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드 특별수련 나눔
[단월드 자아발견] 내가 원하는 것을 찾았고 나의 실체를 깨달았습니다
김대영ㅣ단월드 제천센터ㅣ2008.01.22
삶과 죽음의 의미, 존재 이유에 대해서 알고자 단월드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단월드 입회 후 한 달만에 HSP자아발견수련에 참여하면서, 저는 지금까지 착한 사람인 척 하며 살아왔는데, 결국 저도 어쩔 수 없이 이기심과 욕심을 가진 인간이라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나니 착해야 한다는 관념으로부터 자유로워졌습니다.
단월드 수련 프로그램 하나하나를 통해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되돌아보았습니다. 내가 모르고 있었던, 인정하고 싶지 않았던 나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게 되었고, 저 자신을 용서하고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스스로 던지면서 순수한 영혼이 제 안에 존재한다는 것을 자각하였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과연 목숨을 던져서라도 원하는 것이냐? 과연 내가 목숨을 던져서라도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라고 간절하게 묻자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가슴에서 ‘네가 원하는 것은 네 안에 있는 너인데 어디서 무얼 찾고 있느냐!’라고 소리가 들려왔고, 그러면서 저도 모르게 오열이 터져 나왔습니다.
간절히 나를 찾고 있던 순수한 영혼을 그 순간 만났습니다. ‘아! 나는 어찌하여 나의 내면에서 나를 찾지 못하고 모든 생각과 마음을 밖을 향하여 두고 찾았는가?’라는 회한의 눈물과 내 안의 실체를 자각한 기쁨의 눈물이 흘렀습니다. 지금도 그 순간을 떠올리면 저의 가슴에서 한없이 밝고 순수하게 저를 바라보는 맑은 영혼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을 위해 하루 세끼 식사를 거르지 않듯이, 제 영혼을 위해서 수련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순수한 영혼을 찾아주는 HSP자아발견수련에 가족과 주변인을 참여시키고자 하는 비전을 세웠습니다. 꼭 이루어 많은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단월드 www.dahnworld.com
클릭~ 무료 일일수련체험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