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CLS53 AMG
리어디퓨져/머플러팁 킷 (애프터 제품),
CLS53룩 카나드윙,에어덕트몰딩 (부착형, 애프터 제품),
53타입 카본스포일러,
GT타입 세로그릴 작업하신
회원님의 C257 CLS300d AMG 라인 차량입니다.
입고시 순정 뒷모습입니다.
이번에 라인업에 새로 추가된 CLS300d는
CLS400d AMG라인과 동일한 뒷모습입니다.
AMG 라인 바디로 기본 출고되므로
범퍼 교환없이 리어디퓨져와 머플러팁 등만
교체하면 CLS53 과 동일한 뒷모습이됩니다.
기존 디퓨져와 머플러팁 모양의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CLS300d 의 경우는 디젤 모델이기 때문에
조수석 팁 부근에 요소수통이 자리하고 있어
팁 안쪽 부분을 간섭이 없게 잘 커팅하여
작업합니다.
물론 외관상으로는 보이지 않게
정밀하게 필요한 부분만 딱 커팅하였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기존의 CLS53 디퓨져/팁의 경우는 거의
정품 파츠만 사용하였는데 애프터 제품으로
장착하여도 손색이 없네요.
물론 정품이 조금 더 작업이 수월하고
퀄리티가 있지만 이정도면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정품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작업공임 포함 70만원)
AMG팁이 다시 원형 디자인으로 돌아와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이쁩니다. 팁 퀄리티도 너무 좋구요.
이전 CLS 와 마찬가지로 AMG라인에는
있는 크롬 몰딩이 53 AMG 디퓨져에는 사라지고
더욱 공격적인 4개의 대형 핀과
함께 디퓨져 바디 자체도 훨씬 더 두꺼운 형상입니다.
좌우로 핀이 2개씩 총 4개로 달려있어
한층 포스있는 뒷모습입니다.
디퓨져에는 몰딩 자체도 들어가지 않고
AMG라인 디퓨져에 비해 아래로 더 내려오는
형상이어서 뒷모습이 훨씬 더 커보입니다.
CLS53 AMG 타입 카본스포일러도
함께 장착하여 완벽히 동일한
CLS53 뒷모습이 완성되었습니다.
아래 전후 비교사진을 보시면
더욱 차이점을 아실 수 있습니다.
장착전 순정 앞모습입니다.
CLS400d AMG line 및 450 AMG line
모두 이와 동일합니다.
CLS53 과의 차이점은 에어덕트 부분의 몰딩(좌/우 2개씩)과
카나드윙의 유무입니다.
그릴은 출고시 GT타입 세로그릴로
저번 방문때 교체해드렸습니다.
오늘 장착할 부품들입니다.
기존에는 항상 정품 CLS53 AMG 파츠를
수입해서 장착하였지만
에어덕트를 교체하지 않고 기존 에어덕트의
몰딩자리에 부착할 수 있는 타입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요새 많이 작업하고 있습니다.
교체식이 아닌 부착방식이어서 작업은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완료된 모습입니다.
에어덕트에 크롬 몰딩이 추가되면서
한층 더 에어덕트 부분이 강조되며
ㄱ 자 모양의 블랙유광 카나드윙이
아주 와이드하고도 공격적인 앞모습을
만들어줍니다.
세로그릴과 함께 아주 달라진 앞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에어덕트 핀 전체에 부착하는 방식이 아닌
에어덕트 핀의 홈에 정밀하게 부착하는 방식이어서
정품과 거의 흡사하게 나옵니다.
측면에서 보았을때도 한층 깊이있는 모습입니다.
ㄱ 자 모양의 카나드윙은
블랙유광 / 카본수전사 - 2타입이 있으며
이번 작업에서는 정품과 동일하게
블랙유광으로 작업해드렸습니다.
정품 카나드윙/에어덕트와 비교하였을때
90%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가격은 정품의 절반 이하이구요.
물론 기존처럼 CLS53 AMG 정품 파츠로도
작업 가능합니다.
CLS300d 를 CLS의 최상위 모델인
CLS53 AMG 룩으로
비교적 간단한 작업만으로
이와 같이 변신이 가능합니다.
CLS300d, CLS400d, CLS450 AMG라인
회원님들은 꼭 해보실 만한 작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