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LPI차량입니다ㆍ
하체소음 과 엔진진동등 정비의뢰 하시어 진단정비
조수석 사고 이력이 있내요ᆢ하체 샤시 유격등
운전석 쪽은 부식되어 있내요
타어이 탈거 후 정밀진단
반대편도 진단결과 나오내요ㆍ
추가 라이닝 패드 마모한계를 넘어가내요
뒤쪽에 부식되어 ᆢ있내요ㆍ
방청유 도포 하고 준비
후라이닝 점검도 확인
대칭 마모로 교체합니다ㆍ
켈리퍼 부식오염ᆢ세척 크리닉합니다ㆍ
내열그리스 와 부식방지제 도포
라이닝 패드교환과 허브등 부식방지제 도포
반대편도 같이 작업완료
전라이닝 도 교환완료 합니다 ㆍ
전 허브도 부식방지제 도포
쇼어버 부터 로어암 등 하체부품들ㅡ 오리지날
하나씩 교체 합니다ᆢ로어암
하체부품들 모두 제거 합니다 ㆍ
쇼어버도 제거 합니다ㆍ
외 교체 해야 하는지 보이시죠ᆢ가스쇼어버는 피스톤을 항상 압력으로 밀고 있어야 하는데 탈거한 쇼어버는 피스톤이 들어가면 안나옴
비교
새 쇼어버로 교환합니다
오리지날 부품으로 장착완료
모든 하체 새 부품들이 탱글탱글 ᆢ조립장착 합니다ㆍ
반대편도 장착완료 ㆍ모든 하체부품은 언더코팅제 도포
깔끔하고 완벽하게 장착완료 되었습니다
전체 장착완료 되었습니다 ㆍ
후 링크등 하체에 부식방지제 도포후 언더코팅제 도포완료ㆍ
소음기도 전용스프레이로 도포 해드리고 ㆍ
조립완료 후 훨얼라먼트 까지 정비완료 되었습니다 ㆍ
다음 엔진 부하시 진동과 툭툭 치는 현상 진단결과
점화 쪽 문제가 확인 됩니다ㆍLPI특성상 점화플러그 제거시 미리 흡기다기관 쪽으로 크리너를 도포후
플러그 볼트가 고착되어 있는것을 조금 윤활작용되어
제거시 고착된 볼트 를 제거하는데 도움됩니다ㆍ
흡기다기관 흡기크리닉과 같이 세척완료
점화코일 제거 문제가 있내요ㆍ
점화코일 피복에서 미스파이어가 일어난 것
고착되어 있는 점화플러그도 잘 제거 되었습니다 ᆢ
LPG엔진차량은 주기적으로 점화플러그 교체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ㆍ
추가 엔진 정비등 으로. 요기 까지 정비완료 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