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입고된 차량은 벤츠의 S65AMG 차량입니다 ...
고객님은 집에서 사용하시는 홈오디오가 3억을 거뜬히 넘길만큼 ~
하이파이 시스템을 직접 기기 교체하면서 최적화를 만드신 상태 입니다 ...
지금 현재 카오디오 시스템에서도 홈 보다 더 디테일하고 정밀한 밸런스가
나온다는 것을 확인하시고 이번 오디오 작업에 큰 공사를 맡겨주셨습니다 ^^
-구성-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프론트-
PHASSF55N 트위터
PHASS K5 GOLD 양가죽 미드스피커
-리어-
PHASS 알리코 25mm 트위터
PHASS 양가죽 미드 스피커
PHASS 알리코 8인치 서브우퍼 4GAE
브락스 GX2000 [2채널앰프]
어쿠스틱 하모니 G1 K 케이블 + 어쿠스틱 전원선 4zs 케이블
어쿠스틱 하모니 GR1 케이블 [브락스 앰프 운용]
다이나 익스트림 프리미엄 전체 방음
벤츠 S65AMG 차량 입고... ^^
이번 오디오 작업은 SK1 이후 큰 설레임을 주는 작업 내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제가 생각하는 그림대로 소리가 나와주어야 할텐데 우선 자신 있습니다 ^^
언제봐도 늠늠한 로렌져휠~^^
난중에 저에게 싸게 양도해 주신다는데 지금부터 굽신굽신 거리고 있네요 ㅋ
스피커 케이블 선은 어쿠스틱 하모니 G1 케이블로 선택 되었습니다 !!
어쿠스틱 사에서 최상급 모델로 이번에 K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
재미있는것은 아직 일본에서도 정식 판매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희가 너무 급하니 나라별로 샘플 방식으로 보여줄 이넘을 에어로 급하게 땡겨왔네요 ~
K의 의미는 캡톤재질로 열과 냉각 그리고 외부의 전기를 차단하는데 더욱 효율적으로 업글을 시켰습니다 ~
본래 폴리 올레핀 재질에서 차폐율을 증가시켰다고 하네요 ~
G1 스피커 케이블은 다행히 30M 끝낼수 있었습니다 ^^
어쿠스틱 전원선과 함께 나란히 배선 정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PHASS 알리코 8인치 서브우퍼 4GAE 일본에서 막 도착하였습니다 !!
풀레인지 타입으로 저희는 이녀석을 서브로 활용을 할것이며 ~
저역의 에너지감이 상당할것으로 예상되어
이녀석을 탑재할 인클로우져를 좀더 특별하게 제작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
70리터의 인클로우져 설계하고 내부는 브레싱 처리를 통해 후면음을 감쇄시키며~
에폭시를 인클로우져로 10회이상 도포하여 강성을 더욱 탄탄하게 제작을 해드렸습니다 !!
보고 계신 스피커는 차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본에서는 홈으로도 사용을 하는 풀레인지 스피커로 모니터 형태를 ~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4박 5일간 정성을 다해 제작하였으며 ~
내부 흡음재는 기술적 문제로 별도의 촬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
제 예상을 띄어 넘는 저역의 두깨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출력문제로 ~
브락스 뉴 그래픽 앰프를 통해 출력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
PHASS F55N 트위터...
현재 PHASS 사에서 하이앤드 트위터 버전이
나오기 전까지 이녀석을 탑재하기로 결정!!
PHASS F55N 트위터 장착하시고...
단 한분도 소리의 불만을 이야기 하시는 고객분들이 없을정도로~
정말 놀라운 소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
K5 골드... 수제작 양감죽 미드스피커 보고 계십니다 ~
프론트 - 리어 사용을 할것이며 ~
사운드슈트 방식으로 멀티 플레이어 진행할 계획입니다 !!
지금 보시는 스피커 2조 가격만 2천만원 이지만~
지금 국내 시장에서는 없어서 못팔정도로 재고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
양가죽 미드스피커를 탄탄하게 잡아줄 ~
이너배플을 제작해 드렸습니다 !!
PHASS K5 골드....
무식한 중저역만 표현하는 8인치 미드스피커 보다??
에너지감이 많습니다....
데쉬보드를 가득 매울정도로 중역의 두깨를 가지고 있으며 ~
볼륨감을 올리면 올릴수록 정말 말도안되는 긴장감을 표현합니다 ~
음색은... 기술적으로 잘 갖추어진 스피커에서 혼드라이버 오묘한 색감을 표현하며~
부드럽고 ㅎㄷㄷ 한 임장감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
프론트 도어트림 조립 !!
참.. 생긴것조차 오묘하네요..^^
뒷문짝 작업 내용도 비슷합니다 !!
양가죽 미드스피커 동일한 제품을 뒷 트림 포지션에 탑재해 드렸습니다 !!
디지털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사실 리어스피커 함께 운용하는 방식은 ~
그 어떤 튜닝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
이유는 청취자가 원하는 중저역을 몸으로 감싸주는 느낌을 만들어주고 ~
그안에 사운드 스테이징 까지 구현해야 합니다...
더욱이 리어스피커 경우 올바른 타임값으로 물리적인 시트포지션으로 인해
무대 수평을 만들수 없기 때문에 ~
그 어떤 경우에도 막론하고 독립 EQ 튜닝이 필요로 합니다 !!
얼마나 스피커의 에너지감이 많다면?
주변 커넥터 케이블의 잡소리를 생각하여 폼테이핑으로 ~
전체를 감사 드렸습니다 !!
이너배플 자세히 보시면 미드스피커는~
정확하게 양가죽 스피커에 맞춰서 매립방식으로 작업 맞추어 드렸습니다 !!
PHASS 25mm 알리코 트위터를~
리어 트위터로 사용을 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
고역때의 음색은 정말 한없이 부드럽고 온화화며 퓨어 아날로그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알리코 마그네트로 트위터 사이즈가 작지 않은데...
차량이 S클래스라서 딱 맞게 순정자리로 매립시켜 드렸습니다 ^^
트렁크 시스템을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층으로 PHASS 링크
RS 레귤레이터 90 [전원부 보강]
브락스 GX2000 앰프 자리를 잡아 드렸습니다 !!
2층으로 디지코어 808I 올려드렸습니다 ^^
99% 고객분들이 순정스럽게 오디오 튜닝을 원하기 때문에~
저희는 트렁크 작업에 있어 기기배치 - 배선 와이어링 처리에 가장 크게 신경써드리고 있습니다 !!
디지코어 808I 플레이어는 ~
8CH 앰프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
디지코어 7-8CH 을 라인 아웃으로 브락스 GX2000 연결을 위해~
PHASS 풀 트랜스 링크 [HI-LOW] 컨버터로 변환하여 입력을 해주며~
인터선은 어쿠스틱 하모니 최상급 GR1 케이블을 입력 하였습니다 !!
오디오를 모르시는 분들은 잉??
이게 다 뭐징??
하겠지만 오디오 매니아분들에게는 아름다운 그림으로 보여질 것입니다 ^^
소닉디자인 디지코어808I 플레이어 기능설명 ~
PROCESSOR / AMPLIFIRE
CF 카드 무출력 영상데크
하이앤드 FIR 300DB 프로세서
8CH MONO 앰프
모든것들이 이 하나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
음악 소스를 영상으로 보내주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스피커 케이블선 제외하고 별도의 RCA 케이블 입력이 필요가 없는 플레이어 입니다 ~
드라이 카본으로 이루어진 GR1 케이블~
그냥 입력하는 순간 무대 깊이 3cm 자동으로 열립니다 ~
소리의 음축력과 밀도감을 기대하는 이상을 표현해 줄것입니다 !!
PHASS 알리코 8인치 4발이 탑재되고도~
넉넉한 트렁크 사이즈 확보~
트렁크 격벽을 통해 서브우퍼는~
운전자 포지션으로 방향을 잡아 드렸습니다 !!
디지코어 808I 영상은 모니터를 통해 보내드렸습니다 !!
8CH 모두 사용해야하며 커다란 에너감을 제어하며 밸런스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그 어떤 차량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튜닝서포트 진행되었습니다 !!
-총평-
PHASS 오디오 양가죽을 핸들링 하기 위해 ~
디지코어 808I 8CH 내장앰프가 더 많은 전류구동을 요하는 것이 아닐까?
결론은 섬세하고 그안에 세밀한 중고역을 표현 한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K5 GOLD 양가죽 스피커가 특성상 사치스러운 출력을 요구하지 않아도 ~
누구나 납득할 정도의 구동력을 표현해 주었습니다 ~
물론 출력적인 부분 그리고 댐핑팩터 더 많이 입력된다면 훨씬 효율적 일것입니다 ~
벤츠 S클래스 데쉬보드 깊이가 적은편이 아닙니다 ~
중저역의 세밀한 표현안에 그 공간을 가득 매우다 못해 깨질정도의 두깨를 표현합니다 ~
양가죽 스피커를 튜닝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짜릿합니다 ㅋㅋㅋ
알리코 8인치 서브우퍼 4GAE 저역의 표현력을 냉정하게 이야기 하자면?
과도한 저역의 응답에도?
둔탁 거림 없이 차분하게 잘 대처합니다
재미있는데 low pass 90hz 입력에도 울림이 더 커져도 과도하지 않게 음악의 분위기를
유지시켜주는 운동성 까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
이런 느낌이 풀레인지 스피커이기 때문에 가능한 걸까요??
그부분에 대해서는 명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할거 같습니다 ^^
지금도 끝없는 에이징 기간을 거치며 분석을 하고 잇는 중이며 ~
글로써 표현하기에 한계가 있으니 기회 되시면 파이널 프리셋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 ^^
리어스피커가 있어 저역과 중첩되지 않게 전체적인 밸런스를 보다 세밀하게 잡다보니~
리얼타임 값의 분석도 앙증맞게 이쁘게 나와 주었습니다 ^^
여기서 기술적인 자료중 하나는 K5골드 양가죽 미드스피커 특징은 ~
LOW 400hz 설정 하였다면 진폭의 이동이 100hz 정도의 변화가 있을정도로?
무시무시한 레인지 대역때를 구현한다고 볼수 있었습니다 ~
EVA CASSIDY
I WASH I WAS A SINGLE GIRL
이곡에 에바캐시디 특유의 주법기타 소리가 있는데요~
기타줄이 끊어질 정도의 타격감 표현이 놀라워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
첫댓글 하.... 진짜 설명이 필요 없는 넘사벽시스템이네요
진짜 누가 라이브로 기타 치시는걸 녹음한줄 정말 ㅎㄷㄷ합니다
개고생 했습니다 ㅠㅠ
실력과 경제력의 조화로 이루어진 예술작품을 영접합니다~^^
네~ 제가 원하는 결과물이 나와 기분이 너무 좋은 작업 내용이였구요~
벤츠 사장님 좀더 풍부한 저역을 원하기에 시간을 두고 포인트를 잡아드릴 예정입니다 ^^
개고기님 무시무시한 넘이 탄생되었네요 ㅎㅎㅎ
홈페이지의 메인자리로 이동해 주세요. 두고두고 우리나라 오디오 튜닝의
역사로 길이길이 남기게. 우사장님과 포차 스태프를 보고 있으면 팀웍,
에너지, 오디오 튜닝에 대한 놀라운 경험치를 느낄수 있습니다. 도저히
타샵에서는 범접할수 없는 어떤것이 있어요.
노이비님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시고 신뢰해주시는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__)
정말 넘사벽 시스템이네요^^
대박입니다!!
차가 넘사벽인듯 ㅋ
초초 하이엔드 네요 ^^ 소리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마음같아서는 이미 100곡 이상 들려들였습니다 ㅎㅎㅎ
보기힘든 하이앤드.. 이차량에서는 소닉 디지코어를 가지고있지만 디지코어 음색이 묻어나지 않는다는 신기한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디지코어에 파스풀템을 장착하고 6개월을 들었지만.. 디지코어 음색이? 그대로 묻어나와서 별로였는데..
이차량은 그냥 다릅니다. ㅋ
실내공간안에 차고 흐르는 저역의 에너지와 응집력의 깊이 있는 사운드 스테이지를 만들주고 55F 트위터가 마일드하고 부드러운
스테이지를 펼쳐주면서 디테일까지 정확하게 표현해내는..
아직 에이징 전이지만. 잘 숙성된~ 사운드 깊이를 느끼게 해주는 소리였습니다~
사탕님~~어제 너무 짧게 보았네요`~ㅎ 담에는 오래 있다가 오겠습니다.ㅋㅋㅋ
@은서아빠 슝하고 사라지셔셔 서운함 내 오뎅도 안드시고.. 맘에 고이 담아두겠어요 ㅎㅎㅎㅋ
@-인천사탕-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어요~~지금 와이프가 몸이 좋지가 않아요^^;;
이해해주시길!!!ㅎ
@은서아빠 ^^ 장난입니다~~~
아쉬워서 그래용ㅋ
담에 오래뵈어요ㅋ
어제 들어봤을때 놀랬지?? ㅎㅎ
참 묘해~
@잘생긴포차사장 그냥 핵폭탄느낌...
딱내스타일..
전체적 밸런스를 기대하며 차분히 들어보겠습니다
부디 허가해 주소서
그냥 깜짝 놀라실겁니다 ^^
많은관심과 소리에대한 애정 감사하고 존경할뿐입니다..궁극의 사운드에 대한열망 타는 목마름으로 쫓아왔네요..내귀에 듣기좋은소리가 제일나은거라고 우기면 싫다안하고 맞춰주려고 하시는 시스템달인 포차사장님이하 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제가만족하는 소리가 조만간 완성되면..원하시는 매니아분들 같이감상하는 기회도 좋을듯합니다..그때는 저도 방황을 끝내고 후기 한번 쓸렵니다..
평생 책임지겠습니다 !!
형님은 인터넷 활동을 하시다니 놀라운 마음 뿐입니다 ㅎㅎㅎ
@잘생긴포차사장 나도책임져줘잉....
@잘생긴포차사장 저도요ㅋㅋ
글쿠..어제 인천캔디 좋은시간이었네요..잘들어갔는지도궁금하지만....사탕
인천캔디는 형님의 영원한 사랑으로 변하였습니다 ㅎㅎㅎ
ㅋㅋ인천캔디는 일마치고 올라가는중입니다ㅋㅋ
어제 느므 즐거웠습니다^^
캬~~~~~~~
우사장님.
내차 셋팅좀 해줘..
그럼여~^^
허허 좋군요 형
멋진 시스템과, 베이스감이 사진상으로만 봐도 느껴지네요~ 파워풀한 음색이 보지않아도 상상이 됩니다. ~멋진 시스템 축하드립니다.~~^^
진심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