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볼멘소리가 나온다. 평일이 ‘빨간 날’이 되면서 카드 결제대금을 장기간 연휴가 끝난 2월에야 받을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연휴가 1월 말과 겹치면서 각종 대금을 내야 하는 탓에 당장 유동성이 부족한 자영업자들을 중심으로 우려가 크다.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영세·중소 카드가맹점의 결제대금은 결제일로부터 이틀 뒤에 입금된다. 20일에 발생한 매출이라면 실제로는 22일에 대금이 들어오는 것이다. 문제는 ‘이틀 뒤’가 영업일 기준이라는 점이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았다면 23일에 발생한 매출은 27일에, 24일에 발생한 매출은 영업일 기준 이틀 뒤인 31일에 들어온다. 하지만 27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23일 발생한 매출은 31일에, 24∼26일 발생한 매출은 2월3일에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때문에 자영업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답답함을 토로하고 있다. “재료비 등 각종 비용에다가 부가가치세 납부까지 겹친 탓에 한푼이 급한 상황에서 대금이 묶이게 생겼다” “연휴가 중순이면 모르겠는데 월말이라 더 걱정이 많다” 등의 반응이다.
첫댓글 큰일이긴 하겠다.. 진짜 하필 월말이랑 겹쳐서
ㅠㅠ 안타깝네...
아 나 이거땜에 미쳐버릴거같음 가뜩이나 계엄 이후에 장사안되서 여윳돈도 없는데 명절 지낼 돈이랑 조카들 용돈은 카드로도 안되서 어케해야하나 걱정이 태산임ㅠㅠ
내 어음도 이래서 묶임;;;
이번달 부가세도 내야되서....ㅎㅎㅎㅜ정산이 2월 넘어야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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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저 본인들 월급은 하루만 밀려도 난리나면서 왜케 남일은 박하게 말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10일 월급 늦게 나와도 뭐라할거면서 참..
ㅁㅈ.. 주5일 회사원만 전부가 아니라고~
ㄹㅇ..
ㅁㅈ...ㅠㅠ
진짜 이렇게 댓글달아줘서 내가다고맙다 ㅜㅜ.. 진짜 본인 급여 몇일씩 밀려도 되는지 생각해보면 알것..
약 10일간 정산0원 예정...ㅎ
맞아 자영업 한뒤로는 쉬는거 하나도안반가움 정산 일주일치 묶여서 자금 융통 어렵다
일주일로 징징댄다고 말하는게 웃긴거지ㅋㅋㅋ일주일이 짧음...? 각자 자기 생계 때문에 걱정인데....다들 큰일 없이 다 넘겼으면 좋겠다
헐 ㅜㅜ
내가 몰라서 그런거겠지만 27일 쉰다고 왜 내수경제가 살아난다는건지.. 왜 그 명목으로 갑자기 임시공휴일 때렸는지 너무 궁금해.. 소비가 그만큼 늘어서 그렇다는데 그 외 일들이랑 따졌을 때 그정도 반대급부가 있는건지 의문이 들어
솔직히 임시공휴일 반기는건 직장인들뿐임..
22.. 사무실 직장인ㅋㅋㅋㅋ 나도 직장인이지만 주5일 사무직 아닌 외식업 직장인인데 휴무없이 11일동안 일함 1/23~2/2 까지 ㅋㅋㅋㅋㅋ목금토일월화수목금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