하므로 성경에서 이스라엘을 교회로
해석해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예언대로 이스라엘이 1948년 5월 14일
이스라엘이 건국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교회와 이스라엘은 구분됩니다.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작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마24:32~33)"
놀라운 예언입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이 실제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은 멸절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내 백성이라
하여 로암미에서 암미라 불렀습니다.
로루하마에서 루하마라 부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로암미란 내 백성이 아니다입니다.
그러나 암미라 부르게 하심으로 내 백성이다는 말씀의 증거입니다.
로루하마는 긍휼을 여김을 받지 못한다입니다.
그러나 루하마라 부르게 하심으로 긍휼히 여기신다는 말씀의 증거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대에 다 지나가긴 전에 이루시는 것이 교회를 향한
예수님의 공중재림과 이스라엘을 향한 구원을 이루시는 것이라 믿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공중 재림이 있기 전에
교회를 향한 마지막 때 선교가 모든 민족에게 있는 것입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24:14)"
세대주의는 교회시대가 끝날 때 이방 성도들의 휴거가 일어나고
7년 환난 중에 이스라엘을 향한 구원을 이루심으로
교회와 이스라엘을 구분합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영적 이스라엘이라고 현존하는 이스라엘과
유대인을 반대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성경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이방인을 향한 구원을
이루심과 이스라엘을 향한 구원으로 두 바퀴가 균형있게
굴러가는 것을 깨달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을 읽을 때 성령의 감동으로 교회와 이스라엘을 구분하여
읽는 지혜와 지식을 가지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이스라엘 7대 절기를 통한 세대주의적 전천년설
어떤 교회들과 목사들과 교단 중에는 예수님의 공중재림과 휴거를 부정합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예수님의 분명하게 예수님의 공중재림에
대한 말씀과 휴거가 있을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공중재림에 대한 성취가 될 것이 나팔절입니다.
공중재림은 나팔절의 나팔소리가 있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7대 절기가 있습니다.
7대 절기는 이스라엘이 지켜야 할 절기이기도 하고
또한 7대 절기를 통한 예수님의 예언에 대한 성취이기도 합니다.
7대 절기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입니다.
이 7대 절기중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은
성취되었습니다.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은 성취될 절기입니다.
첫번째,유월절은 어린양의 피흘림으로
예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성취되었습니다.
두번째,무교절은 예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무덤에 들어가심으로 성취되었습니다.
세번째, 초실절은 부활의 첫 열매로 예수께서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성취되었습니다.
네번째, 오순절은 오순절날 마가의 다락방에
성령강림으로 성취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세 절기입니다.
다섯번째,나팔절은 예수님의 공중재림으로 성취될 것입니다.
이제 일어날 일은 예수님의 공중재림입니다.
공중재림이 가까이 왔습니다.
예수께서 공중재림하실 때 하늘에서 나팔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예비된 성도는 자는 자들과 같이 자지 않고 일어나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하여 나팔소리가 남으로 죽은 자들이
일어나 변화하고 우리도 변화할 날과 시간이 있는 것입니다.
여섯번째 속죄일은 나팔절의 성취로 다음에는 7년 환난 중에
이스라엘이 회개하여 돌아오는 속죄일의 성취가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삼분지 일이 돌아올 것을 성경은 예언하고 있습니다.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온 땅에서 삼분지 이는 멸절하고
삼분지 일은 거기 남으리니
내가 그 삼분지 일을 불 가운데 던져 은같이 연단하며
금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스가랴13:8~9)"
일곱번째, 초막절입니다.
초막절의 성취가 천년왕국입니다.
초막절이 천년왕국의 성취로 예언된 말씀이 스가랴서입니다.
스가랴서는 구약성경의 요한계시록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스가랴14:16)"
천년왕국의 수도는 예루살렘이 될 것입니다.
천년왕국의 최고 지도자는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이
온 세상을 다스리실 것입니다.
초막절은 천년왕국의 예표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칠대 절기를 통하여서 세대주의적 전천년설로
어떻게 성취되었고 어떻게 성취될 것인가 보여 주고있습니다.
1.유월절 - 예수님의 십자가에 죽으심
2.무교절 - 예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무덤에 계심
3.초실절 -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
4.오순절 - 성령강림
5.나팔절 -예수님의 공중재림(공중강림)의 휴거
6.속죄일 - 7년 환난 중 유대인의 회개(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심을 인정)
7.초막절 - 천년왕국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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