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9월29일 성남과 충북청주fc의 청주경기에
3구단인 수원삼성유니폼을 입었다고 구단경호요원에게 퇴장당한 사람입니다.
그 날 일은 지금 생각해도 화가 나지만,
오늘 충북청주fc의 3구단 유니폼 퇴장 조치에 대한 공지를 보니 그날이 떠올라 분한 마음이 치밀어옵니다.
(아마도 저로 인해 충북청주fc 구단에서 3구단 금지 공지를 한거라고 생각됩니다.)
3구단 유니폼 입장의 찬반여부를 떠나 그냥 소프트한 가족 팬들이 그날 겪은 일을 한번 들어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열렬히 응원하는 팀이 없는 팔도서포터이고, 레플을 입고 다니는걸 좋아하는 좀 오랜 K리그 팬입니다.
마침 얼마전에 구입 한 수원삼성 유니폼을 입고 있었지만, 충북청주FC 사인볼도 들고 홈팀을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청주종합운동장은 집에서 걸어 올수 있는 있어서... 나름 축세권에 살고 있습니다.)
그날은 가족들(아내와 딸)과 같이 앉아서 N석(나 또는 다구역 지점)에서 경기를 보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얼마전에 충북청주FC에 좋아하는 선수가 생긴 제 딸과는 처음으로 충북청주fc 경기를 같이 관람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후반 킥오프 얼마 지나지 않은 시간에 검정색 경호유니폼을 입은 구단관계자분이 오시더니
저에게 경기장밖으로 퇴장하라고 하시더군요.
이유는 3구단(수원삼성)유니폼을 입어서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K리그구단, 해외구단 그리고 야구(삼성)유니폼등도 있는데 왜 저만 나가야 하는지 이해가 안간다고 하니,
이미 공지했고 티켓링크에도 올라와 있으니 퇴장해야 한다고 강하게 얘기하십니다.
그래서, 그럼 제가 여유옷이 없어서 유니폼을 뒤집어 입겠다고 하니...
이미 적발되어서 나가야하니 경기장밖으로 퇴장하라고 계속 얘기하십니다.
가족들과 같이 왔고, 저희 딸은 이번에 처음으로 가족과 같이 청주fc경기 관람을 왔는데..
저에게 계속 적발되었다는 표현을 쓰셔서 마치 아빠가 죄인처럼 쫒겨나는 상황이 된거같아 무척 당황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가족들 앞에서 다른 관중들도 있는데,
실랑이를 벌일수가 없다고 판단하여 가족들을 남겨두고 우선은 관중석 밖으로 나갔습니다.
그 와중에 한 관중분께서 보기에 안쓰러우셨는지..
본인이 가지고 계신 회색 후드티를 저에게 주시며 ‘이걸 입고 계시면 괜찮지 않냐'고 구단관계자분께 얘기해주셨지만...
적발되어서 안된다며 저에게 나가라고 하셨습니다.(배려해 주신 그 관중분께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쩔수 없이 관중석밖으로 나와,
제가 수년간 다녔던 경험상으로 원정팀 유니폼이 아닌 3구단 유니폼은 괜찮다고 말씀드리니,
3구단 유니폼도 안된다....경기장밖으로 나가서 원정팀응원구역으로 재입장 하라고 하십니다.
제가 알고 있는 규정과는 다르고 이해가 가지 않는 조치라,
관계자분에게 규정을 보여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때부터 규정을 찾다가 화가 나셨는지
여러차례 욕설을 하셔서, 제가 욕은 하지 말라고 말씀드렸음에도 혼자말로 한거라며 또 욕설을 하셨습니다.
그러다가 얼마의 시간이 흐른 후 경호요원께서 본인이 규정을 잘못 알았다고 다시 들어가셔도 된다고 해서...
경기중이고 가족들도 기다리고 있어서 별다른 항의없이 관중석으로 복귀했습니다.
그리고 경기 종료 후 구단에 찾아가서 구단관계자분께 위 상황을 말씀드리고,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관계자분께 위의 상황을 메일로도 보내드렸습니다.)
그래서 그 날 제가 구단 관계자분께 요구 드렸던건,
구단측이 제 가족에게 위 상황에 대한 정중한 사과와 사과에 대한 보상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결국은 공식적인 사과를 받기도 전에
오늘 구단에서 "3구단 유니폼 출입금지 공지"를 했고,
저는 안전을 해하는 나쁜 아빠가 되어버렸습니다.
오늘 구단관계자분께 항의하며 다시 통화를 했지만,
공론화를 하든 어디에 올리든 마음데로 하셔라.. 구단의 잘못은 구단관계자가 조금 과하게 대응한 정도이다. 라고 말씀하시고
구단에 찾아오면 싸인 유니폼을 줄테니 받으러 오시겠느랴...라는 말씀이셨습니다.
결국 저도 그럼 온라인에 올리겠다고 하고, 이 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이 길어 졌습니다.
제가 바라는 건 3구단 유니폼을 입고 말고는 구단이 정할 수 있고..
구단에 입장하는 관중은 그 규정을 따르면 되고 싫으면 안가면 됩니다.
하지만, 규정데로 경기장에 입장했음에도 잘못 된 퇴장조치를 하고도
공식적인 사과를 하지 않고, 바로 규정을 바꾸는 공지를 한 충북청주fc구단의 태도에 분노합니다.
혹시 구단관계자분께 이 글이 전달 될 수 있다면,
이제는 충북청주FC 구단대표의 공개적이고 정중한 사과를 요청 합니다.
제 개인적인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3유니폼 출입금지에 대한 조금은 공론화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디 소프트팬 가족팬들에게 친화적인 우리 K리그가 되길 바라봅니다.
멍청한 프런트 놈들 에휴....
제3구단 유니폼 입고 오는사람을 왜케 배척하지 ㅋㅋㅋ 인스타 댓글도 불편러들 있네.. 저걸 불편하게 보는 사람들도 참 대단한듯.
막말로 청주가 아챔나가서 해외팀하고 경기할때 응원하자는 마인드로 다른 구단 유니폼 입고가면 그때도 배척할건가 ㅋㅋㅋㅋ 해외구단은 왜 허용함? ㅋㅋ 야구 유니폼은 그럼 상관없나? 타종목인데? ㅋㅋㅋㅋ
2222 몇몇 댓글들 보니 참...답답하네요
응원합니다!!!
사과 제대로 받으세요! 직관 가는 입장에서 제가 다 화나네요ㅠㅠㅠ
댓글거의 안쓰는데 화나네요 응원합니다 글쓴이분
직관 팬으로서 응원합니다.
가족있는데서 참기힘드셨을텐데 대단하십니다.
욕한 경호원은 뭐냐진짜
축구장이 뭐 조온나 신성한 장소야?ㅋㅋㅋ 별
악의적 의도로 입고 온것도 아니고 다른 옷으로 갈아 입겠다고 했는데도 퇴장 조치한건 좀 심하네요..
한심 그 잡채
미친 사람이네 욕은 왜 함? 와 진짜 개열받네요 이건 사과를 받아도 분이 안 풀릴 일인데 공론화를 하든 말든? 개거지같은 구단이네요 선수단이 열심히 하면 뭐해 프론트가 저 지경인데
어째 구단은 팬들만큼 따라오질 못하나???
3자 유니폼의 적절성 여부를 떠나, 구단의 조치가 너무 미숙하네요. 응원합니다.
구단 대응이 별로네요 사과해도 모자를판에 과하게 대응하다니...
아니 뒤집어 입으면 됐지... 뭘 저리 빡빡하게...
아 생각할수록 빡침... 무슨 험한 문구가 들어간 옷도 아니고 다른 구단 유니폼가지고... 진짜 에너지 낭비다
어디 작은 회사도 이렇게 무개념으로 대응 안하겠다 ㅋㅋㅋ 일반적인 회사면 시말서 각이네요
축구계 전체가 족같이 하는건지 그런 사람들이 모인게 축구계인지 참 여러모로 축구 정떨어지게 하네요.
작성자분 고생하셨고 다음부터는 반드시 녹음 하세요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네요. 사과와 그에 합당한 보상 받으시기를 응원합니다.
지금 이시국에 팬한명 창출해 내는게 힘든데, 기존팬 마저도 떠나보내려고 하네 참나..
많이 많이 퍼졌으면 좋겠네요.
어딜바든 높은자리엔 꼰대시키들이..
대처도 그지같이 하네 ㅋㅋㅋ 팬들을 먼저 생각해야 프로지
규정도 없고 사과도 없는....팀 자체가 저 레벨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