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승무원은 Vandenberg 공군 기지에서 2 발의 우주 발사 단지에서 이동 갠트리로 델타 2 로켓의 두 번째 스테이지를 들어 올립니다. 두 번째 단계는 6 월 21 델타 2 로켓 위에 쌓여 있었다. NASA / Randy Beaudoin
캘리포니아의 센트럴 코스트 (Central Coast)에서 다음 달 이륙을 위해 United Launch Alliance Delta 2 로켓을 준비하는 엔지니어와 기술자에게 매일 매일 또 다른 이정표가 전달됩니다. 우주 발사기로는 154 개의 미션이있어 우주 비행사를 준비하는 것은 델타 2 팀 사무실에서 또 다른 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스 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 사이의 태평양을 내려다보고있는 반덴버그 공군 기지 (Vandenberg Air Force Base)에서의 이번 여름 캠페인은 29 년 반 이상에 걸친 델타 2 프로그램의 마지막 행사입니다.
마지막 델타 항공의 탑재량은 NASA의 ICESat 2 인공위성으로, 기후 변화로 인한 얼음의 용융을 레이저로 표시하는 궤도 선회 플랫폼입니다.
ICESat 2 임무의 팀 던 (Tim Dunn)은 "여러면에서 델타 2 ICESat 2 출시가 진정한 시대의 끝이 될 것"이라고 최근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것은 조금 우울하지만, 동시에 커다란 역사가 될 것입니다."
수요일, 관제사들은 Vandenberg의 발사대에서 델타 2의 첫 번째 단계 인 초박형 액체 산소 추진체를 젖은 드레스 연습 리허설로 알려진 연습 카운트 다운 동안로드하여 발사체를 점검하고 발사체를 점검했습니다.
성공적인 웨트 드레스 리허설은 ULA와 NASA가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밴덴버그 (Bandenberg)로 델타 발사 팀의 핵심 멤버를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 (Space Coast)에서 파커 솔라 프로브 (Parker Solar Probe)로 델타 4 중형 로켓을 이륙 한 후 옮겼던 3 일 후에 나왔습니다.
연습 카운트 다운이 완료되면, Vandenberg에있는 Space Launch Complex 2-West의 승무원들은 ICESat 2 우주선을 다음 주에 부착하기 위해 Delta 2 로켓을 준비 할 것입니다.
ICESat 2 - Ice, Cloud 및 land Elevation Satellite의 약자 - 6 월에 Vandenberg 발사 기지에 도착, 애리조나 길버트에있는 Northrop Grumman Innovation Systems 공장에서 도착. 그 이후로, 인공위성은 기동성 추진제의 자체 공급으로 연료를 공급 받았고, 기술자들은 ICESat 2가 이륙 준비가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발사 창은 9 월 15 일 오전 5시 46 분 (동부 시간 8:46, 1246 GMT) 오전 5시 46 분에 개장 할 예정이다.
최종 비행에서 Delta 2는 등유 연소 1 단계 Aerojet Rocketdyne RS-27A 주 엔진, 4 개의 스트랩 로켓 부스터 및 재시작 가능한 2 단계 AJ10-118K 엔진에 의해 추진 될 것입니다. 9 월 15 일 임무의 목표 : 지구에서 약 500 마일 (500 마일) 떨어진 대략 원형의 극 궤도.
기술자가 Vandenberg 공군 기지의 Astrotech 클린 룸 내부에서 사전 발사 과정에서 ICESat의 레이저 고도계 장비의 비행 문을 열고 확인합니다. 신용 : USAF 30 번째 우주 날개 / 티모시 트 렌클
계획된 3 년 임무 중 ICESat 2는 레이저 신호가 지구 표면에서 반사되어 위성으로 되돌아 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하여 초당 10,000 펄스의 하향 대면 형 온보드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측정 결과 얼음 꼭대기, 초목, 육지와 수면 및 구름의 높이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과학자들은 얼음이 녹고 흐르는 곳을보기 위해 2003 년부터 2009 년까지 운영되는 NASA의 ICESat 인공위성을 대신하는 ICESat 2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지구 온난화로 인한 온난화의 영향을 정량화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Delta 2 단계에 연결되는 어댑터 콘에 볼트로 고정되면 ICESat 2는 Astrotech 탑재량 처리 시설에서 SLC-2W 발사대로의 짧은 이동을위한 운송 컨테이너에 배치됩니다. 크레인은 약 1.5 톤 무게의 우주선을 발사대의 모바일 갠트리로 끌어 올립니다.
움직이는 서비스 구조는 델타 2를 중심으로 돌아가서 작업자가 로켓에 ICESat 2 우주선을 설치하고 발사대의 복합 노루 외장, 128 피트 높이 (39m) 차량의 캡핑 어셈블리 내부에 캡슐화합니다. 위성이 델타 2에 제대로 연결되도록하고, 로켓의 두 번째 단계에 Aerozine 50 및 질소 산화물 (tetroxide propellants)을 저장하도록하는 일련의 테스트와 이륙 임무를 수행하기위한 여러 가지 준비 검토가 제공됩니다.
Vandenberg에 근무하는 노동자들은 6 월 8 일 발사 된 델타 2의 첫 무대를 들어 올린 다음 6 월 12 일 단간 커넥터를 추가했습니다. 지상 승무원은 6 월 중순에 4 개의 고체 연료 주입식 스트랩 부스터를 교묘하게 연결하고 델타 2의 두 번째 무대를 6 월 21.
ULA의 델타 팀은 지난 6 월 말 항공 우주 및 추진 체크 아웃을 위해 델타 2를 가동 한 후 NASA의 파커 솔라 프로브 (Parker Solar Probe)에서 플로리다의 델타 4 중기 발사에 중점을 둔 발사 캠페인을 중단했습니다.
델타 2 팀원은 6 월 15 일 밴덴버그 공군 기지에서 델타 2 로켓의 첫 단계에 단단한 로켓 부스터를 배치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 USF 30th Space Wing / Mark Mackley
Parker Solar Probe의 발사가 일요일에 해제되기 전에 여러 번 연기 되었기 때문에 NASA와 ULA는 ICESat 2의 발사를 3 일 동안 늦추어 팀이 동부 해안에서 서부 해안으로 이동할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다가오는 임무는 발사기 가족이 1989 년 발렌타인 데이에 GPS 항법 위성을 배치 한 이후로 델타 2 로켓 155 번째 비행이 될 것입니다.
1990 년대와 2000 년대에 한 달에 두세 번씩 해제 된 델타 2 세가 더 큰 발사대로 대체되었습니다. ULA는 Atlas 5와 Delta 4 부스터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으며 SpaceX의 Falcon 9 로켓은 이제 델타 2 용으로 맞춤 설정된 동일한 유형의 페이로드를 운반합니다.
중형 리프트 델타 2 발사대로 비행 할 수있는 인공위성이 제공 한 상업용 및 군사용 임무는 이제 기술의 소형화 추세를 활용하여 소형 우주선에 의해 수행됩니다. 질량 스펙트럼의 반대편에서 많은 상용 통신 위성은 1990 년대와 2000 년대 델타 2의 성능을 능가했다.
델타 2 로켓은 1989 년부터 2009 년까지 미 공군의 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 (Global Positioning System)에 48 개의 위성을 발사했는데, 위성 네트워크가 전세계 수십억 명의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된지 20 년이되었습니다.
다른 델타 2 대원은 NASA의 최초 3 대 화성 탐사선 인 Sojourner, Spirit and Opportunity를 수성 궤도를 돌고있는 MESSENGER 사명과 소행성 벨트에 대한 Dawn 사명, Spitzer 우주 망원경, 행성 사냥 용 케플러 관측소, 기상 위성 및 수십 개의 상업용 및 군용 통신 우주선이 있습니다.
Vandenberg에서 델타 2 로켓은 1997 년에서 2002 년까지 12 번의 발사를 통해 이리듐의 1 세대 차량 음성 및 데이터 중계 위성을 저궤도로 끌어들이 았습니다. 현재이 위성들은 SpaceX 팔콘 9 로켓으로 발사 된 업그레이드 된 이리듐 함대로 교체되고 있습니다 .
The Globalstar satellite network, also designed for mobile communications, was deployed by a series of Delta 2 rockets launched from Cape Canaveral.
이동 통신용으로 설계된 Globalstar 위성 네트워크는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발사 된 일련의 델타 2 로켓에 의해 배치되었습니다.
델타 2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끝을 보장합니다.
마지막으로 2009 년에 공군 GPS 위성과 함께 델타 2 발사가 이루어짐에 따라 아틀라스 5s 및 델타 4s와 추가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군대의 프로그램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의 델타 2의 발사는 2011 년 9 월 달의 중력장을 연구하기위한 NASA 과학 탐사선의 이륙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델타 2 디자인의 대부분은 우주 시대의 새벽을 맞이합니다. 델타 로켓트 계열은 1950 년대 Thor 중거리 탄도 미사일에서 파생되었으며 엔지니어는 토르의 원래 직경 8 피트 (2.4 미터) 길이의 첫 번째 단계를 여러 번 길게하여 델타의 추진제 용량을 확장했습니다.
델타 로켓 라인은 미국 정부가 모든 위성 발사를 우주 왕복선으로 전환하려고 시도했던 1980 년대에 은퇴의 정점에 머물렀다. 이 정책은 1986 년 Challenger 사고의 여파로 변화하여 델타 2를 만들고 델타 2 생산 라인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델타 2의 RS-27A 주 엔진은 1960 년대의 토성 1 및 1B 로켓 용으로 개발 된 엔진의 설계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두 번째 발사 된 델타 2 발사는 지난 11 월 NOAA의 JPSS 1 기상 위성을 캘리포니아의 밴덴버그 공군 기지 (Vandenberg Air Force Base)에서 궤도에 올랐습니다. 신용 : ULA / Walter Scriptunas II
NOAA의 Suomi NPP 기상 위성이 2011 년 10 월 델타 2 항공편에 착수되어 프로그램에 불확실한 미래가 남았을 때 다른 Delta 2 로켓은 계약을 맺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NASA는 밴덴버그에서 NASA 지구 과학 위성 2 개와 NOAA의 JPSS 극지 궤도 기상 관측소 1 대를 추가로 3 발 구입하여 2012 년 델타 2 로켓에 생명을 다시 빌려주었습니다. 이는 최근의 델타 2 임무 지난 11 월.
우주국은 2013 년 델타 2 로켓에 ICESat 2 발사를 예약하여 델타 2 프로그램의 마지막 장에 네 번째 비행을 추가했습니다. ULA에는 추가로 델타 2 런처 1 대가 들어갈 수있는 구성 요소가 있지만, 로켓은 날아 가지 않으며 박물관 전시실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
NASA와 ULA는 은퇴에 가까워 오랫동안 살아온 비행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최종 델타 2 발사 캠페인 중 손상 될 수있는 부품을 교체 할 수있는 충분한 예비 부품을 확보해야한다고 Dunn은 말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마지막 해에 공무원은 발사 차량 및 지상 지원 장비의 재고 예비 부품을 보관했으며 임박한 은퇴로 델타 2 직원이 프로그램을 떠나길 원할 것이라고 Dunn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예비 부품을 관리하는 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공급 업체가 사업을 중단하거나 수년 전 부품 제조를 중단 한 특정 부품이있었습니다. 따라서 공급 업체가 여전히 사업을 수행하는 동안 ULA는 로켓의 모든 핵심 구성 요소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여유 공간을 확보 한 다음 로켓 전체에 대한 평가를 수행했습니다.
"요정 꼬리에서 용어를 골라 내기 위해 '황금 알'공정이 마련되었습니다."던이 말했다. "로켓의 특정 구성 요소 또는 그 특별한 예비 부품은 2011 년 또는 2012 년 이후 '황금 계란'으로 간주되어 취급되었습니다. 당신은 공장을 걸을 것입니다 ... 그리고 당신은 큰 '황금 계란'플래 카드가있는 특정 품목을 볼 것입니다. "
Dunn은 "우리는 그 과정이 끝났을 때 모든 중요한 구성 요소에 대해 최소한 하나의 여유분을 확보하는 데 여전히 매우 유리합니다.
지난 60 년 동안 델타 로켓트의 건설 업체들은 Douglas Aircraft Company에서 시작하여 다수의 기업 합병 및 인수를 통해 이름을 변경 한 후 2006 년 보잉 사와 Boeing 사의 결혼으로 형성된 McDonnell Douglas, Boeing 및 United Launch Alliance 록히드 마틴 로켓 프로그램.
ULA에 의해 제작 된보다 강력한 델타 4 로켓은 델타 2보다 다양한 수소 연료 엔진과 더 넓은 추진제 탱크를 통합 한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델타 4 제품군을 사용하면 다음 달 ICESat 2의 출시가 381 번째 로켓은 1960 년 이래로 델타 항공의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NASA 발사 국장이 델타 2 추억을 함께 나눕니다.
"델타 항공은 1960 년부터 시작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던은 Spaceflight Now에 말했다. "프로그램에서 진짜 회색 턱수염과 이야기하면, 아마도 적어도 3 번, 아마도 4 번, 죽음의 문앞에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마지막 발사인지 확실히 생각하고, 그들은 모두 일자리를 잃었고, 어떻게 든 그것은 새로운 삶을 계속 지켰습니다.
델타의 이번 버전에서는 ICESat 2 이후에이 버전을 사용할 수 없다고 확신합니다.
Dunn은 GPS 위성 분석 책임자 및 Titan 4 발사 컨트롤러로 공군으로 근무한 후 1996 년 보잉 (Boeing)의 Delta 2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발사 일 안내 엔지니어로 수십 가지 임무를 지원했습니다. 델타 2 로켓트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임무 중 하나는 NASA의 첫 탐사선을 붉은 행성에 전달한 1996 년 12 월 화성 탐험대 (Parsinder) 발사였다.
"우리의 첫 번째 임무는 화성 탐사선 임무였습니다."던이 말했다. "그것은 1996 년 가을에 우리가 화성에 보낸 아주 작은 로버였습니다. 저것은 저에게 정말 만족 스러웠습니다. 그 당시 우리 고객이었던 나사 (NASA)와의 아주 멋진 우주 탐사 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화성 표면에서 기어 가도록 무언가를 보냈습니다.
Hot Wheels은 임무가 시작되기 전에 Mars Pathfinder의 Sojourner 로버의 장난감 버전을 제작했습니다.
"내 아들은 불과 몇 세 였으므로 장난감과 관련 될 수있는 무언가였습니다."던은 말했다. "그래서 패스 파인더가 튀어 나와."
NASA의 발사 팀장 인 Tim Dunn (오른쪽 아래)은 2011 년 9 월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최종 델타 2 발사 전에 카운트 다운을 감독합니다. NASA / Kim Shiflett
Dunn은 2000 년 NASA의 Launch Services 프로그램에 합류하여 Delta 2 항공 전자 및 비행 제어 엔지니어로 일한 후 2003 년 NASA의 Delta 2 차량 시스템 엔지니어가되어 기관의 기술 팀이 델타 2 로켓이 과학 탐사기를 태양계에 로프트 할 준비가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Dunn은 "별자리 건설 관점에서 우리는 '99 년 여름에 다시 시작한 Globalstar 순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반복 때문에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적어도 몇 군데는 발사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과 몇 군데 만 발사했습니다.
"지난 수년 동안 공군을 지원 한 것은 GPS가있는 특별한 기억입니다."던은 말했다. "1989 년 GPS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90 년대를 거치면서 군대에서 사용 된 군용 시스템에서 GPS가 일상적으로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유틸리티로 바뀌던시기였습니다. 모두가 사용하기 시작한 별자리를지지하고지지하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2018 년으로 빠르게 전진하고 GPS에 대해 더 어린 아이들에게 이야기 할 때 (GPS), 휴대 전화, 시계, 자동차에서의 삶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
Dunn의 즐겨 찾기 목록에있는 다른 Delta 2 발사에는 NASA의 성령과 기회 화성 탐사선이있는 2003 년 6 월과 7 월의 연속적인 이륙이 포함됩니다. 기회는 2003 년 행성 간 발사 창에서 2 위를 차지했으며, 델타 2 헤비 (Delta 2-Heavy)라고 불리는 버전의 로켓을 사용해야만했다.
"우리는 여름에 둘 다 발사 했으므로 Complex 17 (케이프 커 내버 럴)에서 두 가지 다른 발사로 화성 창문을 칠 수있었습니다."라고 Dunn이 말했습니다. 하나는 표준 델타 2-7900 시리즈 였고 다른 하나는 헤비와 함께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개발 노력이었습니다. 헤비를 온라인으로 데려 오는 것, 우리가 맞아야했던 행성 창 때문에 진짜 도전이었습니다. "
Dunn의 첫 번째 임무는 2011 년 Cape Canaveral에서 델타 항공으로 비행 한 첫 번째 임무였습니다.
"그 중 하나는 매우 특별했습니다."그는 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Dunn은 공군의 대륙간 탄도탄 (Titan 4) 프로그램에서 주로 비용이 많이 드는 미국 군용 위성을 주로 발사 한 프로그램이 주 델타 2로 옮겨가는 것이 큰 변화라고 말했다. 대륙간 탄도탄 4 팀은 델타 2의 높은 발사 속도에도 불구하고 델타 2의 인력을 크게 능가했습니다.
"나는 타이탄 4 출시를 정말 즐겼습니다. 그러나 전체 팀과 동일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로켓은 상당히 복잡한 로켓이었습니다. 특히 켄타우로스의 2 단계 인 크고 재미있었습니다."던이 말했다. "그런 다음 저는 델타 2에갔습니다. 조금 작았습니다. 시스템을 손에 넣을 수 있으면 타워를 훨씬 쉽게 걸을 수 있고 작업하는 팀은 규모가 작아서 가족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건 제가 놓치지 않을 것 중 하나입니다,"던이 말했다. "그것은 새로운 공급자들, 특히 소규모 팀을 가진 더 작은 공급자들에게 복제 될 수 있습니다 ... 델타 2의 하드웨어 시스템에 대한 나의 지식, 당신이 자라서 특정 로켓에 수년을 투자 할 때, 당신은 정말로 당신이 그것을 안팎으로 알고있는 것처럼. "
델타 2의 상징적 인 색은 또한 로켓의 은퇴와 함께 우주 역사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그 아기 파란색 페인트 계획,"던이 말했다. "나는 아직 아기 블루에 그려진 또 다른 로켓이 아직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리울 것입니다. 그러나 어쩌면 오는 것이있을 것입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