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정은혜 기자 = 지진이 났는데도 "영업 시간 20분 남았으니 편안히 쇼핑하세요"라는 방송을 내보낸 한 백화점이 물의를 빚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어플에는 최근 경주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났을 당시 부산 롯데백화점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다는 A씨의 하소연이 눈길을 끌고 있다.
A씨에 따르면 두 번의 큰 지진이 경남 내륙을 강타했던 지난 12일, 모든 고객과 직원들이 지진의 규모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허둥지둥 출구를 향해 갔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지금 경주 시내에 지진이 났으니 무슨 무슨 통로를 이용해서 어떻게 대피하시라. 직원들은 손님들을 어디로 안내하면서 함께 대피하라"는 안내 방송이 나와야 할 터.
하지만 A씨는 "백화점은 지진에 관한 안내는 하지 않고 영업시간 20분 남았으니 편하게 쇼핑 마저 하시라는 방송만 나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백화점 정규 직원들은 직원 통로 쪽으로 달려갔다. 힘없는 판매 직원들만 매장을 비울 수 없어 백화점 직원들이 대피하는 모습을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만약 백화점이 무너질 정도로 큰 여진이 한번 더 왔다면 어떤 상황이 됐을까. A씨는 "롯데에게 손님과 판매사원은 사람이 아니었다"며 개탄했다.
이에 대해 부산 롯데백화점 본점 홍보실 관계자는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 폐점 앞두고 늘 나가던 안내 방송이 기계적으로 나간 것"이라며 대피 방송을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도 너무 당황스러워서 미흡했던 부분이 있었다. 차후에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안하겠다"고 해명했다.
와 .................. 대박 미쳤다 ................................................... 사람위에 사람 .................. 판매사원들 정규직원들 똥줄나게 달려나가는 모습 보면서 얼마나 현실에 대한 절망감을 느꼈을까 ..
첫댓글 어이가없네 진짜
엥 진짜 미쳤구나;
크 롯데 대다네~~~!!
일하던직원말고 높은새끼들이지?
와우 ㅋㅋㅋㅋ역시 롯데야 절대 안갈게 ^^
병신ㅋㅋㅋㅋ
본점 서면이야?
..?와
왜 이런건 다 롯데지?ㅋㅋㅋㅋㅋㅋㅋ이쯤되면 컨셉인가싶다
롯데때문에 좃될뻔했네 라는말이 생각나네
응 롯데~
왜 이름값했네 ^^ 수준이 땅바닥이네
와 사람이냐????..진짜 쓰레기들이네
롯데빠잌ㅋㅋ롯데백화점 집주변에없어서 다행이다ㅎㅎ
제목보고 롯데? 하고 들어왓는데 진짜일줄이얔ㅋㅋㅋㅋㅋㅋ
읽자마자 삼풍생각난다.
사스가 로떼
헤엑 롯데....
나백화점에서 5년째일하는데 진짜롯데는 판매사원사람취급안해줌^^.... 하나라도더팔고죽으라는거지ㅋㅋㅋ
역시롯데
ㅁㅊ
진짜 생각하고 싶지 않은데 삼풍백화점이 생각나는 기사다.....
22하나도안달라짐
미친 진짜 돌았냐 아 존나 빡쳐
저기 가지 마세요~~~!!!
역시 롯데라기보다 저기 직원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일텐데 졸라 생각없다진짜
내가 저 부산 본점에서 일했었지^^ 나오고나서 보니 오래있었다간 저렇게 물건팔다 죽던지 진상때문에 홧병나 죽던지 둘 중 하나였을듯
헐...헐....헐........
와 .................. 대박 미쳤다 ................................................... 사람위에 사람 .................. 판매사원들 정규직원들 똥줄나게 달려나가는 모습 보면서 얼마나 현실에 대한 절망감을 느꼈을까 ..
우리나라는 왜이리 개병신들이많은지...사람살곳이못됨
ㅁㅊ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겨워
맞음ㅠㅠ내가 저래서 백화점 그만둠 나는 내가 일하는 브랜드 직원인데 백화점 직원들 참견이 더 심함 백화점 안에 있으니까 어느정도 이해하는데 자기들 밖에 모름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