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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즈업으로 진짜 옷을 입을 수 없는 NFT 명품 사치품을 몇 만 원이나 사는데,
소스:EK 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기자 | 황산
편집 | 누심
최근 우레탄은 위챗 프로필을 디지털로 바꿨다.이 기괴하고 기괴한 프로필 사진은 즉각 인용되었다.모친의 문의가 왔다. 사본이 울리다.현기(玄機)를 부리려다 이내 "이 사진의 가치가 적지 않다"고 털어놓는다.위챗 너머의 어머니한동안 말이 막혔는데, 이를 두고 아들이 불렀다NFT는 만질 수 없다.머리를 쓰다.
즉 '비질질화 토큰'인 NFT는 가상화폐 등 동질화 토큰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둘 다 블록체인영역에서 특히 중요한 개념.콜린스 영문사전(Collins English Dictionary) 정의, NFT는 "일종의 블록체인에서등록된 독특한 디지털 인증서는 예술품이나 소장품 등 자산의 소유권을 기록하는 데 쓰인다"고 말했다.이론적으로 말하면 각각의 NFT는 유일무이하며 교체 불가, 분리 불가이다.
콜린스 사전, NFT 2021년 올해의 단어 사진 출처로 선정'콜리'(Colli)ns English Dictionary )
이를 하나의 가상 그래픽 제품이라고 여길 수도 있고, 트렌드도 재미있다.이를테면 패션업계에서 일하는 식이다.지은 휴고도 최근에 바뀌었다디지털 프로필 사진. 스타 여문락이 추천한 NFT 프로젝트 '크립트(Crypt)' 같다.oPunks " 。CryptoPunks 항목 1000개 포함그림. 위고의 프로필 사진은 이 그림들과 매우 비슷하지만 그중 어느 것도 아니다.휴고는 이 디지털 그림이 친구가 선물한 것이라고 말했고, 그는 재미있어서 프로필 사진으로 썼다.
그러나 이 사건은 양공이 보기에 현재 NFT 시장이 바이어들에게 얼마나 비우호적인지를 보여준다.양공은 문예 창작과 예술 캠프에 종사한다일하며 NFT 시장을 관망한 지 1년이 넘었는데, 최근 2000위안 가까운 돈을 들여 NFT 여우 화상.
휴고 같은 행위는 엄밀히 말하면 베껴 쓴 NFT 작품이라는 게 그의 생각이다.권리 침해 행위, 행위로 말미리블록체인 바깥에서 발생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플랫폼도, 아티스트도, 바이어도 책임을 물을 수 없다.
"(블록체인 생태계 밖에서) 진짜 불법복제는 어쩔 수 없다."양공이 관찰한 바에 따르면, "소"NFT 시장 전체로는 아티스트 저작권 보호는 괜찮지만 구매자 보호는 미흡합니다.。
양공이 이 시장을 관망하는 것은 바이어 보호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이러한 모든 걱정은 그의 NFT에 근거한다.의 이해다.
그가 보기에 NFT는 좀 더 쉽게 말하면 가상세계에서 당신의 자산을 덮어주는 것과 같다.도장을 찍어서 이 산물을 증명하다권한은 당신에게 있습니다. 스탬프를 찍는 과정에 또 하나 더 있습니다. '사슬을 채웁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쉘e 창작의 한 4분 짧은 시간사슬이 걸리면 NFT 디지털 소장품이 되고 나중에 경매사인 크리스티에서 선상에 오르기도 했다.
구찌 '아리아, 2020' NFT 디지털 단편 작품 이미지출처: 크리스티 (CHRISTIE'S )
NFT 거래는 모든 NFT 디지털 소장품의 기록으로 블록 체인을 통해서만 이루어집니다.거래기록, 역사재산권소유·판권 소유는 투명하게 공개된다.이것은 예술 판권 소유자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재산권 소유자도 구속한다。
하지만 지금은 NFT 디지털 소장품 창작자들이 어쨌든 매 거래에서 수확하는 상황이다.저작권료를 지불했다.특히 블록체인 바깥에서는 금은의 바이어가 '독보적'인 권리를 보장해주기 어렵다.
이 문제는 잠시도 해결할 수 없는데, 결국은 '원우주'의 발전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이다초기, NFT 참여자여전히 소수이고 저작권 보호 메커니즘은 사슬에 묶여 있는 게이머들뿐이다.그래도 NFT는 돼2021년의 최신따끈따끈한 유행어.
'NFT' 사용 빈도 지난 1년간 콜린스 영문사전 최신 데이터1만1000%나 급등했는데요.코로나19 이상으로 토론도가 높다.비록 NFT가 주는 영향이 얼마나 지속될지는 아직 미정이다지식은 있지만 예술·과목은 같다.기능과 상업 등 각 분야의투입은 이미 그 전망을 설명했다.폭넓은 선망을 받다.
사치품 NFT: 소셜, 돈벌이 두 마리 토끼 잡기
사치품 분야에서 남보다 앞서가는 브랜드들이 이미 행동에 들어갔다.2021년 내내, 앞의 Guc에서 Gucci 구찌, 그리고 Louis Vuitton 루이비통, Balenciagaba, 버버리, Versace 베르사체 지방시, 발망 등 여러 유명 럭셔리 브랜드가 각각의 방식으로 NFT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1년 끝나려면 아직 한 달 남았지만 명품업계는 원우주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다.흐름이 점점 밝아지고 있다.화. 12월 초 이탈리아 패션그룹 OTB(마르니와 마이스)가 알려졌다.on Margi아라 등 패션과 디자이너브랜드의 모기업), 그리고이미 프랑스 케링(꾸찌와 파리 같은 럭셔리 브랜드의 모기업)은 자체 팀을 구성해 브랜드들이 '원우주' 콘셉트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단연 최고의 NFT가 포함돼 있다.
흥미로운 것은 지금까지 게임어그 플랫폼은 럭셔리 브랜드 선택판매 브랜드 NF라는 점이다.T상품의 주요 장면.전통적인 게임과 달리 게임 어그 플랫폼 내 이용자는 게이머이자 개발자로 게임 내에서 생업할 수 있다출산 내용과 사교 형성네트워크, 공동 허구 구축게임의 세계.
이런 게임 콘텐츠 생산 방식은 탈중심화, 아래로부터의 상향식이다.이 모드에서는 평평하다데스크는 종종 게임 속의 허점을 통과한다.도구와 부가가치 서비스의 비용을 정하다.럭셔리 브랜드가 NFT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2021년 8월, 영국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와 게임 플랫폼 Mythical Games제휴, 해외시장서 '블랭크스 블록파티' 라인업 출시 시한부한정 NFT 상품으로"Burberry Blanko " 가상 이미지, NFT 아우터 액세서리, NFT 신발 신발 등
버버리와 게임 플랫폼 Mythical Games 콜라보레이션 출시의 NFT 라인 "Bla"nkos Block Party "사진출처: 버버리 & MYTHICAL GAMES
한 달 후, 파리지앵은 게임 플랫폼 포트나이트와 제휴를 맺고 게임 내에서의가상 캐릭터 도고(Doggo)직립보행이 가능한 개)는 NFT 맨투맨과 바지, 신발 등을 디자인했다.이 NFT 상품들의판매 형식은 예약판매를 포함한다., 세컨드 세일즈 혹은 오픈시장 재판매.
이어 AR 눈을 하고 상하이 황푸강변을 걷다 강을 보는 장면이 그려졌다.건너편 고급 오피스텔의 야외직립보행이 가능한 이 도그고는 마치 게임 속처럼 편하게 다닐 수 있다.입었을 때 빛이 나거나불타는 파리지앵 디자인의 NFT 의상은 펄쩍펄쩍 뛰었다.남경서로에 있는 파리 세가 오프라인 매장을 한 걸음씩 찾도록 안내한다.
"사치 브랜드가 정말 따라가면 따라가세요", 모래향 아내 양샤오시(楊小溪)씨가 인터페이스 패션을 알려줬다.일부 게임 플랫폼 제휴, 나그래도 사러 가고 싶었어요.원우주 속 사치품 NFT 옷은 만져볼 수 없지만 온 세상을 다 살게 할 수 있다.경계에서 보면 모두들 수긍한다꼭 사겠다"고 말했다.
럭셔리 NFT는 바이어가 가상세계에서 신분 구축과 사교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모든 사치품으로 NFT는유일무이한 것은, '원우주'에서의 구매자의 신분과 저작권을 정확하게 기록했기 때문에, 현금을 손에 넣는 것과 같다.실제 세계 속의 사치품독특성과 희소성이 좋은원우주에 복사하다.
그런 면에서 볼 때 명품 회사들이 게임 등을 통해 NFT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개방적인 것 같다.완전히 새로운 루트를 만들어 팔았다브랜드 제품을 파는 것은 단지 이 루트가 블록체인 기술에 기초한 것일 뿐이다
'윗줄'이라는 숫자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멋진 가방을 보는 것과 같다.전자상가에 가보니 이것뿐이었고 소유자가 누구인 경우 안면이나마 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바이어를 보면 명품 NFT 구매는 논리적으로 현 시장에서 가장 히트한 NFT 아트 그림과 이곡 동질성이 있다고 양공은 보고 있다.
파리 세가와 게임 플랫폼 Fortnite협업으로 게임 속 가상 캐릭터 도그고를 위한 NFT 의류의 공급원: EPIC GAMES
많은 사람들이 NFT를 사면 그것을 디지털 소장품으로 중시한다.이면의 부가가치 공간과 잠재력.밍사-양샤오시 커플은 NFT 시장에 진출한 지 두 달도 안 돼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이 분명하다.
2021년 가장 핫한 NFT 상품 없음그 원숭이 그림 시리즈가 의심된다.이 NFT 시리즈의 제목은 Bored Ape. NFT를 구매한 유명 스타들이 많은데 이 중 Ape NFT는 NBA 스타 스티븐 커리에게 18만 달러(약 114만6900위안)에 팔렸다.많은 NFT 상품이나 소장품이 해외 시장에서 혀를 내두르게 판매되고 있다그 이면에는 유명인, 스타가 버티고 있다.
셀러브리티 스타들 자체 팬 효과, 그들은 어떤 아이템을 구매한다NFT 상품은 종종 더 많은 사람들이 따라온다.이런 면에서 럭셔리 브랜드는 선천적인 우위를 점했다.버버리가 NFT 제품을 내놓으면 사지 않겠다고 고백한 양소계는 브랜드 팬이 아니기 때문이다.하지만 다른 브랜드(NFT)로 갈 것 같다.
럭셔리 브랜드는 이미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브랜드 파워, 브랜드의 NFT 시장 진입은 일부 팬들의 진입과 추종을 이끌어내며, 이론적으로는 명품 브랜드 NFT의 시장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그리고 실제 세계에서 사치품의 소장품 가치는배후에 이미 형성된 중고와 골동품 시장이 활성화됐기 때문이다.일부 작은 브랜드처럼 누가 (NFT를) 보냈다고?양궁은 "사치품은 실용과 예술 사이에 있는 하나의 물건"이라며 "가까이 붙어 있다"고 말했다.
구찌가 선보이는 디오니서스 술신주머니 디지털 한정판
일부 사치품은 소의 칼을 시험해 보아야 하는데, 이미 NF에 있다T마켓은 디지털 소장품의 가치를 드러냈다.
예를 들면, 구찌는 2021년 5월에 게임U와 함께GC 플랫폼 로블록스는 스타 제품인 디오니서스 백의 디지털 한정판을 6달러에 내놓았다.이후 이 백은 세컨드 마켓에서 4115달러에 재판매됐다.눈에 띄는 것은 구찌가 이 가상 상품의 수익분배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것이다.의 NFT 상품입니다.
올해 6월이 되면 앞글에서 언급한 구찌 NFT가 된다.크리스에서 2만 달러(약 12만 원)부터 2만5000달러(약 15만9300위안)에 낙찰됐다.
명품 NFT '충' 구매는 곧 참여기구'원우주'를 건설하다
양소계는 '충'으로 자신을 묘사하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남편이 NFT를 산 상태입니다.
NFT 프로젝트로의 '퍼스트'를 위한 '백명'단(單)으로 양샤오시(楊小溪)와 샹사(香沙)가 주문한 대로 예매 단계에서 그림 몇 점을 그려 예술가의 '환심'을 산 적이 있다.'화이트리스트'에 오르면 판매 개시 후 최저가에 이 아티스트의 NFT 그림을 매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도 이 동그라미가 많이 그려져서 다들 그림을 그립니다."양샤오시가 인터페이스 패션을 알려주면서 '화이트리스트' 경쟁이 치열해졌다.
양소계의 창작신경을 더욱 자극했다"고 말했다.우리 같으면 정말 그림을 그리는데 대필을 찾는 사람도 있어 움직이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양소계는 여우표 슈퍼마를 만들었다려정버섯의 움직임."그 프로젝트 관리자 중 한 명이 너무 좋아해서 화이트리스트를 줬어요."
'화이트리스트' 획득을 위한 양소계의 움직임 사진출처/저작권:양소계(가명)
리스트 백업 목적은 NF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T투자의 위험.
"나는 거의 재급 시장에 있지 않다.되팔 때는 1등급 시장에서 리스트를 받아 가장 낮은 가격에 NFT를 사들인 뒤 1등급 시장에서 팔아 내 위험을 가장 낮춘다"고 말했다.
NFT 시장의 심각성을 부인할 수 없다투기 행위로 거품이 일다.예술 분야에서는 사슬에 묶인 많은 예술작품이 평범하다가 비싼 값에 팔렸다는 비판이 적지 않다.팬 효과는 NFT 시장의 거품을 부추겨 영문도 모른 채 따라다니는 일반 게이머들의 피해를 키웠다.
블록체인은 좋은 기술입니다."하지만 지금 추세는 아웃사이더가 가격 때문이라는 점이다.모두 몰려들었는데 그게 정확히 뭔지 모르고 손해를 본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흥미로운 것은 NFT 시장의 거래 과정과 모델스타일은 또 다른 아시아 문화인 스트리트 패션과 흡사한 마케팅 패턴이다.스트리트 패션은 한정판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드롭(drop) 모드'를 즐겨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이 만들어내는 상품의 희소성과 심리적 절박감,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판매 장면을 낳았고, 패션 브랜드 팬들은 밤새 줄을 서서 사재기를 위해 한정판으로 상품을 내놓곤 했다.신발 볶음 등 일부 구매자들이 세컨드 마켓에서 빼앗은 예약판매 상품을 재판매하기도 한다.
LV가 자체 개발한 게임 소프트웨어 '루이(Loui)'s the Game" 브랜드 한정판 NFT 상품 발매
뿐만 아니라 스트리트 패션의 공동체 문화는 매우 강하다대(大)브랜드 팬들은 소셜미디어에서 패션과 관련된 콘텐츠를 많이 생산해 브랜드 발전과 그룹 굳히기에 일조한다.
NFT 상품 구매 리스트를 '충'하는 과정입니다.어느새 바이어들도 '원우주' 구축에 동참했다."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것이다."양소계는 "내가 그림을 얻었을 때 더 큰 수확을 느낀다.
왜, NFT라고 해도.시장논란도 많고 미래 성장도 불확실하지만 전통적인 사치품들은 여전히 원우주 개념의 NFT의 엄청난 잠재력을 들여다볼 수밖에 없다.
"원우주" 개념은 현재 이미 참신한 것을 형성했다.아문화 현상의 참여자는 거의 Z세대, 심지어 그 이후에 태어난 젊은 층이다.코로나19로 인한 원격 근무, 더 많은 시간을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회의에서 많은 사람들이 현실 세계와 가상 장면의 상호작용과 응용에 대해 직시할 수 있도록 하는 '원우주' 구축에 참여하는 것이 젊은 세대에게 진지하게 고려되고 있다.
그래서 몇 년 전에 스트리트 패션이라는 아문(亞文)처럼유용은 편집 못지않게 젊은 세대에게 어필해야 하는 전통적인 명품회사들이 이제 원우주의 새로운 문화운동에 적극 동참해야 하는 21세기 최신 기술 언어를 이해하고 활용하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은 문화와 관련된 것이고, NFT가 지나고 있다.문화적 순간이 있었다"고 말했다.래첼 월러 버버리 채널혁신 글로벌 부사장은 앞서 보그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게임에서 NFT 상품을 발매하는 것은) 이 문화와 기술, 대화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실제로 그 문화를 알고 당신이 어떻게 기술을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언급했다.관련, 그것이 핵심이다."
사진출처: 파리지앵
사치품 업계도 현재 출시되고 있는 NFT와실생활은 연관성이 부족하고 장면 활용에도 한계가 있다.12월 초 런던의 한 공개행사에서 (디지털 패션의) 실용성은 부족하지만 매일 발전하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하지만 지금 단계에선 이런저런 문제가 있지만.그러나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최근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2030년에는 명품 NFT 거래액이 200억 달러 가까이 되고 전체 NFT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21년 1%에서 8%로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