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부싱 교환하기 까다롭기로 소문이 자자한 로체차량이 입고되어 작업을 하는 중...
중간 지지대가 파손이 되어 생 노가다를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__;;
에어 다가네를 이용하여 들이댈수 잇는곳이면 어디던지 쑤셔넣어
멤버부싱을 크로스멤버에서 탈착할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한 30분을 시루니 드뎌 빠졌습니다...ㅋㅋ
멤버부싱을 신품으로 교환 후 기념사진 한장 찍습니다...
일이 잘 마무리 되었으니까요...^^*...
참고로 로체, YF, HG, TG, 오피러스 멤버부싱 교환할때
전용공구를 사용하여 작업하지 않으면 정확하게 밀착이 되지않아 소음이 더 날수 잇으니
멤버부싱 전용공구를 직접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는 차수리닷컴에서 작업하시면 안정빵이랍니다...ㅎㅎ
멤버부싱 교환 후 멤버부싱 강화와셔를 장착하여 하체 성능강화를 해 드리고 싶지만
로체의 경우 아랴 사진 화살표를 보시면 밑면과 윗면의 굵기차이를 보실수 있답니다..
일반적인 차량의 경우 동일한 굵기의 멤버부싱 볼트를 사용하고 있으나
로체의 경우 크로스멤버에 결합되는 부위의 굵기가 더 굵기에
멤버부싱 와셔를 장착할수 없답니다...
그러나 일부 업체에서 장착을 해 주기도하지만
하나마나 별 도움이 되지 않기에 아쉽더라도 그냥 타시는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