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좋고 산책하기 편한 둘레길
한탄강 / 사진=철원군청
장마가 끝나면 무더운 여름과 함께 휴가철이 시작되는데요. 온 가족과 함께 하기 위해 멀리 떠나는 여행은 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나 계획 잡기가 만만치 않죠.
국내에는 당일치기로도 다녀오기 좋고 1박 2일의 일정에도 좋은 아름다운 트레킹 명소들이 있습니다. 경치 좋고 산책하기도 편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트레킹 명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호미반도 해안둘레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 사진=구석구석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은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그대로 난 길을 걸으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잘 다듬어진 길은 바다를 관람하며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중간중간 배치되어 있는 작은 쉼터에서 오션뷰를 바라보며 준비해 온 도시락이나 간식들을 먹으며 감상하는 것도 좋아요. 둘레길을 걷다 보면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작은 바위가 나란히 앉아 있는 ‘쌍거북이 바위’를 볼 수 있는데, 이 바위를 타고 연오와 세오가 일본에 건너갔다는 재밌는 이야기가 전해지죠.
큰 정자(일월대)에서 즐기는 동해의 경치 또한 놓칠 수 없는 비경입니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해안 데크길도 준비되어 있으니 다양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문경새재 도립공원
문경새재 도립공원 / 사진=구석구석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TEL : 0507-1321-0709
▶운영시간 : 공원 24시간 입장 / 박물관 매일 09:30 - 17:30
▶입장료 : 공원 입장 무료 / 박물관-2,000원 , 전동차-2,000원
▶홈페이지 : https://www.gbmg.go.kr/tour/main.do
문경새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문경시의 대표적인 도립공원인데요. 이 길은 옛 선비들과 시인, 묵객들이 즐겨 찾았던 경승지로, 궁예의 최후 장면이 촬영된 유서 깊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문경새재 제1 관문(주흘관)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걷다 보면 좌측에 위치한 계곡 바위 속에 숨겨진 꾸구리가 있어 볼거리들이 풍부하며, 제2관문-동화윈터-제3관문까지 이어지는 6.5km의 코스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길 대부분은 평탄한 길로 남녀노소 가벼운 산책로로 알맞습니다. 또한 전동차를 이용하여 옛날 드라마 속 촬영지들의 장소로 편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전동차에 탑승하여 계곡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만끽해 보세요.
3.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한탄강 주상절리길 / 사진=철원문화관광
철원한탄강주상절리길 드르니 매표소
▶TEL : 0507-1374-9825
▶운영시간 : 09:00-16:00
▶입장료 : 성인-10,000원 소인-4,000원
한탄강 주상절리 길은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트레킹 명소입니다. 멍우리 협곡과 주상절리 지형, 현수교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에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죠.
국내에서도 중국 장자제(张家界)의 잔도나 스위스 피르스트 클리프 워크와 유사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명한 곳으로, 주말이 되면 많은 트레킹족분들이 방문한답니다.
주상절리길에는 1주탑 비대칭 현수교가 설치되어 있어 아찔한 절벽 위를 걸어가는 체험을 선사합니다. 규모는 국내 최장 잔도(약 3.6km)로 해외 명소가 부럽지 않은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서울 근교와 가까운 철원에 위치하고 있으니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4.강천산 군립공원
강천산 병풍폭포 / 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 팔덕면 청계리 산263-1
▶입장료 : 대인-5,000원 학생-4,000원
▶홈페이지 : http://gangcheonsan.kr/
푸른 숲, 맑은 물, 아름답고 시원한 계곡, 사계절마다 산의 경관이 변하고 그 경관이 한결 같이 수려한 호남의 금강 강천산. 강천산 군립공원은 전국 최초로 군립공원 1호로 지정받은 공원인데요. 넓고 맑은 강천호를 따라 아름다운 길을 뽐내며 호남 지방의 자랑거리로 자리 잡은 공원이죠.
왕자봉(583.7m), 광덕산 선녀봉(578m), 산성산 연대봉(603m)등 수려한 산세와 기암괴석으로 유명한 등산로들은 군립공원의 절경을 더해줍니다. 병풍폭포-천우폭포-강천사-현수교-구장군폭포-선녀계곡의 코스로 각 장소마다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으며, 계곡에 위치한 폭포 아래에서는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물놀이도 가능합니다.
산책하는 그 자체로 힐링이 되는 강천산 공원에서 순창의 아름다움을 담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