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르마늄 작목별 사용법
[1]효능
1)생육초기부터 작물에 엽면시비와 뿌리관수를 해주면 뿌리활착을 촉진하고 개화. 수정. 착과. 비대 증진효과가 크다.
2)곁가지 발생을 촉진하고 마디 간 절간이 짧아져 작물의 웃자람을 억제한다.
3)개화. 수정. 착과 증진으로 과채류나 과수, 참깨 등 유지작물. 벼. 콩 등과 같은 열매작물의 경우 꽃이 관행에 비해 많고 열매도 많이 달린다.
4)잎이 커지면서 두꺼워지고, 검어져 노화가 억제되고 광합성이 증진됨에 따라
비대효과가 탁월하고, 작물의 열매나 뿌리작물의 구가 작물별로 차이가 있긴 하지만 30%이상 커진다.
5)잎과 뿌리가 튼튼해짐에 따라 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져 고추. 딸기 등의 탄저병, 고추. 참외 등의 흰가루병, 오이. 양파 등 의 노균병 등 주요 질병의 발병억제효과가 뛰어나고, 발병이 되었다 하더라도 500배 게르마늄 수용액(분말1kg:물500리터) 5~7일 간격으로 3회 정도 집중시비로 진행이 멈춘다. 충이 발생했을 때는 아침저녁으로 2~3일 연이어 풍산게르마늄 수용액을 살포하면 사멸되며 사멸된 후에는 맹물로 씻어주어야 하나 아래와 같이 만들어 사용하면 씻어주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함.
<수화제 만드는 법>
관주 시 또는 노즐이 막힐 우려가 있는 경우는 하루 전에 주방에서 쓰는 먹는 식초로 밑은 좁고 주둥이가 긴 그릇에 분말을 쏟은 후 그 위에 식초를 분말이 충분히 젖고도 위로 식초가 약간 올라올 정도로 저어가며 붓고 하루 24시간 지난 후에 거기에 약간의 물을 더 붓고 저어서 분말가루를 가라앉힌 후 위의 맑은 물을 약통에 붓고 물을 가득 채우면 원하는 500배수나 1,000배수의 수화제가 되어 사용하기가 편리하니 권장함. 가라앉은 분말찌꺼기는 논밭이 아닌 외부에 버려야 하며 한 번에 많이 만들어놓았다가 나중에 사용하면 편리함.
[2]사용법
밭이나 논을 경운하고 로타리 치기 전에 과립(토양살포용)을1평(3.3㎡)당 1KG을 (질소,인산,칼륨이 함유된)퇴비와 함께 기비(基肥)로 토양 살포하면 효과가 5~7년 지속되므로 5~7년에 1번 토양 살포한다. 그리고 추비(追肥)는 분말을 물에 탄 수용액으로 매년 엽면시비하면 된다. 기비로 토양살포하고 분말수용액을 추비로 사용할 경우에는 뿌리 관주 없이 엽면시비만 하면 된다. 그러나 과립은 영양소가 토양으로 서서히 용출하므로 초년도에는 뿌리관수까지 해주는 게 좋다.
(1)분말 사용방법
❶분말 희석방법: 작물의 생육기간 중에는 어느 작물이나 동일하게 1000배액을 500평에 사용하고 모종상태에서는 1000배액(분말1KG:물1000L)를 1,000평에 사용한다.
❷보관 및 유효기간: 물에 희석한 수용액은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남은 것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되 나중에 다시 사용할 때는 엉겨 붙어 있는 것을 잘 풀어서 사용하면 된다. 절대로 다른 것을 섞어 사용하지 말 것.
❸혼용여부
-일반적으로 혼용가능하나, 비용을 절감하고 병충해예방과 증산극대화를 위해서는 단독 살포하는 것이 좋다.
-석회보르도액, 석회유황 등과 칼슘성분이 많이 함유된 제제는 혼용을 금지한다.
❹분말이 노즐에 막힐까 우려 시는 24시간 전에 분말이 푹 잠길 만큼의 현미식초나 일반식초에 담근 후 물을 1000리터에 희석하여 잘 저어서 가라앉힌 후 맑은 물로 사용하면 편리함.
(2)병충해예방과 증산극대화를 위한 분말 사용하는 법
❶잎과 뿌리부근에 시비하되 최소한 잎에 묻은 수분기가 없어질 때까지는 비를 맞지 말아야 한다.
❷수확기간 내내 꽃이 피는 과채류의 경우에는 정식 전후부터 마지막 수확 시까지 계속 살포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일정기간 안에 꽃이 피는 콩과작물이나 유지작물 등의 경우에는 꽃눈이 형성되는 시기에는 반드시 시비해줘야 효과가 극대화된다.
❸과수는 화아분화기(花芽分化期)인 수확 바로 전년도 착과기 때 엽면시비와 뿌리관수 해줘야 이듬해 개화증진이나 해거리(한 해씩 걸러 열매가 많이 맺거나 적게 맺힘)피해 예방효과를 볼 수 있고 이 밖의 작물도 곁가지 발생을 촉진하고 웃자람을 억제하려면 생육초기부터 엽면시비 와 뿌리관수 해줘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❹모종을 길러 이식 재배하는 작물은 정식 전 1 시간가량 풍산게르마늄 1000배수용액(분말1KG:물1000L)에 침지한 후 침지했던 희석액을 모종상태에서 엽면시비한 후 정식하면 뿌리활착이 촉진되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다수확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고추의 경우 뿌리활착기간이 10일에서 4~5일로 절반정도 단축된다.)
❺게르마늄분말 1000배 수용액(분말1KG:물1000L)으로500~1,000평에 시비하면 하면 좋다. 연무식분무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 기준을 적용해서 사용하면 된다.
작물이 성장하더라도 엽 면적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 벼. 양파. 마늘. 감자. 고구마. 배추. 무. 대파. 쪽파 등 경우에는 생육초기부터 수확기까지 똑같이 1,000평에 살포하면 된다.
❻모종 상태에서는 1000배액(분말1KG:물1000배)으로 살포하는 것이 좋다.
작물이 어린 상태에서 500배액으로 뿌려줄 경우 생육이 지나치게 억제될 수 있다.
❼과채류의 경우 개화기까지는 10일 간격으로 살포하고, 착과 후에는 비대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 고추처럼 과(果)가 작은 경우에는 7일 간격, 가지. 오이. 애호박처럼 과(果)가 큰 경우에는 5~7일 간격으로 살포주기를 앞당기는 것이 좋다.
노지재배에 비해 과가 많이 달리는 하우스재배의 경우에도 수확기 이후에는 노지 때에 비해 살포주기를 앞당기는 것이 과 비대효과를 촉진, 다수확 하는데 유리하다.
*고추 등 과채류처럼 수확기간이 긴 작목의 경우 풍산게르마늄 엽면시비를 하다가 중간에 중단을 하면 원래처럼 마디 간 절간이 길어지고 꽃이 적게 피면서, 과(果)가 작아지는 것은 물론 병에 감염되기 쉬워져 다수확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과채류의 경우에는 과(果) 비대까지 효과를 보려면 반드시 마지막 수확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엽면시비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하면 확실하게 2배 이상 수확한다.
<작물별 살포시기 및 살포방법: 분말수용액만 적용 시>
* 게르마늄을 사용할 경우 모든 것을 관행재배 때와 똑같이 해주되 시비량과 재식거리만 관행재배 때에 비해 20%가량 늘려주면 된다.
*모종을 길러 재배하는 작물은 가급적 모종상태에서 1000배액(분말1KG:물1,000L)을 1~2회 뿌리관수 및 엽면시비 해주고 정식 전 1시간 정도 모종을 풍산게르마늄1000배액(분말1KG:물1000리터)에 침지한 후 이 처리액을 잎에 뿌려 준 후 정식해 주면 좋다.
<과채류>
❶고추. 방울토마토. 피망. 파프리카 등처럼 열매가 작은 작물은 정식 후 착과기 이전까지는 풍산게르마늄500배(분말1KG:물500L)수용액을 10일 간격으로 엽면시비와 뿌리관수 하되 착과된 이후 마지막 수확할 때까지는 살포주기를 1000배액으로 7일 간격으로 앞당겨 시비하면 비대효과가 크다.
❷오이. 가지. 애호박. 단호박. 완숙토마토. 참외, 수박 등처럼 열매가 큰 경우는 정식 후 착과기 이전에는 500배액으로 10일 간격 뿌리관수 및 엽면시비 하되 착과 이후에는 마지막 수확할 때까지 살포주기를1000배액으로 5~7일 간격으로 앞당겨 주면 비대효과를 더 볼 수 있다.
❸딸기의 경우 착과기 이전에는 500배액으로 10일 간격 엽면시비 하되 열매가 착과되고 본격 수확할 때에 접어들면 1000배액으로 10일 간격으로 엽면시비해주면 좋다. 너무 굵으면 살포회수를 줄이든가 희석배수를 조금 진하게 해주면 조절된다.
❹꽃과 열매가 노지재배에 비해 많이 달리는 하우스재배의 경우에는 살포주기를 노지재배에 비해 2~3일정도 앞당겨주는 것이 과 비대를 위해 좋다.
<과수>
❶1000배액(분말1KG:물1000L)을 500평에 엽면시비 하는 것을 원칙으로 꽃눈 싹틀 때. 개화초기. 착과초기. 비대기에 1회씩 모두 4회 정도 뿌리관수와 엽면시비해주면 과가 많이 달리고 비대해져 다수확 한다.
❷해거리 현상이 극심한 감귤. 한라봉. 유자 등의 해거리 피해나 복숭아. 사과. 배. 포도 등의 동해나 냉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내년에는 꽃눈이 형성되는 때, 올해 는 착과기 때 반드시 뿌리관수와 엽면시비 해주어야 한다.
❸광합성증진으로 비대효과를 확실하게 보려면 비대기에 1~2회 더 시비해주면 좋다.
<양념채소류>
❶ 파는 모종상태에서 1000배액으로 1~2회 살포하고 정식 전 1000배액으로 1시간가량 침지 후 정식 한 다음 15일경 1회 엽면시비 한다.
이후 이듬해 웃거름 줄 때부터 15일 간격으로 뿌리관수 및 엽면시비 해주면 좋다.
❷마늘은 1000배액으로 싹이 튼 후15일 이내 엽면시비한 후 20일 간격으로 3회 더 시비해 준다.
❸생강은 1000배액으로 3~5엽기에 1회 엽면시비 및 뿌리관수 후 20~30일 간격으로 3회 더 살포해준다.
❹대파는 모종을 1000배액에 1시간가량 침지 후 이 침지했던 풍산게르마늄 수용액으로 뿌리관주와 엽면시비 후 정식한다. 정식 후 15일경 1000배액으로 엽면시비와 뿌리관수 후 20일 간격으로 2회 정도 더 살포해 준다.
❺쪽파는 싹이 난후부터 15일 경 500배액으로 엽면시비 및 뿌리관수 후 20일 간격으로 1,000배액으로 2~3회 더 살포해 준다.
<벼 및 잡곡류>
❶벼는 모판에서 1000배액으로 1~2회 시비 후1000배액으로 분얼기. 출수초기. 등숙초기에 1회씩 더 엽면시비 해 준다.
❷모판에서 이양직전 잠시라도 1000배액에 침지한 후 이양하면 뿌리활착이 빨리 되고 뿌리활착 량이 많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❸수수. 옥수수. 조 등 잡곡류는 모를 낼 경우에는 모판에서 1000배액으로 1회 시비해주고 , 정식 후 15일 간격으로 3~4회 시비해주면 좋다. 모를 1000배액에 침지한 후 이를 잎에 뿌려 준 다음 정식하면 뿌리 활착에 좋다.
<콩과작물 및 유지작물>
❶콩. 팥. 녹두. 강낭콩. 완두콩 등 콩과작물이나 참깨. 들깨 등 유지작물은 동일하게 화아분화기(花芽分化期)가 본엽 5엽기 때부터 시작되는 만큼 이 시기에 풍산게르마늄 1000배수용액을 1회, 서리태처럼 생육기간이 긴 작물의 경우에는 꼬투리가 달리고 한 번 더 해주면 비대효과를 증진시킨다.
❷잎이 5개일 때 시비하지 않으면 시비효과가 반감되는 만큼 이 시기를 지켜주고, 이후 살포시기를 가늠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면 10~15일 간격으로 2~3회 더 살포해 주면 된다.
❸모종(某種)을 내서 이식 재배하는 경우에는 모종상태에서 1000배액으로 엽면시비 해 주고, 1000배액에 1시간가량 침지(浸漬)후 정식하면 뿌리활착이 빨리 되고 활착양이 많아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서류>
❶감자는 5엽기에 1회 1000배 수용액으로 뿌리관수 및 엽면시비 후 꽃이 피면서부터 15일 간격으로 3회 뿌리까지 스며들도록 엽면시비 한다.
❷고구마는 육묘상태에서 1000배액에 침지한 후 이를 다시 잎에 친 다음 삽식하면 좋다. 삽식 후 10일경 1000배액으로 1회 살포하고, 괴근분화기(塊根分化期:삽식 25~30일후)에 1회, 10일후 1000배액으로 괴근 형성기에 1회, 8월 상순이후 괴근 증가기에 1~2회 시비해주면 좋다.
<엽채류>
❶배추는 모판에서 1000배액으로 뿌리관수와 엽면시비 후 정식한 다음 정식 후 1000배액으로 15일 간격 3회 뿌리까지 스며들도록 뿌리관수 및 엽면시비 해 준다.
❷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는 모판에서 1회 엽면시비 후 정식한 다음 정식 후 500배액으로 20일 간격으로 3회 살포한다.
<근채류>
❶무와 당근은 발아 후 10일경 1000배액으로 1회 엽면시비 및 뿌리관수 후 15일 간격으로 2회 더 뿌리 관수 및 엽면시비 한다.
*이상 모두 토양살포용(토양개량제)를 기비(밑거름용)로 퇴비와 함께 사용하면 밑거름은 약5년 후에 다시 살포해도 되며 사용법을 준수시 2배이상의 수확도 가능하니 꼭 밑거름(토양살포)을 살포하시기 바랍니다.
풍산게르마늄 투입효과
1.풍산게르마늄이란?
천연 무기질 광물을 (주)풍산바이오세라믹의 축적된 기술로 가공, 기존의 제품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기능을 가진 획기적 신소재입니다. 인체 세포에 필요한 산화제2철(Fe2O3) 및 40여종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생체의 발육과 생리기능을 조절하여 세포에 활력을 주는 특수성으로 인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강력한 분해 작용, 미네랄 용출, 이온교환작용,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바이오스톤으로서 내병성, 생육촉진, 수확량 증가 등의 효과가 있으며 유해물질 및 중금속을 분해하며 부패원인 제거, 신선도 유지 등의 기능을 합니다.
풍산게르마늄은 탈취효과, 항균효과, 곰팡이번식억제, 방충효과, 공기정화효과, 중금속제거의 특징이 있는 토양개량제이면서 작물생육촉진제입니다.
2.풍산게르마늄의 투입효과
-한번 시비로 5~7년 이상 다양한 미네랄공급으로 재배기간을 단축시키고
-수확량증대에 탁월한 효과
-다년 동안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살균 살충제 효과 지속유지
-천연 친환경농작물 생산과 게르마늄농법으로 고수익보장
-게르마늄의 맛과 향이 탁월하여 최고가, 최상품 생산판매
-친환경 유기농자재등록공시번호: 공시-2-3-250호
1). 수만 종의 다물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작물생육에 필요한 수십여 종의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하여 비료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복합비료기능)
2). 농약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오염방지)
3). 토양 속 유해균 과 가스를 흡착 및 분해하여 작물이 병충해에 강해진다.
4).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하여 뿌리의 발육이 빠르고 활착도가 좋으며 번식력이 향상된다.
5). 엽면이 넓어져 잎에 힘이 없는 현상을 완화시켜 빳빳하고 탄력이 있으며 색상이 자연스럽다.
6). 토양의 PH를 교정하여 산성화를 방지한다.
7). 중금속 등 유해성분을 분해하여 토양과 수질오염을 방지한다.
8). 배수성이 높다.
9). 다공질로 함수성이 뛰어나다.
10). 물 관리가 용이하며 급격한 수분 증발로 인한 병해(드라이 스팟)를 예방한다.
11). 다량의 원적외선을 방사하여 세포의 활성화로 잎에 힘이 생긴다.
12). 원적외선 방출로 겨울에는 보온 코트 역할을 해준다.(비닐하우스 작물재배시 난방비가 절약된다.)
13). 천연 카리 성분이 2.4~4% 정도 들어 있다.
14). 기타 미네랄도 풍부하여 미량요소 결핍에 의한 잎마름병, 끝마름병의 예방효과가 크다.
15). 농작물의 병해는 90%이상이 곰팡이에 의해 감염되나 풍산게르마늄은 항 곰팡이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
16).인산비료의 사용으로 인한 수질의 부영양화를 막아준다.
17). 무수한 微細開空에 의한 보수기능과 동시에 수만 종의 多物質로 구성되어 있어 입자의 조합에 의해 발군의 透水. 通氣性을 발휘한다.
18). 강한 항균력과 곰팡이 억제력이 있어 병충해가 예방되며 병충해 발생시는 즉시 평소의 두배로 진한 수용액을 분무하면 방제된다.
19). 풍산게르마늄을 적용하면 여타 화학비료 사용할 때 보다 비용도 저렴하며 친환경 천연토양개량제사용으로 수익성은 아주 높게 된다.
20). 영양은 물론 음식으로 섭취 시 맛이 좋다.
21) 권장대로 적용법을 준수하면 생산량(소출)을 2배 이상 수확한다.
◎ 토양 20평당에 게르마늄 20kg을 살포한 후 로타리멀칭 하십시오.
1번 살포로 5~7년간 효력이 지속되므로 매년 살포하지 않아도 된다.
◎ 기타 엽면시비 등은 별첨 적용방법 및 사용방법 참고)
과실류, 과채류, 엽채류, 근채류, 수도작, 기타
사용방법의 설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근권(뿌리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뿌리의 상태가 양호하고 각종 미량의 영양원 공급이 원활하여 과실의 당도, 맛, 신선도가 증가한다.
◎ 엽권(잎, 줄기, 과일 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흰가루병, 탄저병 등의 각종 곰팡이에 의한 병해의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 미량요소 및 천연영양물질이 많은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 미량원소 결핍에 의한 마름병 예방효과가 높다.
◎ 연작장해, 염류장해, 생리장해를 감소시킨다.
◎ 잎이 넓고 두껍고 윤기가 나며 빳빳하다.
◎ 사과(생육 촉진, 도장억제, 잎광택우수, 당도증가)
◎ 배(냉해 내성 증대, 기형과 감소, 도장억제, 당도증가)
◎ 포도(화진예방, 도장지멈춤, 당도증가, 착색우수,숙기단축, 열과감소,특유의 흰분 생김)
◎ 복숭아(색깔, 당도우수, 털 발달)
◎ 감(숙기단축, 착색균일, 과실비대)등에 효과적이다.
◎ 근권(뿌리 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뿌리로부터 오는
균핵병, 뿌리썩음병, 모잘록병 등 병해의 예방이 가능하다.
◎ 엽권(잎, 줄기 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흰가루병, 탄저병 등
각종 곰팡이에 의한 병해의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 미량요소 및 천연영양물질이 많은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
미량원소 결핍에 의한 마름병의 예방효과가 높다.
◎ 초세가 좋고 잎이 두꺼워지고 윤기가 나며 대가 굵고
세력이 실하다.
◎ 연작장해, 염류장해, 생리장해가 감소하며
선충의 활동을 감소시킨다.
◎ 구근이 크고 싱싱하다.
◎ 감자 (수량증가, 품질우수, 썩음병예방, 전분 증가)
◎ 마늘(끝마름예방, 구근비대)
◎ 인삼(뿌리썩음병 예방)등에 좋다.
◎ 근권(뿌리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뿌리로부터 오는 근부병, 뿌리썩음병, 모잘록병) 등에 병해는 예방이 가능하다.
◎ 엽권(잎, 줄기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위조병(wilt :식물의 유관속이 부분적으로 폐쇄됨으로서 생긴 시들음 증상으로 여러 층의 곰팡이나 세균이 유관속을 가해하여 번식하므로써 생김 ), 만할병, 만고병, 흰가루병(powdery mildew), 탄저병(anthracnose) 등 각종 곰팡이에 의한 병해의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 미량요소 및 천연영양물질이 많은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 미량원소 결핍에 의한 잎마름병, 끝마름병 등의 예방효과가 높다.
◎ 초세가 좋고 잎이 두꺼워지고 윤기가 나며 대가 굵고 세력이 실하다.
◎ 연작장해(injury by continuous cropping ), 염류장해(salt stress :토양중에 염류(소금기)가 많을 경우 재배하는 작물에 피해를 주어 생육이 위축되고 심하면 고사하게 되는 현상. ), 생리장해가 감소하며 선충의 활동을 감소시킨다.
◎ 비대효과가 있고 착색효과가 있으며 당도가 증가하고 수확량이 증가한다.
◎ 수박(뿌리발생 왕성, 냉해회복)
◎ 토마토(생육촉진, 당도증가)
◎ 오이(낙화산병 회복, 순멎이현상 회복)
◎ 딸기(색깔 선명, 웃자람정지, 꽃대가짧음)등 과채류에서 효과를 나타낸다.
◆ 근권(뿌리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뿌리로부터 오는 병해가 예방되며 생육이 촉진된다.
◆ 엽권(잎, 줄기 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흰가루병, 시들음병 등 각종 곰팡이 및 세균에 의한 병해의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 미량요소 및 천연 영양물질이 많은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 미량원소 결핍에 의한 마름병의 예방효과가 높다.
◆ 초세가 좋고 잎이 두꺼워지고 윤기가 나며 대가 굵고 세력이 실하다.
◆ 연작장해, 염류장해, 생리장해가 감소한다.
◆ 냉해를 예방하는 효과가 우수하며, 가스장해에 비교적 강하다.
◆ 근권(뿌리 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뿌리로부터 오는 역병, 근부병, 모잘록병 등 예방 및 고추 생육촉진에 효과가 탁월하다.
◆ 엽권(잎,줄기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탄저병, 흰별무늬병, 흰가루병, 더뎅이병 등 각종 곰팡이 및 세균에 의한 병해의 예방효과가 우수하다.
◆ 미량요소 및 천연 영양물질이 많은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 미량원소 결핍에 의한 마름병, 시들음병 등의 예방효과가 있다.
◆ 연작장해, 염류장해, 생리장해를 해소시킨다.
◆ 과피가 두껍고 윤기가 나며 크기가 고르고 길게 쭉쭉 잘 빠진다.
◆ 낙화 현상 방지, 도장억제, 냉해극복에 효과적이다.
◆ 근권(뿌리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뿌리로부터 오는 근부병, 뿌리썩음병, 모잘록병 등 병해의 예방이 가능하다.
◆ 엽권(잎, 줄기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입고병, 문고병, 탄저병 등 각종 곰팡이 및 세균에 의한 병해의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 뿌리 활착이 촉진되어 묘가 튼튼하며 초세가 좋고 잎이 두꺼워지고 윤기가 나며 대가 굵고 세력이 실하다.
◆ 연작장해, 염류장해, 생리장해가 감소하며, 생장율이 빠르고 벼알이 무게가 늘어난다.
◆ 쭉정이 없는 벼알 증대, 병해 저항성 증가, 벼알이 잘 여물고 저항력이 크다.
◆ 근권(뿌리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뿌리로부터 오는 라지패취병, 브라운패취병 등 병해의 예방이 가능하다.
◆ 엽권(잎, 줄기 부근)미생물의 수가 증가하여 탄저병, 청고병등 각종 곰팡이에 의한 병해의 예방 효과가 우수하다.
◆ 미량요소 및 천연 영양물질이 많은 종류를 함유하고 있어 미량원소 결핍에 의한 잎마름병, 끝마름병 등의 예방효과가 높다.
◆견고성이 높고 신축탄력성이 크다.
◆밀도가 증가하여 균일성과 편탄성이 좋다.
풍산게르마늄의 효과
◆병충해의 예방
각종 병원성 곰팡이나 병원성 세균의 생육을 억제 시키는 길항미생물(antagonistic microorganism, anta- gonist)이 활성화되어 병원균의 생육을 억제하거나 사멸시켜 병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연작장해의 극복
연작으로 인하여 각종 작물로부터 생육 저해물질이 분비되어 토양에 축적되어 있으므로 연속적인 재배에 연작장해가 나타나지만 토양환경정화 미생물을 활성화시켜 생육저해물질을 분해시킴으로서 연작장해를 극복할 수 있다.
◆염류장해의 극복
무기합성 비료의 연용으로 인한 불용성 염류가 축적되지만 불용성물질의 가용화 미생물을 활성화시켜 서서히 이용 가능한 물질로 전환시킴으로서 염류장해를 극복할 수 있다.
◆냉해의 극복
서리해를 가져오는 빙핵미생물 (Pseudomonas syringae)의 생육을 억제시킴으로 서리해를 부분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미량요소 영양의 공급
유용미생물이 생산하는 핵산, 유기산, 동물성 아미노산, 칼슘 등의 미량요소가 작물에 공급되어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해 줄 수 있다.
◆생장활력의 촉진
IAA유사물질이나 비타민을 생산하여 작물에 공급하므로 작물이 생장활력을 촉진시킬 수 있다.
풍산게르마늄의 구성성분
Al2O3, CaO, CaCo3, Fe2O3, k2O, MgO, MgCo3
MnO, Na2O, P2O5, SiO2, Tio2, Se, N
B,Ba, Ce, Co, Cu, Dy, Er, Eu, Gd, Ge
vitamin-A, B1, B2, B12,
Ho, I, La, Lu, LREE, Mo, Nd, Pr
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