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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로운게시판 잘못알고있는 알터네이터와 배터리 퍼옴 (지식리플 달어주세요)
한대포 추천 0 조회 790 11.01.12 23:2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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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1.01.13 00:50

    첫댓글 부하를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알터의 전류를 많이 뺏어가므로 엔진이 그만큼 무리한 운동을 해야 하므로 연비가 나빠지는 것입니다. 퍼온 리플

  • 11.01.13 14:28

    발전기가 많은 전류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전류가 흘러야 하고 그럼 발전기의 회전부하도 증가.. 이걸 돌리는데 당연히 엔진힘의 소모가 커질수 밖에 없죠.. 그리고 차량 발전기 주파수는 가정용처럼 60hz고정도 아니죠.. 차량 알피엠이 600에서 4~5000도 나오는판에 따로 속도유지용 감속장치도 없는데 일정주파수가 나오리라 생각하는게 잘못...

  • 11.01.13 11:09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11.01.13 13:07

    아하~~!!

  • 11.01.13 14:13

    그 뺏어가는 전류를 VS가 보충하면? 당근 연비가 좋와지겠죠...^^

  • 작성자 11.01.13 14:33

    어제 amg밧데리단자를 열었다가 알터알터 하길래 검색해봤어요 어제 3400 달어났는데 아직 테스트는 안해밨구요
    아버님 리플이 정답이겠죠..^^뻰츠동에선 별로 선호는 안하더라구요 .

  • 11.01.17 12:57

    최근 차들은 발전 제어를 사용합니다. 알터네이터 부하 제어 및 충전제어를 통해 연비/밧데리에 최적상태를 유지하게 합니다. 발전제어 회로는 기존의 알터네이터의 회로와 다릅니다. (측정정도 mA 수준) 19개 이상의 cal 값을 사용하며 입력된 시간 및 데이터에 맞지 않을 경우 오동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밑에 댓글 달아주신 dalma님의 내용이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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