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vs 대구FC
현대 오일뱅크 K리그 2012
장소 : 대전 월드컵경기장
일시 : 2012년 6월 27일
킥오프 : 19:00
중계 : CMB 대전(생)
Prologue
요즘 잘나가는 시민구단 '대전'과 '대구'가 만납니다.
<이미지 출처 - 대구FC홈페이지>
대전은 시즌 초반 하위권에 머물렀지만 최근 다섯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하면서 리그 13위에 올라있습니다.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던 시즌 초반과는 달리 무서운 모습을 보이면서 FA컵 8강에도 진출했습니다. 지난 라운드 성남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고 무려 세골을 뽑아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분위기 타기 시작한 대전은 대구를 이겨 순위 상승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대구는 리그 8위로 시민구단 중 유일하게 상위스플릿에 올라있습니다. 최근 조금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지난 라운드 체력적인 열세에도 불구하고 승점 3점을 얻어내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분위기를 타기 시작한 대전이라는 조금 부담스러운 팀을 만나게 되었지만 이겨서 상위스플릿 안정권 진입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Last Round & Match
<이미지 출처 - 대전시티즌 홈페이지>
대전은 지난 17라운드에 성남을 만났습니다.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었지만 선제골을 이른시간에 나왔습니다. 전반 2분 김창훈 선수의 크로스를 케빈 선수가 헤딩슛으로 연결하면서 대전이 먼저 기선 제압을 했습니다. 홈팀 성남은 반격을 시작했지만 골운이 따르지 않았습니다. 전반 18분에는 김형범 선수가 오른발 슈팅으로 성남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후반들어서 성남은 윤빛가람 선수와
전현철 선수를 교체 투입하면서 추격에 나섰지만 득점은 쉽지 않았습니다. 슈팅은 많이 날렸지만 골과는 거리가 멀었고 그런 상황에서 대전은 후반 6분 김형범 선수가 올린 코너킥을 김태연 선수가 성공시키면서 K리그 데뷔골을 기록 했고 원정에서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경기요약
성남 : 0
대전 : 3(전반2분 케빈 오리스 전반18분 김형범 후반6분 김태연)
MOM - 김태연
-양팀 출전명단
성남 : 하강진(GK)-임종은-사샤-박진포-홍철-김성환-김성준-에벨찡요(전반37분 윤빛가람)-한상운(후반25분 김현우)-에벨톤-요반치치(후반11분 전현철)
대전 : 김선규(GK)-이호-정경호-알렉산드로-김창훈-김태연-허범산(후반37분 한덕희)-이웅희-지경득-케빈(후반33분 한그루)-김형범(후반15분 황명규)
<이미지 출처 - 대구FC 홈페이지>
대구는 지난 17라운드에 부산을 만났습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49초 만에 박용호 선수의 패스를 받은 윤동민 선수는 그대로 골로 연결하면서 부산은 앞서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질식수비로 유명한 부산이 선제골을 넣으면서 힘든 경기가 예상 되었지만 전반 35분 지넬손 선수의 패스를 이진호 선수가 동점골을 뽑아냈습니다. 후반 22분에는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이진호 선수가 다시한번 골을 성공시키면서 앞서나갔습니다. 역전을 허용한 부산은 박용호 선수를 빼고 김형필 선수를 투입하면서 만회골 사냥에 나섰지만 대구의 수비를 뚫지 못했고 2:1로 대구가 기분좋게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경기결과>
대구FC 2 : 전35' 이진호, 후22' 이진호
부산 아이파크 1 : 전49초' 윤동민
MOM - 이진호
<출전명단>
대구FC : 박준혁(GK)-박종진-이지남-김기희-최호정-송창호-안상현-지넬손(후15'송제헌)-레안드리뉴-황일수(후29'김대열)-이진호
부산 아이파크 : 이범영(GK)-에델-이경렬-박용호(후27'김형필)-김창수-유지훈-박종우-이종원-임상협(후13'전재호)-윤동민(후21'최진호)-한지호
Fact & Records
- 대전은 이번시즌 홈에서 4승 1무 5패를 기록중입니다.
- 대전은 최근 홈 5경기연속 경기당 1실점을 기록중입니다.
- 대전은 이번라운드에 알렉산드로 선수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합니다.
- 김형범 선수는 지난 성남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했습니다.
- 대구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2승 3무 3패를 기록중입니다.
- 대구는 최근 원정 2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중입니다.
- 대구의 이진호 선수는 지난 부산전에서 2득점을 기록했습니다.
- 대구는 이번 라운드에 이지남, 박종진 선수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합니다.
Talk Talk Talk
"분위기가 정말 좋다. 팀이 하나가 된 느낌이다. 최근 순위가 많이 올랐지만 우리는 그 이상을 해낼 수 있다. 선수들을 믿고 최선을 다하겠다. 빡빡한 일정이지만, 대구전 잘 준비해서 홈 팬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고 연승행진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유상철 감독)
"상대인 대전이 상승세에 있어 수요일 원정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오늘(6월 24일)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뛰어 많이 지쳤을 것인데 내일 선수들 몸 상태를 다시 점검하고 경기를 잘 준비하겠다" (모아시르 감독)
"시도민구단을 대표한다는 생각보단……. 일단 우리가 먹고 살아야 하니까!(웃음) 팀 성적이 잘 나오는 건 우리를 위해서기도 하다. 팀이 잘돼야 우리도 잘된다. 팀이 우선이다. 지금 우리의 전력과 상황이라면 현재 순위보다 더 올라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대구 이진호 선수)
첫댓글 아~ 이제야 이해했네요ㅋㅋ
이 분이 K리그녀 이군요ㅎㅎ
수비라인이 걱정이네..
형범신 대인마크할 이지남선수가 결장하니.. 이진희를 믿을 수 밖에...
이지남 결장하면 유경렬선수가 나올것이며..
박종진선수 결장으로 이준희가 나올것임..
오타네요ㅜㅜ 강용은 부상인가요?
아니면 강용 김기희 유경렬 이준희 이럴려나..
전구매치
잘봤습니다. 에휴 대구 걱정되네요
대구는 걱정안됨..ㅋㅋ
매직더비 유성이 수성을 이길겁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