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필립스전자 조명사업본부는 14일 힐튼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1 필립스 Master 램프 세미나’를 개최했다.
‘Master’는 필립스가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혁신적인 제품에만 붙여주는 칭호로 생산제품중 CDM·PL·
할로겐램프 등 3개 품목만이 이에 해당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홍콩지사 매니저인 얀 윌리엄 루이쉬씨가 강사로 나와 Master 램프에 대해 자세히 설명,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Master CDM램프는 컴팩트형광램프와 할로겐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색온도와 연색성이 매우 뛰어나 매장에서 사용할 경우 조명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Master PL램프는 수은이 3mg미만으로 최소 함유된 제품이며 아말감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온도특성을 갖고 높은 광속유지율과 고수명이 특징이다.
Master 할로겐램프는 기존 제품에 비해 에너지절약이 약 40%이상이며 수명이 매우 길어 매장에서 사용할 경우 전력요금과 유지보수비용을 절감해준다.
이날 필립스전자 김영철 조명사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세미나가 매장에서 사용할 경우 조명으로 인한 다양한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Master 램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내 10개 월드컵경기장중 7개의 구장에 필립스의 조명기기가 공급됐는데 이들 경기장이 속속 개장되고 있고 FIFA관계자로부터 극찬을 받아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