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Zq1zwEaolOs
1번 문제 : 70부터 79까지의 수 중에서 10개씩 묶음의 수가 낱개의 수보다 작은 수는 모두 몇 개 입니까? (초등학교 1학년 문제)
정답 : 2개
2번 문제 : 준희는 오전에 3/6시간, 오후에 1시간 동안 책을 읽었습니다. 준희가 책을 읽은 시간은 모두 몇 시간 몇 분인지 구해 보세요. (초등학교 3학년 문제)
정답 : 7시간
3번 문제 : 색칠한 부분이 나타내는 분수가 다른 것은 어느 것입니까? (초등학교 3학년 문제)
정답 : 5번
4번 문제 : 14를 2씩 묶으면 6은 14의 얼마일까요? (초등학교 3학년 문제)
정답 : 2번
5번 문제 : 무엇이든 넣을 수 있는 마법 주머니가 2개 있습니다. 빨강 주머니에 넣었다가 빼면 길이가 10배가 되고 파랑 주머니에 넣었다가 빼면 길이가 10분의 1이 됩니다. 슬기는 9.5cm인 장난감 기차를 빨강 주머니에 2번, 파랑 주머니에 1번 넣었다가 뺐습니다. 지금 슬기의 장난감 기차는 몇 cm일까요? (초등학교 4학년 문제)
정답 : 95cm
오전의 라고 해야지,,
죄송한데요 걍 질문도 어려운데요
다맞음
역시 문해력이 답이다 ㅋㅋㅋㅋ 산수도 문해력 딸리면 못 풀것스 책 많이 읽거라 아가들아
2번은 선생님이 틀린거지… 6시간일려면 에가아니라 의 여야만,,,에는 시점을 나타내는 말이잖아요ㅠㅠ
뭔소린지 국어부터 이해가안되네
2번 1/2 시간은 조건이 오전이 붙었으므로 7시간 맞지않나 저게 30분으로 해석이 되려면 3/6 시간이 자동적으로 30분으로 해석이 되야하는데 3/6시간을 30분으로 해석하진 않으니
오전에 뭐야... 그거 빼고 다 맞췄다
휴 다 맞았다
2번은 항의 있었다던 문제랑 같은건가?? 에 랑 의 구분 못한
1번은 풀려고하면 풀겠는데 말이 좀 이상한 느낌이야
동감 1번은 나머지 개념 단원 문제라고 보여서 어거지로 맞췄지만 문제가 말이 좀 이상해
2번은 말이 이상해 말장난 하냐고 학부모들 이의제기 엄청 들어올듯,,
2번빼고 맞음 오전'에'가 문제같아 그냥 오전에 했다는 아무 의미없는 조사같이 해석되어서 오전"의"가 맞을듯
1번문제 해설 봐도 이해안돼 묶음의수 안배웠어 아무튼 안배움
2번은 오전의 범위를 애들이 알아? 모른다 생각하고 1시간 30분 했네
쩝…근데 오전‘의’ 3/6시간동안이라고 해야하는거 아닙니까ㅠ
오 댓글보니 3번 삼각형은 초등수학 말고 더 높은 단계에서는 답이 없다고 해야하나보네ㅋㅋㅋ신기
오전 저건 논란있는데 원래 답 1:30 맞다고 들었어
2번빼고 다맞았다ㅋㅋ근데 2번은 오전'의'가 아니라 오전'에' 니까 1시간 30분이 맞지 않음? 진짜 수학도 문해력이 답이다ㅜㅜ
묶음의 수가 뭔말이야ㅠ 라떼는 이딴거 안배웟다고요
오전(중 아무때) "에" 3/6 시간 = 30분
오전(12시간 전체) "의" 3/6시간 = 6시간
2번 문제 내신 선생님은 본인이 내신 문제에 국어의 오류가 있음을 인지하서야 할 듯
1번문항은 내가 나이가 좀 있어서 그런지 기억안나는데 난 십의자릿수, 일의자릿수로 배웠던걸로 기억하는데 혹시 6차교육과정 여시들아 10개씩 욲음의 수 배웠니?ㅋㅋㅋ나 기억이 없다
올백!
2번부터 틀림.. 준희 안자? 아동학대야
2번때문에 99퍼센트 되버렸잖아요 씨핥
2번 문제는 오전의 3/6이 아니라 오전에 3/6이니까 30분이 맞는 거 아닌가? 1시간 30분이 정답이라고 봅니다만.
3번 문제도 면적을 기준으로하면 동일한데 그럼 분수 개념으로 봐도 5번도 3/4로 동일하잖아. 이갓도 문제 오류라고 봄.
4번은 문제 자체가 뭔말인지 못알아 먹겠음. 해설을 봐도 이해가 안되는데.. 내가 이상한건가..
2번 빼고 다 맞았다
나 한국어 모르나봐 2번 4번 문제가 이상하지 않아??
2번은 오전 오후라는 의미가 24시간에 am pm인지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눈뜨고 정오전까지 오전인지 알 수가 없게 글 써놓고 오전 12시간 이러면 어떡함ㅜ 왜 명명 안해주는지ㅜ?
글고 6분의 3시간도 앞에 붙은 ”오전“이 어떤 오전인지 명확히 하지 않은 상태에서 같은 문장안에 ”오후뒤엔 1시간“이라고 적으니까 모든 am 시간 중 3/6시간이 아니고 오전 중 3/6시간을 말하는 문장에 가깝잖아 그럼 20분 아님?? 문제가 이상한데 ㅠㅠ? 드러나지 않은 정보를 어떻게 읽어? 어케 맞추는거야 이래서 다들 눈치가 빠른가 출제가 마음을 읽어줘야하누 ㅜㅜㅜ
4번째 문제도 답에 칠분의 삼이면 문제에 ”14를 2씩 묶으면“ 왜 붙이는데..? 부비트랩 같은거야..? 초등생한테..? 얘넨 개념 익히는게 중요한 때 아님…?
초등생 아니어도 문제풀이는 수적 개념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게 목적인데 문제 자체에 관련 없는 정보를 넣거나 의도적으로 의뭉스럽게 글을 쓰는 이유가 뭐야 ㅠㅠ? 변별력? 근데 국어 과목이 아니잖아 ㅠ 딱히 추측할 맥락도 별로 안주고 그냥 찍으라는건가.. 내가 개빡대가린지 도통 이해가 안가는데…
아 사지선다니까 하나씩 대입해보고 맞는 답 찾으면서 지능키우라고?? 그렇게 생각해도 4번 문제는 이상한데.. 뭔데.. 이러는 이유가뭐냐고..ㅜ
아하! 천재 여시들 땡큐
2번은 틀린 거 맞고 4번은 틀린 거 없슈..
저거 가르칠 때 그림을 그려서 가르쳐
14개 동그라미를 2개씩 묶어서 그리고
<14를 2씩 묶으면> 이렇게 연결시키는거 우리는 글만 봐서 그렇지 막상 애들은 안 헷갈려
그리고 우리도 저렇게 배웠을 거여,,까먹어서 글치,,,,,,,,,,,
4번은 멀쩡함 6/14과 3/7이 동일하다는걸 알려주기위해 2로 묶으면을 붙인듯
2번뭔데
100점~!
2번 3번 개에바
재밌다 ㅋㅋㅋㅋㅋ
초딩들아 너네 똑똑하다..
2번문제는 무슨 미친 소리야ㅋㅋ장난하냐
2번 문제뭐야ㅡㅡ 오전에 3/6시간이 어떻게 6시간이 되냐고ㅠ 오전'의' 로 해야하는거 아니냐고 ㅋㅋㅋㅋ
백점~~~
출제자가 문해력의 문제가 있으신가?
겁나 헷갈리게 일부러 꼬아서 한글 사용을 했는데, 그거 국어학적으로 좀 어색? 이상?하게 느껴짐
얘들 수학공부하다가 한글해석의 오류가생길듯
2번 문제는 잘못 됐다 라고 생각하고 내려왔는데 다덜 똑같구만 오전에 3/6 시간이 아니고 오전의 3/6 이라고 해야지.. ㅉㅉ
2번 억지 아냐??ㅡㅡ
두개맞춤
2번은 7시간되려면 최소한 오전'의' 3/6시간 이라고 했어야 하는거 아닐까...
도형 문제 빼고 다 맞았네
2번 준희학대같아서 한시간반이라고 했는데ㅠ
먼소린가 했더니... 아니 한글을 일케 꼬아서 만드는 게 대체 무슨 의미가 있어? 😨
도향 3/4는 걍 출제를 잘못햇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