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회원님들,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회원님들이 들으시면 "와.. 이런 것도 다 있네 ~"라고 하시며 놀라울 만한 새로운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우리 팅커벨프로젝트가 주도하는 것입니다. 조금 생소한 내용이라서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회원님들 혹시 NFT라고 들어보셨나요?
NFT는 가상현실에 사진, 그림, 영상등을 올리고 그것을 판매하고, 구입하는 시스템입니다.
* 나무 위키 :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token)이다. 그림·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을 가리키는 주소를 토큰 안에 담음으로써 그 고유한 원본성 및 소유권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된다. 즉, 일종의 가상 진품 증명서.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작년에 팅커벨 자원봉사자인 나님효님이 리버하우스의 팅커벨 중대형견 아이들의 예쁜 캐릭터를 그림으로 만들어 그것으로 후원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처음 시도라 금액으로는 아주 큰 후원은 아니었지만, 추후 우리 아이들의 예쁜 캐릭터 그림이 2023년 달력으로 제작되기도 했었지요.
작년에 재능기부로 그려져 NFT로 후원에 참여했던 우리 모정이 캐릭터.
■ 정부 지원으로 민간단체 유기동물 입양홍보 및 후원 시스템 DB를 만듭니다.
지난 6월 9일자로 팅커벨과 콘소시엄을 맺은 IT 법인이 정부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되서 NFT 기반의 후원 및 입양홍보 시스템을 만든다는 이야기를 했었던 적이 있죠? 이제 그것이 곧 현실화됩니다.
어떤 개념이냐하면 우리 팅커벨프로젝트를 비롯해서 팅커벨이 후원하는 37개 민간쉼터(유기견보호소/고양이쉼터)의 아이들의 사진과 영상과 프로필, 사연 등으로 약 1,000개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우리 입양공고방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고 여기에 다른 민간쉼터도 참여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팅커벨과 민간쉼터가 함께 참여하는 아이들 입양홍보 및 후원 데이터 베이스의 구축.
■ NFT 기반으로 팅커벨과 민간쉼터의 입양홍보와 후원이 동시에 진행됩니다.
회원님들도 포인핸드를 잘 아실 겁니다. 시보호소에 공고된 아이들의 입양 정보 데이타베이스가 구축이 되어있죠. 포인핸드에는
민간쉼터 아이들의 입양 정보 데이타 베이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홍보 자체의 역할만 합니다.
이번에 팅커벨프로젝트와 콘소시엄을 맺은 IT 법인에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구축하는 데이타베이스는 시보호소 아이들이 아닌 우리 팅커벨을 비롯한 민간쉼터 아이들의 입양정보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되며, 또 한 가지의 특징은 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후원이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즉 민간쉼터 아이들의 입양홍보를 위해 사진, 영상, 프로필, 사연 등이 DB로 정리하게 되고, 그것이 유기동물에 관심이 있는 일반시민, 후원자들의 입양홍보도 되면서 그 민간쉼터 아이들의 사진의 구입을 통해 후원하시면 그것이 우리 팅커벨프로젝트를 거쳐서 각 민간쉼터에 후원이 됩니다.
■ 기본 업로드비 1장당 5,000원 후원, 판매가 되면 1장당 50,000원 후원(가격은 변동될 수 있음)
이번에 IT법인과 협업하여 팅커벨에서 구축하려는 민간쉼터의 입양홍보 및 후원 데이타베이스는 초기에 1,000 아이들의 DB입니다. 각 쉼터마다 약 30여 아이들이 DB로 구축이 되는데 그 자체의 수고비만으로도 한 쉼터당 약 15만원이 지원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그렇게 올린 아이들의 사진, 영상들이 후원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구입을 하시게 되면 한 아이당 5만원 x30 아이는 한 쉼터당 약 150만원까지 후원이 가능합니다.
거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쉼터의 모든 아이들로 확대될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팅커벨에서 후원하는 37개 민간쉼터를 포함하여 전국의 민간쉼터 아이들의 데이터베이스가 구축이 되어 각 쉼터의 입양홍보와 후원을 돕게 됩니다.
대략 전국에 약 300여개의 크고 작은 민간쉼터가 있으며 그곳에서 돌보는 아이들의 수는 약 30,000 아이 정도입니다. 그것의 데이타베이스가 구축이 되고, 입양홍보가 되고, 후원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올해를 시작으로 향후 꾸준히 진행해서 포인핸드는 시보호소, 팅커벨프로젝트는 민간보호소의 입양홍보 시스템이 만들어집니다. 특히 팅커벨프로젝트의 DB는 후원 기능을 겸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제 첫 시작입니다. 팅커벨은 새로운 것에 도전합니다. 앞으로 우리 팅커벨을 비롯한 민간쉼터들의 입양홍보와 후원 시스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 만들어보겠습니다.
팅커벨프로젝트에서는 이번 사업을 자비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금을 받아 진행합니다. 초기 1,000여개의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을 지원하는 기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액은 아직 정확히 확정되진 않았지만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지원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정부의 공모사업으로 지원되는만큼 반드시 결과물을 만들어내야 하며, 그 결과물들이 앞으로 확대, 발전하여 우리 대한민국에서 제도권 밖에서 소외되고 있는 유기견보호소/고양이쉼터 등 각 민간쉼터들을 지원하며, 동물보호시스템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초기에 37개 민간쉼터의 약 1,000여개의 데이타베이스가 잘 구축이 되면 향후 3년 정도면 전국의 약 300여군데의 민간쉼터의 입양홍보 데이타베이스를 구축하는 것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앞으로 팅커벨프로젝트가 IT 법인과 협력하고, 각 민간쉼터의 참여로 진행하는 'NFT를 기반으로 하는 입양홍보 및 후원 시스템'의 구축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랍니다. 멋진 작품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각 민간쉼터 아이들의 이런 예쁜 사진과 아이들의 입양정보로 가득차고 후원으로 연결되는
NFT 기반의 민간쉼터 데이타베이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첫댓글 회원님들, 'NFT 기반의 민간쉼터 입양홍보 및 후원시스템'윗 글 읽고 이해가 되시는지요?
추가로 궁금한 것 있으시면 아래 덧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해 되신 회원님들은 응원의 덧글 메시지 한 줄 부탁드립니다.
이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민간쉼터 소장님들의 협조가 필수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도 타꾸님이 도와서 각 민간쉼터 소장님들에게 사진, 영상, 프로필, 사연 등을 받아서 데이타베이스로 정리하는 수고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각 민간쉼터 마다 30 아이들씩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비로 각 쉼터마다 1장당 5,000원 X 30장은 15만원씩 연말에 일괄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각 쉼터에서 참여한 아이들의 사진이 판매가 되면 1장당 각 5만원씩 최대 1장 50,000원 x 30장은 1,500,000원까지 후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년부터는 기본 업로드비는 드리지 않지만 이것을 통해 아이들 입양홍보와 후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되며. 쉼터의 모든 아이들을 다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초기에 팅커벨프로젝트와 인연이 되어 후원 쉼터로 함께하는 37개 민간쉼터들은 행운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 그림 한 장의 후원에서 그치지 않고 더 많은 쉼터 후원자들을 구축하고, cms 정기후원자 확보하는데도 도움이 되어 앞으로 쉼터 자립에 요긴하게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개별 사이트로만 알 수 있었던 민간 보호소의 아이들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매우 뜻깊네요. 거기다 후원까지 원스톱이라니! 포인핸드처럼 잘 자리 잡아 민간 쉼터 아이들도 더 쉽게 홍보할 수 있고 입양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팅커벨 화이팅!
새로운 시도 기대됩니다. 팅커벨 화이팅입니다.!+
저도 검색이 쉬운 시보호소에서만 입양을 했는데 이제는 민간쉼터 후원과 분양이 활발해지겠네요 읽다보니 감동을 넘어 소름입니다
멋지십니다.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이 정말 쉬운일이 아닐텐데 첫 단추를 잘 끼워서 앞으로 좋은 성과 있으시길 응원합니다.
언제나 새로운 시도가 있어야 성공도 있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대되고 응원합니다!!ㅎㅎ
우리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홧팅입니다!
이모티콘 활용도 되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좋은 결과 이루시기를 열심히 발원하겠습니다
멋진계획세우셔서 진행하기까지 또 얼마나 많은수고가있으셨을지,,
꼭 멋지게 성공하자구여~~♡
아자아자 화이팅!!!
놀랍고 새로운 도전이네요. 이런 도전과 새로운 시도가 실현되었을때 우리 아이들의 새로운 인생이 더욱 찬란해지리라 기대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반려견 입양문화가 바뀌는 큰 전환점이 되길 바랍니다♡
너무 기쁜일입니다~ 많은 아이들이 입양갔으면 좋겠네요^^
멋진 행보를 응원합니다.
항상 앞에서 애써주시는분들 감사합니다. 팅커벨 화이팅!!!
이런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팅커벨프로젝트에서 시작을 하게 되어서 진심으로 기쁘고 축하드립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서 쉼터에서 보호 중인 많은 털친구들이 좋은 가족과 연결되어 행복한 삶으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시스템정보에 앞장서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정이를 예로 들어서 모정이를 캐릭터화 시켜서 (이모티콘처럼) 모정이캐릭터 소유권이 현재 머물고 있는 쉼터가 되는 것이고, 모정이 캐릭터를 사용하고 싶거나 소유하고 싶은 사람들은 비용을 내고 구입하게 되고 그 구입비용은 소유권자인 머무는 쉼터에 돌아가게 된다~~ 이렇게 이해하면 맞나요?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이건 정말 엄청난 일인 거 같아요...조금 더 쉽게 이해하면 저작권이 되는 거잖아요? 럭키처럼?
그리고 그 모든 아이들이 한 카테고리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는 거죠?
네 까만여우님, 거의 맞습니다. 아이들마다 캐릭터까지 만들기는 힘들더라도 각 아이들 사진에 대한 구입배용은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민간쉼터에 후원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모든 아이들을 한 카테고리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개, 고양이를 구분해서 검색할 수 있고, 각 민간쉼터에서 돌보고 있는 아이들별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이 시스템에 입양후 관리까지 한아이의 일생이 일정기간마다 계속 업데이트돼 데이타로 남겨지면 입양후 학대나 재유기도 방지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훌륭한 시스템 구축으로 아이들 입양과 후원에 많은 도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아울러 입양간 아이들 지속적 모니터링으로 학대방지도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늘 한 발 앞서 입양문화를 선도하는 팅프 회원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산재한 유기동물과 피학대동물 문제, 민간쉼터의 어려움 등 여러 현안들에 도움이 될 거예요. 모든 동물들이 행복해지는 날을 꿈꾸며, 기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팅커벨이 소중한 아이들을 위해 참 많은 일을 해내고 있음에 경의를 표하며 응원합니다. 앞으로 전국 구석구석 어려운 여건에서도 아이들을 포기하지 않고 사랑과 정성을 다하고 계시는 민간쉼터와 보호소가 많은 관심과 해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이네요! 발전하는 팅커벨 멋있어요^^
입홍이 잘되어서 우리 애들처럼 좋은 가족을 만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도전 응원합니다!!
NFT가 이렇게 활용이 된다니 정말 기쁜 소식이네요 앞장 서는 팅커벨 넘 멋져요!
매순간 발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넓혀 나가는 모습에 자랑스럽습니다.
기쁜소식이네여 입양홍보가 잘되서 더많은 아이들이 평생 가족을만나 행복 했으면 좋겠어여
좋은 결과로 이루어지도록 항상 기도하고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