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일으키시는 기적, 어떻게 처음에 나타날까요?
첫째, 마음에 ‘소원’으로 나타납니다(잔잔하고 오래 지속됨. 없어지지 않음.).
물론 이 소원이 강렬하게 나타날 수도 있지만 소원이 소원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는 거예요.
빌립보서2장13절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하나님의 기쁘신 뜻이 내 마음 안에 소원으로 느껴지고 나타난다는거예요. 그리고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이룰 수 있도록 의지를 주시고 은혜를 주시고 힘을 주신다는거죠.
개척하고 싶은 마음이 50정도 있었어요. 왜냐면 불안하고 두려운 것도 있으니까. 그런데 이게 안없어지는거예요. 결국 개척했거든요. 하나님이 어떤 기적적인 일을 일으켜서 은혜주셔서 교회가 개척됐습니다. 그런데 또 어떤 일이 있었냐면 저희가 이제 조이하우스, 외국인 아프리카 자녀들을 위한 그런 어린이집을 운영하거든요. 지금 하나님의 어떤 놀라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요. 처음에 어떻게 이제 그게 다가왔냐면 어떤 그 어려운 상황을 보고서 이렇게 얘기 했습니다. 아내랑 같이 “한번 해볼까?” 대학들어가는게 100, 개척이 50 이거는 10도 안됐어요. 그런데 이 10도 안되는 이 일들이 자꾸 없어지지 않는거예요. 그래서 “ 아, 하나님이 일으키시는 내 안에서의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나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신다는데 이 소원은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하나님이 일으키시는 기적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뭐냐면요? “이게 자꾸 안 없어지는거예요.” 그냥 미지근하게 이제 그 잔잔하게 가는데 그런데 “안 없어지는거예요.” 그러니까 내가 지금 점검해봐야돼요. 뭐냐면? “내 안에서 뭔가 이렇게 지속적으로 나로 하여금 움직이게 만드는 그런 소망과 소원이 있다니까요. 열정이 있다니깐요.” “하나님이 지속적으로 일으키시는게 있다니깐요. 살펴보세요. 지금이라도 잡아 보셔야돼요. 지금이라도 그거 붙잡으셔야 됩니다.
둘째, 그리고 이것이 진짜 하나님이 일으키시는 것인지? 아닌지는 그 다음에 해보면 압니다. ”너의 안에 행하시는 하나님이시니“ 행하게 하신다는 건 힘과 은혜를 주신다는거죠? 능력을 주신다는거죠?
https://youtu.be/YFAw3F6VXYs?si=DFtPyVGywyqj6F6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