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지난 시간 유다서 11,12절로 교훈 주신 우리 주의 권면을 듣고, 거짓선지자인 저들 패역한 자들이 저마다의 몫을 위하여 종교중 하나로 신앙하는 것이 우리 주께서 미워하시는 당짓는 것들임을 알았고,
그들 무리로 엮이는 것이 심판날 불사르거나 버리기 위하여 가라지단으로 묶이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보통은 농부가 농사할 때는 알곡을 골라 추수를 위하여 먼저 묶고 나중에 가라지를 베어서 한데모아 불 살라 버리는데, 하나님의 집 추수는 반대로 가라지 단을 먼저 묶습니다.
분별하여 우리자신 신앙하고 있는 현주소가
° 추숫날 하나님의 곳간에 들일 알곡인 진리로 길 가고 있는지?
° 불태우고 버려질 가라지 단으로 먼저 묶여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각자 자신을 먼저 살피시기를 원합니다.
<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수꾼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마 13장30절) >
ㅡ 유다서 12절 ㅡ
'그들은 기탄없이 너희와 함께 먹으니 너희의 애찬에 암초요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요 바람에 불려가는 물 없는 구름이요 죽고 또 죽어 뿌리까지 뽑힌 열매 없는 가을 나무요'
지난 시간에 우리는 교권주의 종교교회 지도자인 거짓선지자들이 복음에 가만히 들어와서 자신들도 하나님의 진리 애찬을 함께 먹고 먹을 자격을 내미는,
신학하고 안수 받았으니 능한 성경 말씀교사 겉모양을 드러내보여 바닷물(성경을 많이 아는 냥)이나 실은 암초(교권주의 교리와 다른복음으로 자신의 몫을 얻으려는 패역한 물속에 있는 바위)를 숨기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지난시간에 이어 ②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요' 말씀을 살피겠습니다.
먼저 단어를 살피면 '자기 몸만'인데 헬라어 성경사전을 찾아보니 λού[ lŏlŏuō] 로우오 로 그 뜻은 '씻다' '목욕하다' '자기 몸을 씻는다' 등의 의미로 씌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말씀은 거짓목자들에 대한 책망이므로 부정형 쓰임 연결 관주를 찾아보니 벧후2:22을 주셨는데 그 말씀은
'참 속담에 이르기를 개가 그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웠다 하는 말이 저희에게 응하였도다' 입니다.
다음으로는 '기르는'으로 헬라어 Βόσκω, ης, ἡ[ bŏskō ] 보스코 로 그 뜻은 '목자들이 가축을 먹이다' '먹다' 등의 뜻이 있고 예문으로는 요21장15,17절로 '우리 구주 그리스도께서 부활 후 하늘에 오르시기 전에 제자 베드로에게 연거푸 세번 '내 양을 먹이라'로 하나님의 집 식구(그리스도의 에클레시아)를 보호하고 돌보며 양육을 부탁'하신 말씀입니다.
다음 '목자요'인데 이는 헬라어
ποιμαίνω [ pŏimainō ] 포이마이노 로 그 뜻은 '먹이다' '눅17:7' '인도하다' 입니다.
그런데 연결관주로 주신 눅17:7절을 보면,
'종된자로서 양을 치는' 입니다.
● 종과 양은 똑 같이 값을 치르고 사옵니다. 팔기도 하구요.
똑같이 돈으로 거래되는 종으로서 양을 대할 때에는 오로지 양들을 '보호하거나' '돌보거나' '양육하거나' 뿐입니다.
종이 양들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여 다른 짐승(이나.사람)에 해 당하도록 소홀이 보호했다면 종도 다만 주인의 소유물이니 되팔거나 잡아먹지는 못하니 해 입힌 값을 책임 물어 죽여도 주인은 아무런 해나 양심의 가책이 없습니다.
● 여기에서 말하는 목자의 권은, 양 위에 어떤 모양으로도 군림하는 목자가 아니라,
항상 최선을 다하여 때에 따라서는 자기 목숨 바쳐 모든 위험으로부터 양을 보호하고, 보살피고, 양육했을 때 주인으로서는 이 후로도 계속 부려야하니까 주인의 경제적으로 종의 가치 때문에 다만 밥 먹는 것을 허락할 뿐입니다.
● 그러면 어느 종교교단신학을 하시고 목자를 자처하시는 목(?)님들께서는 우리는, 헬라어 ποιμαίνω [ pŏimainō ] 포이마이노 목자가 아니고,
에베소서 4:11절의 위로부터 받은 은사자 '목자(목?)'ποιμήν, ένος, ὁ[ pŏimēn ] 포이멘 이라고 주장하시겠습니다. 정말 그럴까요? 그렇다고 주장해도 그건 아니지요.
자 그 헬라어 '포이멘'(목자)는,
● 베드로전서 4장1~3절
'''너희 중' 장로들에게 권하노니 나는 함께 장로된 자요 그리스도의 고난의 증인이요 나타날 영광에 참예할 자로라
'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 무리를 치되'[목자] 부득이함으로 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뜻을 좇아 자원함으로 하며 더러운 이를 위하여 하지 말고 오직 즐거운 뜻으로 하며
맡기운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오직 '양 무리의 본'이 되라'' 를 말합니다.
1.'너희 중'으로 어떤'지역'에클레시아(그리스도인 간의 사귐 모임안에)서 장로를 말합니다.
2. 두번째 다시 '너희 중'으로 어느 같은 에클레시아에서 그 믿음이 나고 자라서 그 믿음이 장성한 자.
3. '양 무리의 본' 에클레시아 형제(자매)를 자기와 똑같은 처지 '자신도 양'으로서 '본'(다만, 양을 섬기는'양'됨)을 보이며 그들 가운데 살아가야 할 '장로' 입니다.
그 장로(신실한 종)의 모본이 다메섹 엘리에셀(우리 믿음의 선진 아브라함이 엘리에셀 그가 어려서 부터 길렀고 이삭이 나기전 자기 전 소유를 물려줄 고백을 하나님 앞으로 할만큼 마음과 행실이 합한 자로 장성하되, 주인이 하던대로 주인의 심부름에 하나님과 동행 순종하여 이삭의 아내 레베카(리브가)를 데려옵니다.
● <결론/에베소서의 목자 'ποιμήν, ένος, ὁ [pŏimēn] 포이멘 은 /
사도들도 믿고 맡기는 형제로 칭하는데, 각각 그 지역에서 나고 자란 믿음의 형제중 그 지역 믿음(예슈아 그리스도의 도)을 맡길만한 장로를 그지역 포이멘(목자)으로 말합니다.> ● 아멘. 할렐루야!
샬롬
첫댓글 =>보통은 농부가 농사할 때는 알곡을 골라 추수를 위하여 먼저 묶고 나중에 가라지를 베어서 한데모아 불 살라 버리는데,
농부는 가라지의 싹을 잘라버리지.
28 주인이 가로되 원수가 이렇게 하였구나 종들이 말하되 그러면 우리가 가서 이것을 뽑기를 원하시나이까
29 주인이 가로되 가만 두어라 가라지를 뽑다가 곡식까지 뽑을까 염려하노라
농부는 가라지 나면 뽑아버리는데
하나님은 곡식도 뽑힐까 그냥 두라고 하는 것이지.
머? 가라지를 베어??
ㅎ 본문 요지를 대하여 댓글이나 답글을 주시라니요.
저도 농사꾼 아들이요.
한동안 농사도 지었답니다.
가라지 제거는 그때그때 상황 여러가지 효율까지를 고려해서 뽑든지 베든지아니면 가래로 긁든지 여러 방법이 있답니다.
그런데 추수때만은 곡식부터 챙긴답니다.
가라지 처리하려다 알곡이 땅에 떨어지면 안되 쟎겠어요?
추수때 얘기랍니다.
@하나님과동행 보통은 농부가 농사할 때는 알곡을 골라 추수를 위하여 먼저 묶고 나중에 가라지를 베어서 한데모아 불 살라 버리는데,
이 말이 틀렸지
농부가 할 소리는 아니지 ㅋㅋ
가라지는 곡식이 성장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뽑아버리는 것야
마태복음 13장은 비유
세상을 두고 하는 말이잖아
세상에는 의인도 있고 악인도 있고.
그런데 악인을 골라낸다고 재앙을 내리면 의인도 다치지..
그래서 그냘 두라고 하는 것야.
빌려온 성경 말씀은 추수때 말세지말 얘기 아니던가요?
@하나님과동행
세상끝..
복사해서 붙여넣기 했구나.
지금 제 세상나그네 길에 주변에 PC가 없어요.
손폰으로 글 쓰고 올리고니 오,탈자등등 부족함이 많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하나님과동행
넘의 글을 올리는 곳이 아님
나는 좋은 글이 없어서 못 올릴까??
1.'너희 중'으로 어떤'지역'에클레시아(그리스도인 간의 사귐 모임안에)서 장로를 말합니다.
2. 두번째 다시 '너희 중'으로 어느 같은 에클레시아에서 그 믿음이 나고 자라서 그 믿음이 장성한 자.
3. '양 무리의 본' 에클레시아 형제(자매)를 자기와 똑같은 처지 '자신도 양'으로서 '본'(다만, 양을 섬기는'양'됨)을 보이며 그들 가운데 살아가야 할 '장로' 입니다.
이것이 먼 이냐??
에클레시아를 좋한다는 것을 알겠는데.
그 지역 교회(에클레시아)에서 장성하고,
그지역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 이웃간으로도 인정받는 자를
장로(포이맨)로 세움 말입니다.
@하나님과동행
장로를 세우는 규정은 디모데 전서 디도서에 있음
목회자는 파견을 보낼 수 있고
디모데처럼
누가복음 17장
7 너희 중에 뉘게 밭을 갈거나 양을 치거나 하는 종이 있어 밭에서 돌아오면 저더러 곧 와 앉아서 먹으라 할 자가 있느냐
이 말씀을 두고
● 종과 양은 똑 같이 값을 치르고 사옵니다. 팔기도 하구요.
똑같이 돈으로 거래되는 종으로서 양을 대할 때에는 오로지 양들을 '보호하거나' '돌보거나' '양육하거나' 뿐입니다.
종이 양들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여 다른 짐승(이나.사람)에 해 당하도록 소홀이 보호했다면 종도 다만 주인의 소유물이니 되팔거나 잡아먹지는 못하니 해 입힌 값을 책임 물어 죽여도 주인은 아무런 해나 양심의 가책이 없습니다.
● 여기에서 말하는 목자의 권은, 양 위에 어떤 모양으로도 군림하는 목자가 아니라,
항상 최선을 다하여 때에 따라서는 자기 목숨 바쳐 모든 위험으로부터 양을 보호하고, 보살피고, 양육했을 때 주인으로서는 이 후로도 계속 부려야하니까 주인의 경제적으로 종의 가치 때문에 다만 밥 먹는 것을 허락할 뿐입니다.
이런 개소같은 소리를 할까??
원론적 팔레스타인(가나안지역)의 종의 개념 말입니다. 우리나리의 종은 몇년 계약직도 있고 평생 종계급도 있었지요.
@하나님과동행
종과 양은 똑 같이 값을 치르고 사옵니다. 팔기도 하구요.
무슨 근거로..
<결론/에베소서의 목자 'ποιμήν, ένος, ὁ [pŏimēn] 포이멘 은 /
사도들도 믿고 맡기는 형제로 칭하는데, 각각 그 지역에서 나고 자란 믿음의 형제중 그 지역 믿음(예슈아 그리스도의 도)을 맡길만한 장로를 그지역 포이멘(목자)으로 말합니다.> ● 아멘. 할렐루야!
샬롬
이건 먼 말이냐?
제목은 애찬의 암초 이것인데
결론은 목자??
그러니까요.
진리의 영 성령께서 그리 이끄시니요.
혹시나 하고 먹사님들 보시라고 유인책이 아닐까요?
@하나님과동행
남의 글을 읽었으면 독후감을 쓰던가
남의 글이니까 반론도 못하고
자기도 먼 말인지도 모르고..
유다서 12절 ㅡ
'그들은 기탄없이 너희와 함께 먹으니 너희의 애찬에 암초요 자기 몸만 기르는 목자요 바람에 불려가는 물 없는 구름이요 죽고 또 죽어 뿌리까지 뽑힌 열매 없는 가을 나무요'
지난 시간에 우리는 교권주의 종교교회 지도자인 거짓선지자들이 복음에 가만히 들어와서 자신들도 하나님의 진리 애찬을 함께 먹고 먹을 자격을 내미는,
신학하고 안수 받았으니 능한 성경 말씀교사 겉모양을 드러내보여 바닷물(성경을 많이 아는 냥)이나 실은 암초(교권주의 교리와 다른복음으로 자신의 몫을 얻으려는 패역한 물속에 있는 바위)를 숨기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애찬의 암초가 신학에서 목사가 된 자들이다 이런 주장??
글이 제대로 씌었나보네요.
쭈욱 댓글하시면서 글 요지를 파악하시니요.
관심과 댓글을 감사드립니다. 샬롬
@하나님과동행
다른 사람은 좋은 글이 없어서 못 올릴까???
이곳은 내가 공부하고 진리를 탐구한 내용을 올리는 곳이라고
왜 남의 글을 퍼 나르냐고??
@나그네1004 단 한번도 다른사람 글 퍼올린적 없어유 ㅠㅡㅠ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는 것은 알겠는데
그래도 정리 좀 하고 올려봐
정리가 부족한 부문은 죄송합니다.
원래 성격인가봐요. 털털하니 맨날 입벌리고 웃고다니는 성격이랍니다.
@하나님과동행
자기 글을 올리세요
자기가 성경을 읽고 탐구한 것을 올려야
반론도 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 해보는 것 아닙니까
@나그네1004 이곳 카페에 제가 쓴 글만 올렸다고 몇번을 더 반복 답을 해야 믿어 주시나요?
퍼온 글이면 어디서 퍼온 글인지. 설명하고
발신지는 하늘곳간이랍니다. 하늘보좌안약
@하나님과동행
다시 말하지만
다들 속한 교단 혹은 다른 카페가 다 존재합니다.
누구는 없어서 안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나그네1004 저 매일 새 글을 직접 제손으로 작성해서 올렸는데 뭐가 잘못됐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