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한방치료로 통증 덜고 근육 강화
허리디스크 한방치료법에는 추나요법 외에 동작침법, 약침요법, 침구요법등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몸을 움직이기 어려운 극심한 급성 통증의 응급환자라면 침을 꽂은 상태에서 조금씩 움직여주는 동작침법을 이용하면
빠른 통증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급성 허리디스크 통증에 좋은 동작침법은 통증의 부위에 굳어진 근육 신경을 풀기 위하여 약 15분간 지속적으로 움직이게 하면서 맞는 침요법이다. 거동이 불가능하고 통증이 아주 극심한 환자들의 경우에 실시되는데, 시술 후 20분이내에 보행이 가능해질 정도로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동착침법 이외에도 허리디스크 통증을 가라앉히는 약침요법은, 녹용과 홍화등 척추질환에 이로운 약재를 정제하고 추출하여 약물을 질환 부위의 유효한 경혈에 직접 주입하는 것이다.
침과 약물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점과 부작용이 거의 없고 간단하게 맞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침요법은 단순히 통증만 제거하지 않느다는 점에서 양방의 스테로이드와는 다르다.
척추질환으로 뭉치고 굳은 근육을 풀어주고 기를 소통시키며 당장의 통증을 덜 뿐만 아니라
척추 주변의 늘어진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킨다는 점에서 재발도 막아준다.
또한 추나약물치료와 함께 추나수기요법으로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면 비뚤어진 척추로 인해 디스크가 다시 삐져나와 신경을 건드릴 일이 없다. 이로서 근본적이고 총체적인 허리디스크치료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보통 허리디스크를 수술로 치료할때는 나쁜자세와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삐져나온 디스크를 잘라내기만 하는데,
근본 원인을 치료하지 못하면 또다시 허리디스크가 재발 할 수 있다.
따라서 허리디스크는 수술을 하든 수술을 하지 않든, 근본적 치료를 해야 재발 없이 완치가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