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은 인간으로서 당연히 가지는 기본적 권리로, 사람답게 살 수 있도록 하는 모든 권리를 일컫습니다.
인간은 그 자체로서 충분히 존중받고, 행복할 권리가 있기에 국가와 민족, 성별, 나이, 언어, 장애, 학력, 가족 형태, 경제적 지위 등에 따라 차별받아서는 안 됩니다. 또한 국가는 국민의 인권을 보장하고 증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위러브유는 12월 10일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해 인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아무도 외롭지 않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23 위러브유 인권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12월 15일부터 22일까지 전 세계 위러브유 회원들이 자유·평등·정의·존중 등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다룬 다양한 그림과 영상을 온라인으로 응모해, 그중 13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인권 증진을 위해, 우분투!
혼자 1등으로 달려가 과일을 독차지하기보다친구들과 함께 손잡고 걸어가 다 같이 나눠 먹었던 아프리카 아이들.아프리카 반투어 ‘우분투’는 ‘우리가 있기에 내가 있다’는 뜻으로모두 함께 행복한 것이 참된 행복이라는 인류애를 담고 있습니다. 인권 증진에도 우분투 정신이 필요합니다.우리가 행복할 때 나도 행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주변을 돌아보면,소외되는 이 없이 지구촌 가족 모두의 인권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위러브유는 인권의 가치를 널리 알리며 모두의 인권이 보호받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여러 작품들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하나 하나 들여다보면 지구촌이라는 공동체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각자의 위치에서 소외받는 이 하나 없는 세상을 만드려 노력해주시는 국제 위러브유 회원님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우분투!
첫댓글 사용하는 언어, 위치, 국가가 다를 뿐 모두 어머니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살아온 사람들입니다 장길자 회장님과 더불어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는 사랑을 전 세계에 실천하고자 늘 노력합니다!
위러브유로 인해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생각하는 좋은 시간 같습니다.
서로의 다름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서로 존중하는 마음이 진정 아름다운 마음으로 보입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인권 보호를 위해 힘쓰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의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위러브유와 함께라면 소외받는 이는 없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