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6일 간의 설 연휴가 끝나자 밀렸던 금융 수요가 급증하면서 여러 은행 모바일 앱에서 '접속 지연' 현상이 벌어졌다. 다만 일각에서 우려한 '이체 오류' 등은 발생하지 않았다.
접속 대기자는 6만3000명을 웃돌았다. 이에 농협은행 측은 "현재 접속자 수가 많아 대기 중"이라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공지했다.
이날 오전 10시쯤 외국계 시중은행인 SC제일은행의 모바일 앱에서도 이용자 급증에 따라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상호금융기관인 신협에서도 이날 오전 11시쯤 이용자 급증에 따른 전산망 과부하로 온라인·오프라인 영업점 업무에 차질이 발생햇다. 다만 이같은 모바일앱 접속 지연은 일시적이었으며, 대부분 빠르게 정상화됐다.
5대 은행, 자동이체 건수만 1.1억 건
설 연휴 기간 중단됐던 자동이체나 카드값 결제도 재개되면서 5대 은행의 '센터컷' 건수는 이날만 1억1000만 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터컷은 정해진 날짜에 처리되는 '자동이체' 등을 업무를 의미한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실시된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의 센터컷 건수는 총 1억1796만건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31일 실행된 센터컷이 3400만 건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3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
은행권 관계자는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장기(6일) 설 연휴가 진행됐다"면서 "31일 역대 최다 거래량 발생이 예상되는 상태"라고 말했다.
일각에선 거래 수요가 쏠려 '계좌 이체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지만, 오후 3시까지 안정적인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금융기관 공동전산망을 운영하는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31일 거래량이 쏠린 자동 이체나 카드값 결제 등은 모두 예약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첫댓글 아침에 농협 대기 1246747초? 보고 걍 담주에 하려고 포기함...
27일에 쉬면 안됏는데… 아효
으휴
아 이래서.. 분명 문제없는데 자동이체가 안된거구나..
오늘 은행가니까 사람 개많앗음 ㅠ 100분기다림
나도 2시간 넘게 기다렸어...ㅠㅠ
은행갔다왔는데 1시간 넘게 기다렸어 ㅜ...
내앞에 61명 대기랬음;
어쩐지 오늘 어플에 대기가 많더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고생햇서요
22 역대급으로 뒤지는줄알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