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고흥 여행지 추천 3곳
출처 : 고흥군
올해 상반기에도 많은 지자체에서 축제와 명소를 개발하여 관광객 유치를 위해 앞다투어 경쟁을 벌였다.
올해 가장 활약이 두드러진 지역은 전라남도 순천이다. 순천은 순천만국가정원의 위력으로 연간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모았다.
이는 푸바오 파워를 보여주던 에버랜드의 관광객을 넘어선 수치로, 이후 많은 지자체들은 정원도시를 선언하며 지역 내에 많은 정원과 공원, 화단을 조성하고 있다.
출처 : 고흥군
전라남도에서 이런 아름다운 명소를 찾는 건 어렵지 않다. 전라남도 고흥군 역시 마찬가지로 관광에 엄청난 성장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올해 상반기에 전라남도 고흥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300만 명 이상으로, 전년 대비 올해 30% 증가율을 보이며 성장하였다. 고흥의 명소에는 어떤 곳이 있었는지 알아보자.
쑥섬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나로도항길 120-7에 위치한 쑥섬은 수국 섬이라고 불릴 만큼 수국이 풍성한 수국 명소로 육지와 가까운 섬이다.
출처 : 고흥군
전라남도 1호 민간 정원인 쑥섬은 부부가 14년간 가꾸어 온 정원으로, 별정원, 달정원, 태양정원, 치유정원, 수국정원, 동백정원 등의 테마원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SNS에서 수국 명소로 유명세를 떨치기도 한 쑥섬에서는 수국 뿐만 아니라 라벤더, 바질, 에케네시아, 다알리아, 접시꽃, 비비추, 백일홍, 금계국 등의 다채로운 여름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나로도연안여객터미널에서 승선해서 방문할 수 있는 쑥섬은 일찍 승선 표가 매진되는 것으로 유명하여,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국의 시기는 지났으나 쑥섬에서는 볼 수 있는 여름 꽃이 많으니, 올 여름에 꽃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섬을 만나보고 싶다면 고흥군의 쑥섬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천사로 529-191에 위치한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은 국내 최대 규모의 편백나무 숲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은 테라피센터와 치유숲길과 8km의 노르딕워킹 코스, 명상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는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림 치유 프로그램은 개발형 프로그램과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개발형 프로그램으로는 수치유실, 원적외선실, 족욕실, 반신욕실 등이 있으며, 체험형 프로그램으로는 실내와 실외에서 하는 숲 치유 프로그램, 노르딕워킹을 하는 숲 치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피톤치드와 음이온으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하고 싶다면, 팔영산 편백나무 숲을 거닐어 보기를 추천한다.
녹동 바다정원
전남 고흥군 도양읍 봉암리 3953에 위치한 녹동항 바다정원은 고흥의 가장 아름다운 야경 명소다.
출처 : 고흥군
녹동항 바다정원은 지름 80m, 둘레 251m의 인공섬으로, 돔 영상관과 VR 체험관을 운옇하고 있으며, 매주 주말마다 녹동항 드론쇼도 만나볼 수 있다.
녹동항은 고흥군의 야간 명소 사업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며, 장어 거리에는 미디어 파사드가 설치되어 야간의 화려한 볼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녹동항은 본래 70년대 번창한 수산물 도소매 시장으로, 여전히 각종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수산 시장이다.
올 여름에 맛있는 수산물도 먹고, 야경도 즐기고 싶다면, 고흥의 녹동항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