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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테말라 CCTV 시장동향 | ||||||||||||||||||||||||||||||||||||||||||||||||||||||||||||||||||||||||||||||||||||||||||||||||||||||||||||||||||||||||||||||||||||||||||||||||||||||||||||||||||||||||||||||||||||||||||||||||
게시일 | 2019-01-29 | 작성자 | 황선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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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과테말라 | |||||||||||||||||||||||||||||||||||||||||||||||||||||||||||||||||||||||||||||||||||||||||||||||||||||||||||||||||||||||||||||||||||||||||||||||||||||||||||||||||||||||||||||||||||||||||||||||
무역관 | 과테말라무역관 | |||||||||||||||||||||||||||||||||||||||||||||||||||||||||||||||||||||||||||||||||||||||||||||||||||||||||||||||||||||||||||||||||||||||||||||||||||||||||||||||||||||||||||||||||||||||||||||||
HSCODE | 8525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2013년에는 2012년과 비교하여 주거 침입 범죄는 237건, 상점 강도 사례 757건 증가. - 과테말라 시내의 회사와 쇼핑몰 상점은 범죄 노출 가능성이 43%이며, Quetzaltenango가 8%, Escuitla 가 5%. - 지방자치 단체의 보고에 따르면, 도난 및 절도 발생율은 과테말라 시티는 69%, Mixco 13%, Villa Nueve 6%, Santa Catarina Pinula 3%와 같이 통계. - 2013년 한 해만 총 1,400 건의 절도·강도 사례가 있었음. - 엘살바도루, 온두라스 및 과테말라와 같은 중남미 국가들의 시민들은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공권력 지원이 부족하다고 인식. 이로 인해, 호신용 알람 경보기와 CCTV와 같은 개인 보안장치를 구매 증가. - 엘살바도르 민간 기업 연합 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호신용 보안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서 개인 소득의 10% 투자. 따라서 보신용 알람 경보기, 감시 기기 제품 , 엑세스 제어 장치와 보디가드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늘고 있음.
(단위: 건수, %)
자료원: 과테말라 PNC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최근 몇 년 동안, 과테말라의 치안·보안이 향상되지 않음. 이로 인해 과테말라 시민들은 CCTV 와 같은 보호·감시 제품을 더욱 필요로함. 내부 시설 및 외부 활동 모니터링에 용이. - CCTV의 효과는 범죄 행위 저지, 억제. 피해자의 용의자 찾기와 책임 소지 여부 판단에 용이. - 현재 과테말라는 감시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 없음. CCTV 소유자가 원하는 장소 어디든지 설치할 수 있음. 자유로운 설치 규제 조건에 따라 수입 가능성 증가.
○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개인 사생활 침해의 도구로 전략 가능성. 개인 성향이 강한 과테말라 사람들에게 부작용.
○ 무역관 전망 - 치안과 보안에 대한 과테말라의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이 불가피함. 이는 경제성장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므로, 향후, 범죄 예방과 범죄자 검거에 도움에 되는 CCTV 와 같은 제품의 소비 증가 예상.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CCTV 시스템 사용자는 주로 상점과 사무실, 가정과 교회 등. - 시스템이 설치되는 주요 장소는 주유소, 편의점 , 고급 호텔 , 쇼핑몰. 학교, 대학 , 미용실 , 의류 매장 , 레스토랑, 사무실, 아파트까지 확대 전망.
○ 소비자 구매 동기 - 최근 가사 노동자와 베이비 시터 모니터링을 위해 CCTV를 설치하는 가정 증가. 외부 장소에서 수시로 체크 할 수 있고, 실시간 녹음 기능이 있어 유리. - 정부는 안전하지 않는 지대 및 공공장소에 CCTV 설치 시작. 2007년 11월, 40대의 카메라가 감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별로 설치. 경찰은 용의자를 발견하고, 차량 도난 및 범죄와 관련된 상황을 감지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음.
□ 수입동향
○ 개관 - 2012년 1700만 달러에서 2013년 1300만 달러로, 최근 몇 년 동안 CCTV 제품의 수입 감소. 그러나 향 후, CCTV 에 대한 정부투자가 예상, 불안한 치안으로 소비 증가 전망.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과테말라/CCTV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8525.80 기준) (단위: US$,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 과테말라는 CCTV 유통 및 판매를 100% 수입에 의존. - 대외 관세율은 자본재 및 국내 비생산 원자재 경우 0% 적용.
□ 관세율
○ 관세율
□ 주요 유통채널
○ 카메라 및 감시 시스템의 수입/유통은 보안 관련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임. 이러한 업체는 호신용 경보 알람기, 화재 감지기, 출입 통제 시스템, 주차 관리 시스템을 유통하고, 일반적으로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설치함.
○ 또 다른 납품 방법은 CCTV 장비와 녹화만을 담당하는 보안 전문 회사를 통해서 수입/유통.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 경쟁제품 현황 - 최근 과테말라에서 감시 시스템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음. - 과테말라 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인 제품은 약 80-160 GB, 420해상도의 2-4개의 디지털 레코더로 구성. 가정 컴퓨터, 개인 노트북, 스카트 폰과 TV 에 연결하여 감시. (카메라는 노출되지 않고 조정 가능, 다양한 크기 제공.) - 평균 가격 : 1,000~2,000 달러 - 카메라 4대, 모니터 1대, 디지털 녹화기 1대(15일 저장 용량 보유) - 가짜 카메라 판매 : 정보를 저장하진 않지만 가격면에서 경제적임. 범죄 예방 목적. CCTV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경쟁성 있음. - 주거 단지와 지역에 설치된 감시 카메라는 거주민들이 지정된 채널을 통해 전송된 화면을 공유할 수 있음. - 카메라는 시야와 공간이 확보 되어야 하며, 정교한 기술이 필수.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 브랜드 제품은 신뢰할 수 있는 내구성과 적절한 가격 때문에 과테말라 전자 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음.
○ 선호 브랜드 - CCTV 시스템 설치를 위해 가장 선호하는 한국 브랜드는 삼성 - 타국가 경쟁 상품으로는 소니, 파나소닉, 펠코, 허니웰 등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주변 중남미 국가 전문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CCTV 주유 구매는 총 4가지 그룹 - ① 상업적 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공장소 (사무실, 가게, 쇼핑물 , 은행 등) : 직원들의 행동을 제한, 도난 방지 목적. - ② 주거지와 공용 주차장 : 직원들의 업무 내용 녹화, 범죄를 미연에 방지하며 범죄 후 용의자 검색 목적. - ③ 개인 가정(개인 설치) : 주거지 외부 경계 영역 감시, 신변 보호와 내부 가사 도우미 감시 목적. 시내 전용 주택에 거주하며 상류 구매층. - ④ 정부 기관 (도시의 주요 지점에 설치) : 거리 범죄 제한과 교통 모니터링 목적. 녹화 범위 광대함.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시 우선 고려사항 - 소비 계층과 설치 목적에 따라 구매 조건에 맞는 상품을 추천.
□ 마케팅 방안 및 타겟고객층
- 과테말라 국민들은 공공 기관의 보안 시스템과 범죄 대응에 불신이 만연함. 그러므로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 이러한 현상으로 감시 시스템의 수요가 증가 예상. - 공공 기관에서는 공무원들의 인력 부족을 대체하기 위한 수단으로 감시 시스템 도입. 또한 감시 시스템으로 해결된 범죄 케이스가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정부 투자가 예상. - 과테말라 CCTV 시장에서 각 소비자들의 다양한 구매 요구와 조건에 따라 제공하는 것이 유리. - 무역 업무와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퉁해 수입업자/유통업자와 관계를 확보. - 상공 회의소의 잡지나 일반 신문 광고를 통해 유통 업자들과 접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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