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요리초보에디터입니다 🍳🍳
오늘 소개할 여름맞이 요리 레시피는 바로 밥도둑 찜닭!
🐔집에서도 쉽게 안동찜닭 맛 내는 방법?
찜닭은 사실 집에서 만들면 사 먹는 것처럼 맛이나 비주얼이 잘 살지 않아요.
그건 바로 시중의 찜닭에는 일반 가정에는 잘 없는 카라멜과 노두유가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이런 재료 하나 없이도 찜닭을 만들 수 있는 비장의 무기가 있습니다. 오늘의 셰프, 블로거 '에그타타'님의 레시피에서 확인하시죠!
🥢셰프의 한줄평
"사먹으면 당면도 내 맘 같지 않고 닭다리 두고 눈치싸움하게 되지만, 좋아하는 닭다리만 가득 넣고 직접 만들 수 있으니 식사 시간의 여유를 가져다주는 효자 보양식!"
🥕재료
콜라 500ml, 진간장, 닭다리 (원하는 부위의 닭고기), 소주, 납작당면, 감자, 고구마, 양파, 다진마늘, 파
노두유나 카라멜 없을 때 완벽한 대용품은 바로 배달음식 시켜 먹고 남은 콜라!
콜라 자체가 탄산수+카라멜색소+설탕+향신료 집합체이기 때문에 설탕이나 카라멜을 안 넣어도 충분히 맛과 색이 나요.
참고로 제로콜라는 이 맛이 안 나니까 그냥 일반 콜라 쓰는 걸 추천해요.
🐔만드는 방법
1. 닭다리 잡내 제거하기
닭다리살이 보통 한팩에 500g이니까 두 팩 사면 딱이에요. 잡내 제거를 위해 소주에 버무려줍니다.
닭다리살은 안에 소스가 잘 안 배이니까 칼집을 넣어주면 후에 더 소스가 잘 배입니다!
2. 당면 불리고 야채 손질하기
중국당면도 같이 넣어주면 더 좋은데 중국당면은 2시간은 불려줘야 익어요. 그래서 저는 간단하게 넓적당면으로 준비해서 불렸습니다!
당면 불리는 동안 야채를 간단히 손질해주세요.
참고로 찜닭에 감자와 고구마는 되도록 넣는 것이 좋아요. 식감을 배로 살려주거든요. 양파도 좀 더 단 맛을 위해 넣어주었어요~
3. 닭다리 익히기
소주에 버무린 닭고기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치듯이 한 번 익혀줍니다.
이렇게 기름 둥둥 뜨는 건 한 번 흐르는 물에 헹궈서 잡내를 날아가게 해주어요. 이때, 소주를 좀 더 넣고 끓여주면 닭누린내를 더 잘 제거할 수 있답니다!
4. 콜라와 모든 재료를 넣어 끓이면 끝!
이제 소스를 넣어 끓이기만 하면 끝!
넓은 웍에 옮겨 담은 닭고기에 콜라 500ml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것'을 넣어주면 소스 완성!
첫댓글 감사합니다
좋은것 배우고갑니다
한번따라하여보겟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