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청(청장 전주언)이 서구 보건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의료 지원사업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 책자를 발간해 눈길을 끈다.
서구에 따르면 "우리 보건소에서 주민들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의료서비스 안내 및 지원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주민의 건강과 함께하는 서구보건소'라는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주민의 건강과 함께하는 서구보건소'란 제목으로 발간된 이번 안내책자에는 암 검진사업, 임산부 건강관리 및 영·유아지원사업 등 서구 보건소와 상무금호보건지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의료지원사업 및 유용한 보건정보를 담고 있다.
▲조기암 검진사업에서 부터 ▲불임부부를 위한 지원사업 ▲셋째아 초음파 검사비 지원사업 ▲임산부 철분제 제공 ▲기형아 검사비 지원사업은 물론, 영·유아들을 위한 ▲미숙아 의료비 지원사업 ▲쌍둥이 출산 축하금 지원사업 그리고 ▲산모 도우미 지원제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각종 의료지원 사업을 각 분야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엮어냄으로써 보건소 이용에 따른 주민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보건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별로 가이드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보건소에서 시행중인 다양한 의료지원사업과 보건 정보를 알림으로써 주민 편익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이번에 발간된 책자를 서구지역 각급 기관단체 및 학교, 그리고 사회복지시설 등에 배부하여 활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