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전국구’ 자승스님 퇴진 특별방송 예고
‘투돼지쇼’와 함께 팟캐스트에 종교 소재 열풍
팟캐스트(Podcast)는 애플의 아이팟과 방송을 합성한 신조어이다. 오디오 또는 비디오 파일 형태로 뉴스‧드라마 등 콘텐츠를 인터넷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간에 맞춰 들을 필요 없이 구독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돼 아무 때나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애플에서는 아이튠즈,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팟빵’ 등을 통해 팟캐스트 파일을 들을 수 있다. |
‘나는 꼼수다’(나꼼수)를 대표로 정치‧시사 중심이던 팟캐스트 소재가 종교로 번져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16일 나꼼수에서 ‘목사 아들 돼지’로 불리던 김용민 시사평론가와 ‘이이제이’의 이박사로 알려진 이종우 박사가 ‘투돼지쇼’를 시작했다. 방송에서는 대형교회 중심의 개신교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정봉주의 전국구’는 최근 대한불교조계종 자승 총무원장 퇴진과 총무원장 직선제 개헌을 위한 헌정 방송을 예고했다. ‘전국구’는 지난 1월 시작해 다운로드수 200만을 돌파하는 등 ‘이이제이’와 함께 팟캐스트 순위 1‧2위를 다퉈온 콘텐츠이다.
|
|
▲ 팟캐스트 1위 콘텐츠인 '정봉주의 전국구'(왼쪽)와 김용민 목사 등 '팀 이이제이'가 진행하는 '투돼지쇼' |
정봉주 前 민주당 국회의원은 지난달 28일 제46회 ‘세월호, 진흙탕에 굴러라’ 편에서 “‘자승자박’을 타이틀로 특별방송을 한다. 이재화 변호사와 제주 모 사찰 주지스님 등 몇 분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재화 변호사는 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 30번이다.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사법위원장을 맡고 있다.
정 前 의원은 “‘자승자박’ 편은 자승 총무원장 퇴진과 총무원장 직선제 개헌을 위한 헌정 방송이다. 종교는 아무도 안 건드리지만 정봉주니까 건드리는 것”이라고 했다. “배후에는 정상적인 불교신자들이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대통령 당시 747추진단에 총무원장이던 자승 스님이 참여했던 사실과 박근혜 대통령과 자승 스님의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이에 최강욱 변호사는 “호국불교니까. 당연하다 생각한다”고 했다.
자승 스님 관련 팟캐스트가 예고되자 총무원 관계자는 새정치민주연합 일부 의원에게 “자승 스님이 잘한 것도 (전국구에서) 말해 달라. 사실대로만 말해 달라”고 요구하며 방송에 대한 불쾌함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종단 관계자는 ‘전국구-자승자박 편’ 출연예정자인 이재화 변호사에게 “(자승 스님을 다루는 것은) 법적 문제 소지가 있다”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봉주의 전국구-자승자박 편’은 매주 월요일께 업로드 된다.
정봉주의 전국구를 들으려면...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kr/podcast/jeongbongjuui-jeonguggu/id802819030
안드로이드폰: http://www.podbbang.com/ch/7064
[불교중심 불교닷컴,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첫댓글 자승자박 기대됩니다
투돼지쇼 재미있네요. 개신교 사탄종교수준으로 변질된 사집단 같군요
불자인 저로서도 많이 기대됩니다.기름기가 번지르르~~~한 자승의 실체를 파헤쳐봅시다.
그주변에 깡패색히 땡중들 버금가는, 스님행세하는 외도의 무리들 넘쳐납니다. 것도 모르고 시주돈 내는 불쌍한 老보사님네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