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는가? 본인은 그것을 갖추기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
한나라의 왕이 된다는 것은 그 나라 전체를 자신이 이끌어 나간다는 것인데 그 왕으로 인해 나라가 잘 되고 못되고가 정해지니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서는 아주 많은 조건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그중 가장 필요한 몇가지를 말하자면, 그 나라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쉽과 올바른 판단을 할수 있는 현명함, 우유부단하게 이랬다 저랬다 하지 않고 자신이 주장대로 밀고 나가는 굳은심지와 판단력, 그리고 제일 중요한 그나라의 백성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주고(백성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 보는것)백성들의 말소리도 귀기울여 담아 듣는 그런 품성을 지닌 자가 왕위를 계승해야 할 것입니다. 왕이 되었다고 거만해져서 독재정치를 하는 사람은 절대 좋은 왕이 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왕이라도 혼자서 한 나라를 이끌어 가는것이 아니고 그 밑에 왕을 존경하고 충성을 다하는 심복들과 같이 토론을 하고 의견을 말하면서 나쁜심복들이 이래라 저래라 하는것에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수 있어야 합니다. 왕의 오른팔이라 할만한 심복을 만드려면 왕도 뛰어난 리더쉽을 가지고 있고 성격도 좋아야 하겠지요. 강하게 처단을 내려야 할 때에는 강력하게 명령을 내리고, 아버지같은 부드러움을 원할때에는 백성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면서 백성들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할수 있는, 그런 사람이 왕위를 계승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병원경영학과로서 아무래도 경영학과이다보니 이 병원에 오는 사람들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고,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현명함이 있어야 겠지요. 저는 평소에 나의 입장이 아닌 상대방의 입장에서로 일을 생각해 보곤 합니다. 제가 알바를 하는데 서비스 업종에서 일을 하다보니 상대방을 더 배려해 주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제가 커서 사회에 나가서 할 일도 일종의 서비스업종이니 지금 하는 일이 알바라 할지라도 최선을 다해 일을 하면 사회에 나가서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2] 지금 부활한 왕정을 어떤 형태로 체계화할 것인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예전에는 왕의 자식들이 계속 왕으로 올라가는 세습제도로써 왕을 뽑았는데, 지금 왕정이 부활한다면 왕의 가족들뿐만이 아닌 다른 출중한 인재들도 왕에 채택될 수 있는 제도를 했으면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처럼 대통령을 뽑을떄 대통령의 가족을 뽑는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들에 의해서 여러명중 한명을 뽑아 투표로 인해 뽑는것처럼, 왕도 얼마간의 기간을 정해놓고 그 기간이 지나면 다시 왕을 뽑는제도를 도입하는것입니다. 물론, 왕이 너무 자주 바뀐다면 그 나라의 정치제도가 자꾸 바뀌어 나라가 혼란스러움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왕의 기간은 약 15~20년으로 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왕은 백성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정치에 반영하기 위해 한달에 한번이나 두달에 한번쯤은 지역별로 몇몇 백성들을 불러들여 나라가 돌아가는 얘기를 하는 제도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왕과 백성들이 더불어 사는 그런 살기좋은 나라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3] 2006년 현재를 기준으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국정현안 문제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제가 생각하기로는 빈부격차가 제일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요즘 뉴스에서도 나오듯이 빈부격차가 심해서 저소득층 사람들(생계자체가 정상적으로 꾸리기 어려운 사람들)은 사회에 대한 불신*불만이 자꾸 커져서 범죄를 저지르고 , 범죄를 저질러도 부자들의 돈은 조금 없어져도 괜찮다면서 자기 합리화를 시키면서 잘못을 뉘우치지 않는 그런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부자인 사람들은 대를 내려오면서도 계속 부자로 살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은 상류층 사회로 나갈 길이 별로 열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계속 서민으로 살아야 하는 문제가 큰것 같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가 많은 해결책을 내 놓아야 할것입니다. 국가에서는 일거리가 없는 저소득층을 위해 길을 열어주어 취직을 시켜주고, 사회적 부담을 줄여주는대신, 상류층에게는 그에따라 많은 돈을 걷어 그 돈으로 하류층에게 투자를 하는것도 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첫댓글 [3]전체적으로 자연스럽습니다. 2번: 왕을 뽑는 다는 제도에서 더 나아가 전체적인 체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셨더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단 3번에서 기존의 관념적인 의견에서 더 나아가 님만의 독창적인 해결방법이 제시되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3] 2번과 3번 구체적인 내용을 좀 더 추가하셨으면 분량이나 내용면에서 훨씬 풍부해졌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2번에서 백성들과 함께 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등 .. 조금 이상적으로 느껴집니다.^^;;수고하셨습니다. ~
[2]1번의 그 자질이 왜 필요한가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의견, 그리고 3번의 해결방안을에 님의 구체적인 현실적인 의견을 제시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잘읽었습니다.
[4]간략하지만 주제에 부합되는 글이라고 생각됩니다. 조금 더 자세했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 좋은 심복과 나쁜 심복은 어떻게 가려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