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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인터넷 대기업 바이두, 베이징에서 로보택시 요금 부과 승인 획득
베이징 — Baidu 가 목요일부터 베이징의 일부에서 로봇 택시 요금을 징수할 수 있다고 중국 기술 대기업이 이번 주 CNBC에 말했습니다.
중국의 로보택시 지원에 대한 규제 승인은 미국의 지방 정부가 비슷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베이징시의 움직임은 무게를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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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수도의 승인은 중국에서 이렇게 큰 도시에서 기업이 대중에게 로보택시 요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허용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바이두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그룹의 부사장 겸 최고 보안 운영 책임자인 웨이 동(Wei Dong)은 CNBC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상하이, 광저우, 선전과 같은 다른 도시들도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 도시들이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조치를 취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용은 얼마나 듭니까?
목요일부터 로보택시 사업을 운영하는 바이두의 아폴로 사업부는 베이징 교외 이좡(Yizhuang) 지구에서 67대의 자율주행차 중 하나를 이용하는 승객들로부터 요금을 징수할 수 있다.
회사는 정확한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요금은 일반 승차보다 두 배 더 비쌀 수 있는 Didi 와 같은 앱을 통해 제공되는 프리미엄 수준의 승차 호출 요금과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바이두가 아폴로 로보택시 시험운행을 시작한 지 며칠 후인 2020년 10월 13일 중국 베이징에서 한 안전 직원이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타고 있다.
자오징 | 비주얼 차이나 그룹 | 게티 이미지
Baidu는 2020년 10월부터 Yizhuang에서 무료 로보택시 타기를 제공했습니다. 수요일 현재 “Luobo Kuaipao”라는 브랜드의 로보택시 앱은 Sam’s Club에서 3km(1.86마일)를 타는 경우 34위안($5.31)의 샘플 요금을 보여주었습니다. 인근 지하철역까지 Yizhuang에서.
같은 경로는 Didi의 기본 급행 차량 서비스를 통해 약 14위안($2.19)입니다. 같은 노선에 대한 Didi의 샘플 프리미엄 등급 요금은 27위안입니다.
지금까지 무료 자율주행 택시의 참신함이 Yizhuang에서 많은 일반 사용자를 끌어들였습니다. Wei는 2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각각 한 달에 최소 10번의 놀이기구를 이용한다고 말했습니다. 비용을 지불해야 할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Wei는 매년 추가로 100대의 로보택시 차량을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 승인을 위한 Robotaxis 경쟁
미국에서 중국에 이르기까지 로보택시는 대중이 무인 차량을 탈 수 있도록 하는 열쇠를 쥐고 있는 규제 기관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알파벳의 웨이모(Waymo) 와 같은 자율주행 택시 사업자들은 주로 캘리포니아와 애리조나를 중심으로 미국에서 유사한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다. Waymo는 피닉스의 일부 지역에서 대중에게 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무인 차량에는 안전 기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너럴 모터스가 지원하는 크루즈는 이번 달 초 샌프란시스코에서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상용화하는 최초의 로보택시 운영자가 되기 위한 최종 승인을 캘리포니아 정부에 신청 했다고 밝혔다 . 크루즈가 언제 승인을 받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Baidu는 직원이 승객을 동반할 때만 공공 로보택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베이징에서 완전 자율 무인 차량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Wei는 내년 또는 2년 안에 규제 모멘텀이 공공 도로에서 안전 운전자가 없는 완전 무인 차량의 테스트를 광범위하게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난달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이 운전하는 데 드는 비용은 승차 공유에서 사용자 지불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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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06:45
팬데믹 이후 도시 모빌리티의 미래
11월 16일, 알리바바가 지원하는 자율 주행 회사 AutoX는 완전 무인 로봇 택시가 현재 중국 남부 도시 선전의 핑산 구에 있는 168평방 킬로미터(65평방 마일)의 중국 최대 단일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AutoX는 대중이 로보택시 타기에 등록할 수 있도록 1월에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탑승 비용이 있는지 여부는 즉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Baidu의 상업용 자율 주행 차량 운영 허가는 JD.com의 본사와 같은 많은 기업의 본거지인 Yizhuang이라는 마을을 포함하여 60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커버합니다. 이 지역은 베이징 중심부에서 남쪽으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베이징 시 정부는 또한 기업이 그곳에서 프로젝트를 시험할 수 있도록 하여 이좡을 자율주행 시험장으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에는 JD의 무인 배송 차량과 Baidu의 로봇 택시 차량이 포함됩니다.
바이두의 확장 계획
지난 주 Baidu CEO Robin Li는 회사 가 Apollo Go 로봇 택시 서비스를 2025년까지 65개 도시, 2030년까지 100개 도시 로 확장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현재 5개 도시에서 증가한 수치 입니다.
이 회사는 또한 차세대 로보택시 차량이 이전 세대에 비해 제조 가격이 절반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모델은 중국의 신생 기업인 WM Motor, 국영 GAC의 분사인 Aion, 국영 BAIC 그룹의 Arcfox 등 3개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동 브랜드입니다.
지난 6월 Baidu와 BAIC 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평균 100만 위안에 비해 각각 480,000위안(75,000달러)에 무인 자동차 1,000대를 제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Wei는 Shouqi Limousine & Chauffeur에서 CEO로 재직한 지 7년 만에 Baidu의 Intelligent Driving Group에 합류했습니다. 회사는 Didi의 고급 버전을 운영합니다.
그는 로보택시 사업을 구축하기 위한 바이두의 전략이 자율주행 기술 비용을 줄이고 특정 사용자 시나리오를 목표로 삼는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택시가 작동하기 전에 상세한 지도를 생성하기 위해 값비싼 센서가 필요한 라이다 기술을 완전히 활용하기보다는 Wei는 일반적으로 하드웨어의 효율적인 사용을 늘리기 위해 알고리즘을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CNBC Pro의 전기 자동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EV play Blink Charge는 이번 분기에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Cowen은 이익을 취하라고 말합니다.
Morgan Stanley의 Jonas는 잠재적인 Apple 자동차가 다른 회사의 ‘궁극의 EV 곰 케이스’라고 말합니다.
배터리가 인수하면서 ‘리튬 10년’이 도래했습니다. — Evercore ISI는 이 주식을 사라고 말합니다.
소비자 측면에서 Wei는 Apollo가 현재의 스트리트 뷰 대신 차창에 20년 전 베이징의 거리를 표시하는 것과 같이 단순한 교통 수단 이상의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방법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전략은 의료 공간이나 공공 도서관과 같은 비 여행 기능에 로봇 택시를 활용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pollo는 Baidu의 작은 부분에 불과하지만 개발은 AI 및 자율 주행과 같은 관련 분야에 더 넓은 회사의 미래가 있다는 투자자를 확신시키려는 CEO의 시도와 일치합니다.
3분기에 회사의 가장 빠른 매출 성장 영역은 ”비온라인 마케팅 매출”로 1년 전보다 76% 증가한 52억 위안(8억 600만 달러)을 기록했습니다. Baidu는 성장을 클라우드 컴퓨팅 및 기타 AI 비즈니스에 대한 수요로 돌렸습니다.
— CNBC의 Arjun Kharpal 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