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거의 못뺄듯합니다..저두 자동차 할때...피코에서 나온 터보신형ks15r이라고.. 앤진이었는데..40마넌짜리ㅜ.ㅡ..나사6개 드러 갓거든요... 그중에 하나가 빠가나서...풀다가...안되서/..실린더하고..피스톤만..남았습니다..ㅜ.ㅡ 안되겟군요..별다른 방법이 업는듯합니다...따른분은 빼실수 있으려나?
안되면은..그냥..앤진 중고나..새거 사셔서..그앤진안에 부품들이나...보링파트로쓰시는게 나을듯한데요..방법 있을꺼에요..여기 실력있는 분들이 만으셔서....
드릴이 있다면 드릴로 렌치 볼트 머리부분을 뚤어서 헤드 분리하신후 뻰찌로 남은 볼트를 풀면되는데...
밀링머신으로 헤드를 밀어 버리는게...제일 간단합니다만은....(__;
많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한번 가까운 과학사에 찾아가게 생겼군요.. ^^;; 아님 그냥 써야지요 뭐... 문제있는건 아니구 그냥 오랜만에 청소좀 할까 하였거든요..
그래두 상당히 찝찝하실껀데요...^^;
다른볼트를 다푼다음 풀리지않는 볼트는 바이스프라이로 찝을 길이를 남겨두고 실톱으로 자른다음 헤드를 이탈시키고 잘려진 볼드위를 니퍼로 물고돌리든지 ㅂㅏ이스프라이로 잡을길이면 바이스플라이로 잡고 돌리면됨니다.만약에 볼트에 니퍼나 바이스플라이로 잡을공간이 없서면 저온용 긴노땜(은땜)을 하고난후에 식힌
다음에 다시 150도정도 기름탕에서 (식용유) 열을 가한다음 엔진을 가볍게 바이스프라이로잡고 긴노땜이 되어있는 랜치를 플라이어로 돌리면 돌아갈것입니다. 이때주의점은 기름탕에열을 가할때나 꺼낼때 조심하시시요.
첫댓글 거의 못뺄듯합니다..저두 자동차 할때...피코에서 나온 터보신형ks15r이라고.. 앤진이었는데..40마넌짜리ㅜ.ㅡ..나사6개 드러 갓거든요... 그중에 하나가 빠가나서...풀다가...안되서/..실린더하고..피스톤만..남았습니다..ㅜ.ㅡ 안되겟군요..별다른 방법이 업는듯합니다...따른분은 빼실수 있으려나?
안되면은..그냥..앤진 중고나..새거 사셔서..그앤진안에 부품들이나...보링파트로쓰시는게 나을듯한데요..방법 있을꺼에요..여기 실력있는 분들이 만으셔서....
드릴이 있다면 드릴로 렌치 볼트 머리부분을 뚤어서 헤드 분리하신후 뻰찌로 남은 볼트를 풀면되는데...
밀링머신으로 헤드를 밀어 버리는게...제일 간단합니다만은....(__;
많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한번 가까운 과학사에 찾아가게 생겼군요.. ^^;; 아님 그냥 써야지요 뭐... 문제있는건 아니구 그냥 오랜만에 청소좀 할까 하였거든요..
그래두 상당히 찝찝하실껀데요...^^;
다른볼트를 다푼다음 풀리지않는 볼트는 바이스프라이로 찝을 길이를 남겨두고 실톱으로 자른다음 헤드를 이탈시키고 잘려진 볼드위를 니퍼로 물고돌리든지 ㅂㅏ이스프라이로 잡을길이면 바이스플라이로 잡고 돌리면됨니다.만약에 볼트에 니퍼나 바이스플라이로 잡을공간이 없서면 저온용 긴노땜(은땜)을 하고난후에 식힌
다음에 다시 150도정도 기름탕에서 (식용유) 열을 가한다음 엔진을 가볍게 바이스프라이로잡고 긴노땜이 되어있는 랜치를 플라이어로 돌리면 돌아갈것입니다. 이때주의점은 기름탕에열을 가할때나 꺼낼때 조심하시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