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마침내 불공정 앱 스토어 정책에 답해야 할 수도있다
EU의 독점 금지 조사와 기술 거인의 새로운 이메일 앱 철자 문제에 대한 논쟁
제이애플의 연례 개발자 행사 직전에 유럽 연합은 회사를 강타했습니다 . 애플의 App Store 규칙에 대한 독점 금지 조사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Apple의 경쟁 금지 관행에 대한 공개 조사 를 요구 한 Spotify가 추진 한 조사는 App Store의 지불 규칙이 공정한지 여부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몇 년 동안 크고 작은 개발자는 인앱 구매 및 구독에 관한 Apple의 규칙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개발자는 앱을 App Store에 무료로 배포 할 수 있지만 Apple은 인앱 구매 및 구독시 자체 청구 도구를 사용해야하므로 30 %의 수익이 필요합니다.
Apple의 규칙은 또한 개발자가 사용자를 웹 사이트로 보내서 대신 지불하도록 금지하여 회사가 기존 지불 메커니즘을 사용하고 수수료를 피할 수있게합니다. Amazon의 Kindle 및 Netflix와 같은 서비스는 Apple의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액세스 권한을 얻기 위해 수행 할 작업을 파악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즉, 앱 외부에서 수동으로 구독해야한다는 요구 사항을 언급 할 수 없습니다.
이는 Apple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직접 경쟁하는 회사에게는 더욱 복잡합니다.
예를 들어, Spotify의 경우, 회사가 Apple의 결제 시스템을 사용했다면, 회사는 Apple Music과 경쟁하는 반면, 사용자가 Spotify를 잃을 때 회사가 수익의 일부를 가져 가도록 강요 받게됩니다. 대신 Spotify는 Netflix와 같은 회사에 합류하여 Apple의 결제 서비스를 포기했습니다.
Apple의 접근 방식 지지자들은 회사가 자체적으로 App Store 플랫폼을 만들었고 다른 회사가 사용하기를 원하는대로 청구 할 수 있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처음에 플랫폼.
그러나 애플이 시행하는 많은 규칙으로 인해 다른 개발자가 경쟁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특히 Apple Music vs Spotify, Apple TV + vs Netflix, 등등.
App Store가 출시 된 이래로이 방식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애플이 아마존에 Kindle 앱에서 Kindle 웹 스토어에 대한 링크를 제거하도록 요구 한 2011 년 애플의 부조리가 처음 드러났다 .
아마존은 Kindle 플랫폼을 운영하는데,이 플랫폼은 책을 배포하고 물리적 하드웨어를 만들고 상점을 유지한다.
애플은 아마존이 자체 지불 서비스와 상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이 iOS 앱 내에서 책을 판매 할 때마다 30 %를 지불 할 것을 요구했다.
아마존은 독자적으로 앱을 독자로 제공 할 수 있지만 웹에 매장이 존재한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고객이 점을 연결하게합니다.
결국 아마존은 소비자가 전자 책을 구입할 수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고 iOS에서 Kindle 앱을 계속 사용하도록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애플은 플랫폼 외부 에서 발생한 수익을 우선적으로 추구하기 시작 했다. 프로젝트 관리 도구 인 Basecamp의 팀이 만든 이메일 플랫폼 Hey는 EU 조사가 발표 된 날에이를 직접 발견했습니다.
Hey의 제작자 중 한 명인 David Heinemeier Hansson 은 Twitter 에서 Apple이 Hey의 구독 서비스에 지불 API 사용을 요구 했다고 트위터 에서 밝혔다 . A의 애플의 앱 스토어 심사 팀에서 거절 편지 , 회사는 특정의 헤이 웹 사이트의 가격 페이지를 가리키는 것을 말한다 "고객 인앱 구매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의 기능 또는 기능에 구매에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합니다."
Hey에게는 iPhone을 사용하는 잠재 고객을 잃어 버릴 것입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엄청난 숫자입니다. 또는 iOS에 단순히 존재하기 위해 막대한 수익을 포기해야한다는 것을 당혹스럽게 받아 들일 것입니다. Apple이 허용하지 않는 한 사용자가 상점 외부에서 앱을 사이드로드 할 수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이 사례는 아마도 가장 심각하고,이 사례가 중요한 이유도 설명합니다. Apple이 의미없는 방식으로 기여하지 않는 관련되지 않은, 플랫폼 외 소프트웨어 서비스 수익의 감소를 요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또한 규칙이 일관되지 않게 적용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Slack 은 Hey의 구독 서비스와 유사한 비즈니스 고객에게 유료 계층을 제공하지만 Apple은 해당 소프트웨어에서 인앱 구매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유료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모든 앱에 Apple 수수료가 적용되어야합니까?
이 계시는 애플이 애플의 경우처럼 과거에 적용되었던 가이드 라인을 따르더라도 인앱 구매를 요구하면서 애플이이 각도를 적극적으로 밀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앱 개발자들의 불만을 불러 일으켰다 . Tinder와 Hinge의 소유자 인 Match Group과 Fortnite 의 회사 인 Epic Games 도 이러한 관행에 반대하여 의견을 나 have습니다 .
그 방위에서, 애플은 조사가 있다고 말했다 "단순히 무임 승차를 원하고, 다른 사람과 같은 규칙에 의해 재생하지 않으려는 회사의 소수 근거없는 불만을 발전"입니다. 그러나 애플의 주장은 그 요점을 놓쳤다. 이러한 규칙은 근본적으로 불공평하고 불균일하게 적용된다.
App Store를 수정하는 방법
App Store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Apple이 취할 수있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첫 번째 경로는 Google이 Android를 사용하는 것처럼 App Store에서 승인 된 타사 결제 게이트웨이를 허용하는 것 입니다. 애플은 여전히 개발자들에게 비용을 회수하기 위해 더 낮은 수입을 지불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맞춤형 옵션에 비해 구현하는 엔지니어링 노력이 훨씬 적기 때문에 자체 지불 서비스는 경쟁력을 유지할 것입니다.
음악이나 스트리밍 TV와 같은 카테고리에서 Apple이 경쟁하는 경우, 게임 레벨을 높이기 위해 수수료를 0으로 낮추거나 앱이 자신의 웹 사이트에 연결하여 30 %가 줄어들지 않도록해야합니다 들. 경우에 따라 Apple은 이와 같은 개발자와 특별한 거래를합니다. 올해 초 애플은 조용히 스트리밍 비디오 앱인 프라임 비디오 (Prime Video)에 자체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여 애플의 변덕에 규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시연했다.
더 간단한 해결책은 Apple의 인앱 구매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앱 개발자가 사용자에게 웹에 가입하도록 지시하는 것을 금지하는 규칙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Apple이이 접근 방식으로 보안에 대해 걱정하는 경우 직접 링크를 허용하지 않으면 서 개발자는 최소한 텍스트에서 외부 옵션을 언급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애플이 주장했듯이, 회사는 스토리지 공간과 네트워크 대역폭이 공짜가 아닌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너무 적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면 개발자가 자신의 지불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여 지불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기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이 이미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 당 요금.
App Store는 역사상 가장 큰 플랫폼 중 하나이며, 엄청난 범위를두고있어 회사가 원하는 모든 산업에 대해 전례없는 수준의 제어를 제공합니다.
소비자가 더 많은 개발자의 선택으로 혜택을 볼 수 있을지에 대한 논쟁을 정리하면 분명해 보입니다 .Apple이 엔드 투 엔드 제어를 할 수 없다면 App Store의 앱 및 구독 가격이 애플의 툴은 경쟁을 위해 더 나아질 수밖에 없었다.
유럽 연합 (EU)이 애플이 자사의 이점에 대해 지배적 입장을 남용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구글과 페이스 북 같은 회사들이 비슷한 방식으로 면밀히 조사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 산업에게는 결정적인 순간이 될 것이다. 애플이 아니라 수십 년 동안 플랫폼이 구축되는 방식은 불공평하다.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등을주의 깊게 관찰해야하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독점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입장을 남용하지 않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유럽 연합이 기술 회사가 공정하게 경쟁하도록 강요한다면 우리 모두 더 나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