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사건을 다수 담당하며 서울구치소에 자주 간다고 밝힌 안준형 변호사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사건 때문에 일주일에 최소 한두 차례는 서울 구치소를 방문한다"면서 "의뢰인들의 첫 번째 부탁이 '제발 (인신)구속만 면하게 해 달라'다. 구속이 주는 압박감은 가늠할 수 없을 정도"라고 밝혔다. 이어 "임의수사와 강제수사를 나누는 기준도 구속 여부다. 강제수사가 심리적으로 얼마나 압박이 심한지는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잘 모른다"고 말했다.
안 변호사는 구속 상태가 힘든 이유에 대해 고위 정치인 등의 입장에서 누리던 바깥 생활 수준과 수감 생활 간 차이가 너무 큰 것도 한몫한다고 짚었다. 그는 "기본적으로 사람에게 의식주는 필수인데 그 세 가지가 극단적으로 제한된다. 구속영장이 발부되는 순간 사복은 다 벗고 죄수복을 입어야 하고, 밥도 먹고 싶은 대로 못 먹고 사식도 굉장히 제한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전현직 대통령 등 VIP의 경우 독방을 쓰거나 부식을 좀 더 챙겨주는 수준이다. 식사 메뉴는 일반 수형자와 똑같고 가령 소시지가 3개인데 5개를 준다거나 국 건더기를 더 주는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구치소에선 담요를 남들보다 하루 일찍 받는 것 갖고도 신경전이 대단한데, (윤 대통령도) 그 정도 대우는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첫댓글 헉스바리 2개나 더 줘?
세금 아껴줘
입에 쳐넣는것도 뺏어 저새끼한태 밥을 유ㅐ 줘 샹럼사끼
존나 웃기네 예시도 돼지 맞춤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영화나 드라마보면 재벌이나 고위층은 걍 대접이 다르던데...사실이 아님?
자기 종족으로만든 반찬을 더준다구요?ㄷㄷㄷㄷㄷㄷㄷㄷㄷ이거 신종 고문아닌가요ㅠㅠㅜㅜ
기사 내용 자체가 웃기다 ㅋㅋㅋ
ㄴㅁ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별대우 교도소밥 소시지 2개 더준다
”소시지를 3갠데 5개 주는 정도“
내가 윤이면 읽다가 울듯ㄷㄷ
다이어트 되겠네 ㅈㄴ좋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목 왜이렇게 웃기냨ㅋㅋㅋㅋㅋㅋ
맨날 짜치게 처먹는 거밖엔 말할 거리가 없나;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무슨 감옥에도 VIP 가 있어 ㅋㅋㅋ 대우없이 동등하게 대해야하는거 아님?
뺏어 뭘 더줘
쏘세지더주지마 차라리날줘
서울시에 오세훈이 굶긴애기들한테 줘
소세지도 주지말라고 ㅡㅡ 지방이
많아서 굶겨도 3년 살듯
지금은 사식먹는다고?
소세지두개도 더주지마!
하 살쪄서 나오겠네
소세지를 2개 왜 더 줘ㅡㅡ
뭘 두개나 더 쳐줌 ㅅㅂ 굶겨
굶겨
두개나 더 줘 ㅡㅡ? 장난하나
굶갸
캌 소세지 아까워
더 주지마
아 윤씨 소세지 하나만 주고 조국 한테 더 줘라
와씨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