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프로스 해변
올여름 휴가를 어디로 가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신뢰할 수 있는 목적지에 주목해 주세요. 7월과 8월에는 북반구에서 여행하기 가장 인기 있는 달이라 많은 관광객이 가득 차고 최고의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 좋은 날씨를 만끽하며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여행 영감과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1. 아일랜드(Ireland)
아일랜드 모허 절벽
아일랜드는 장엄한 에메랄드 섬 그 자체이며, 보통 최고의 햇빛과 마법 같은 긴 저녁을 즐길 수 있는 나라입니다.
여름철에 아일랜드를 방문하기로 했다면, 좋은 날씨를 최대한 활용하고 수도와 같은 붐비는 곳에서 골머리를 앓을 때 광대하고 아름다운 시골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일랜드에서 꼭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끊임없이 매혹적인 ‘모허 절벽’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모허 절벽(Cliffs of Moher)’은 폐허가 된 요새의 절벽을 의미하고 최대 20종의 새 등 다양한 동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 ‘해리 포터’ 등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 머물지만, 유명한 아일랜드 시골을 느끼고 싶다면, 글렌달로우로(Glendalough)의 여행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이 멋지고 그림 같은 계곡은 6세기 수도원과 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책로를 특징으로 하며, 여름에 더욱 특별해집니다.
2. 시베니크, 크로아티아(Šibenik, Croatia)
시베니크 해안가
크로아티아는 특히 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자그레브의 핫스폿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관광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성수기에도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는 '발견되지 않은 보석'이 전국적으로 많이 있는데요. 크로아티아에서 숨겨진 매력적인 도시는 바로 ‘시베니크’입니다.
아드리아해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인 시베니크는 유서 깊은 역사가 있으며 멋진 건축물, 놀라운 바다 전망, 선택할 수 있는 많은 훌륭한 레스토랑을 자랑합니다. 도시 역시뿐만 아니라 ‘크르카 국립공원(Krka National Park)’에서 가장 가까운 마을이기도 합니다.
3. 피지(Fiji)
티부아 섬 바다 풍경
피지는 완벽한 여름 여행지일지도 모릅니다. 연중 이맘때, 평균 기온은 약 26°C (79°F)이며, 피지는 건기 중반입니다. 7~8월은 성수기로 간주할 것이기 때문에, 많은 핫스폿이 바쁠 것입니다.
가능한 한 여행 전에 모든 예약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고, 피지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섬 호핑을 하는 것입니다. '티부아 섬(Tivua Island)'은 피지에 대한 당신의 모든 꿈이 현실이 되는 섬입니다.
이 작은 열대 섬은 아름다운 하얀 해변의 본거지이며 놀라운 해양 생물의 다양성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티부아 섬은 당일 여행도 좋고, 수상 스포츠는 물론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심지어 보트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4. 키프로스(Cyprus)
키프로스 항구
키프로스에서 일 년 중 가장 더운 달 중 하나인 (28°C–34°C/83°F–93°F), 7~8월은 햇볕을 쬐거나 해변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할 때입니다. 키프로스 섬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 중 하나는 버기 투어하는 것입니다.
5. 에든버러, 스코틀랜드(Edinburgh, Scotland)
에든버러 프린지 축제
건조하고 쾌적한 날씨만으로도 에든버러의 여름 여행을 가치 있게 합니다. 그러나, 8월에 이 역사적인 스코틀랜드 도시를 방문해야 하는 주된 이유는 환상적인 <에든버러 축제> 때문인데요. ‘에든버러 페스티벌’은 6월부터 9월까지 많은 독립 행사가 열립니다.
세계 최대의 예술 축제이자 에든버러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인 ‘프린지 축제(Edinburgh Festival Fringe)’는 매년 8월 내내 열립니다.
또한 이곳에서 책 축제, 재즈 축제, 영화제 등을 개최합니다. 에든버러의 8월은 '네스호(Loch Ness)'를 포함한 스코틀랜드 고원을 당일치기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6. 나이로비, 케냐(Nairobi, Kenya)
나이로비 암보셀리 국립공원
케냐의 건기와 일 년 중 시원한 달인 8월은 번화한 케냐의 수도인 나이로비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나이로비 가이드 투어를 통해 도시의 매혹적인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8월은 또한 대이주가 한창인 케냐에서 사파리를 가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소위 '세계의 사파리 수도'라고 불리는 나이로비에는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자연 서식지에서 ‘기린, 표범, 사자, 버팔로’ 등을 볼 수 있는 암보셀리 국립공원(Amboseli National Park)을 방문해 개인 사파리로 여행을 즐기고 마사이 마을을 방문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7. 파리, 프랑스(Paris, France)
파리 플라주
파리는 8월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많은 지역 주민이 8월에 도시를 떠나는 것은 사실이며, 주요 관광 명소에서 긴 줄에 직면하게 될 것이지만, 이를 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일 년 중 이맘때, 파리는 가장 따뜻한 날씨, 맑은 하늘,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8월에는 파리 플라주(Paris Plages) 덕분에 프랑스 수도의 날씨를 진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매년 여름, 거대한 센 강을 따라 흐르는 강둑은 해변 휴양지로 변합니다. 태양 아래 강을 끼고 라운지 의자에 앉아, 수상 스포츠를 하고, 댄스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8. 런던, 영국(London, England)
런던 노팅힐 카니발 참가자
8월은 런던 여행 성수기의 끝이며 일반적으로 일 년 중 가장 더운 달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날씨 외에도, 런던은 8월에 많은 문화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가장 유명한 것은 다채로운 퍼레이드, 음악, 춤, 멋진 음식으로 카리브해 문화를 기념하는 유럽에서 가장 큰 거리 축제인 <노팅힐 카니발>일 것입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 런던을 벗어나는 것이 좋은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스톤헨지로의 당일 여행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건축학적으로 정교한 선사 시대 거석 기념물과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9. 빌바오, 스페인(Bilbao, Spain)
빌바오 산세바스티안 풍경
스페인의 대부분이 여름 태양의 무더운 더위에 노출되는 동안, <스페인 북부 해안>은 여름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예를 들어, 빌바오에서는 낮에는 따뜻할 것이지만(30°C/86°F), 극심한 더위는 드물고 저녁에는 기온이 떨어집니다.
빌바오는 일 년 중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매혹적인 도시이며,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놀라운 조합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상적인 레스토랑을 자랑합니다. 아방가르드 구겐하임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역사적인 구시가지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빌바오에서 갈 수 있는 멋진 당일 여행도 많이 있는데요. 바스크 해안선을 따라 가장 매력적인 장소인 산세바스티안(San Sebastian), 산후안데 가스텔루가체(San Juan de Gaztelugatxe)로 당일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10.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르헨티나(Buenos Aires, Argentina)
부에노스아이레스 도시 전경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8월에는 일반적으로 약 8 16°C (46 62°F)를 유지합니다. 비수기인 8월은 긴 대기열을 겪지 않고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주요 랜드마크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도착하면, 부에노스아이레스 시내 투어로 도시의 매혹적인 역사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쇼핑, 음식 및 밤 문화를 위해, 도시에서 가장 멋진 지역인 팔레르모 지역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