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스을(를) 사랑하는 여러분~^^*
/////////////////////////////////////////////
언제:2008년 10/25일 날씨( 흐림 - 비옴 )
어디서:전북 군산ㅡ>용인 # /용인<ㅡ군산(왕복)
이번에 맥스를 타고 느끼었던 내용을 적어봅니다
//9월30일자 주행거리2천5백km(엔진오일교환)
/점검: 우측쏠림현상/완료 좌우측 타이어 교환
여행에 너무 들떠 있던 나는 가기전에 그래도 멋있는 라인을 보여주기 위해
약간에 이슬비가 내리더라도 셀프세차장 찾았다
혹시 나만 있을줄 알았던 세차장에는 가족을 동반한 사람들이 많았고
차를 사랑하는 사람이 이토록 많이 있을지는 상상도 못했다(대한민국 파이팅!)
우선 셀프쪽에 차를 놓고 돈을 꺼내려는 순간 헉!! 지갑에 돈이 없었다
동전 박스쪽에 보니 다행이 500백원짜리 한개와 100원짜리 10개가 있었다
우선 해보자라는 식으로 거품을 하면 왠지 그 미세한 털에 차가 스크래치가 나지 않을까 싶어서
물로만 훠훠~~휘휘~뿌리면서 목욕을 하고 100원짜리는 못넣기때문에 다른분께 100원짜리 1000원으로 좀 바꾸어 달라며
사정사정 했는데 1000원짜리가 없다고 했다 어쩌겠어 하면서 트렁크에서 물왁스와 초극사걸래로 1시간여동안 차에 광이나게
닦았다 역시 차가 세차라서 그런지 진주펄이 다이아몬드 처럼 반짝반짝 ~빛났다
차 키를 넣고 돌릴려고 했는데 안돌아가는건 뭔가 ㅠ차고 장은 아닌가 싶었다
처음있는 일이라 당황도 싶어서 바로 서비스센타에 전화를 했다
A/S직원 차 핸들을 돌려보세요 락이 걸려 있어서 그럴겁니다 핸들을 좌~우로 꺽어서 시동을 걸어보세요
/-_-;걸렸다 으하하하하 신나서 일반차도로로 내 멋있는 광을 보여주었다 역시나 맥스를 타고있으면
시선이 내쪽으로 오는것만 같아서 항상 운전할때 신이 난다
--------------------------------------------------------
애인을 이제 차에 태우고 애버랜드로 출발~~!
군산에서 논산IC까지 정속주행 80km로 달리며 트리컴퓨터와 RPM상태를 계속 지켜보았다
논산IC까지 가는 방면에는 신호등이 왜이리 많은지 연비상태는 8.3~9.1사이였고
스타트를 다른차와 견주어 봤을때 4륜으로 출발(연비)2.5~2단(5.3km)을 해서 그런지 출발스타트는 참 느린편이다
40km이상에서 rpm과 속도에서는 탄력을 받았으며
40km전에상태 엑셀과 rpm상태에서는 차 무게와 4륜으로 돌아가는 시점에서 더디었으며
40이상속도에서는 하체 4륜정지상태에 엔진도 그만큼 힘을 안받아서 조용하다는걸 느꼇다
=가는도중 언덕길에서는 핸들 움직임등 아주 안정적 4륜 보기가 빨리 개입되어서
탄력을 안받고 다른차와 견주어 봤을떄 2천5백 알피엠을 넘기지 않고 100~120km에 속도를 자연스럽게 조정할수 있었다
락업상태여서 그런지 너무 안정감 있었다
논산 ic방면에서 나와 이제 천안쪽으로 직진 속도를 내기위해 엑셀을 밞았으며
2000rpm기준 1/2/3/4단/5단으로 바뀌는 시점 2200rpm~2300rpm/으로 120정도로 문안하게 변속되었으며
120km속도에 도달할시 2500rpm에서 5단 시점에 걸려 2000rpm까지 정상으로 왔으며 140km주행시 2000rpm속도로 안정적인
rpm게이지를 보여주었다
3단에서 엑셀을 약간 지나치게 밞으면 3000rpm에 급박하게 3/4/`5단으로 바뀌었으며 2100rpm을 보여주었다
64km논산 ic를 달렸으며 가는도중 도로카메라는 악셀을 땐 상태에서
110km로 맞추며 나갔다 그와중에 트리컴퓨터는 엔진이 공회전을 하는도중이라 100km당 999.9로 찍혔으며
다시 110이상으로 밞았을때 18~.34km에 공인연비를 보였다
트리컴퓨터 Bc2모드에는 리셋을 하고 가던중이라 64km/ic를 거치기 전까지
트리컴퓨터상 연비는 11.5km였으며 엔진온도는 저속주행할때보다 엔진휠이 자연스레돌아가서 인걸까 15'도 를 유지 하였다
그리하면서 경부 고속도로로 진입하였고 앞유리쪽에 빚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어두어졌으며 AUTO모드에 라이트를 놔서
제논라이트가 켜졌으며
자동으로 와이퍼는 움직였고 빚방울 양 무게 속도를 감안하여서 시야확보에 도움을 주었다
하지만 제논라이트는 비가와서 그런지 표면에 빛을 머금듣이 보였고
제논라이트는 접고 안개등을 키며 120km속도로 감안하였다
천안방향에서 어떤차가 신호깜박이를 켜놓지 않고 끼어들기를 하였고 제차 앞쪽까지 왔을때
4차선인 도로에서 양옆에 끼어들기 차량까지 사고날것을 인식하여서 클락션을 계속 빵빵거리고 쌍라이트를 켜서
알리어 주었지만 사고날거 같아
속도를 급속하게 줄이고 급브레이크와 급 커브를 하였고
표면에 비가 내려서 인지 ABS와 TCS급속하게
두두두두두거리면서 브레이크를 잡아줬고
비상깜빡이를 넣었다
EF쏘나타 그랜저 TG 쏘렌토 까지 양옆에서 끼익 ~~퍽~퍽~퍽 거렸으며 다행이 운전자는 다 멀쩡하였다
사고난 차량과에
거리는 5 m체 안되었지만 다행이 뒤쪽에 차가 없어서 사고를 면했다
차체가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미끄러짐 현상과 표면상태상 잡아주는 ABS가 개입해서
차사고는 면했으며 의자가 양옆을 잡아주는 느낌도 들었고 너무 당황해서 그전 일은 생각이 안난다
한숨을 쉬고 운전을 할려니깐 다리는 후둘후둘거리고 천안휴계소에 도착해서 커피와 담배를 피면서
조금이나마 쉬려고 있었는데 사고상황을 여자친구가 그나마 알거 같아서 물어봤다
옆에 여자친구가 드드드드득 심하게 거렸고 우측쪽으로 차가 심하게 올라갔다고 말해줬다
이게 뭐냐고 물어봤따 ABS/TCS라고 설명 대답해줬다
참 신기했던게 ABS작동할 할때 차가 전체적으로 드드드득하는 소리는 하체 하고 소리로 들렸고
이렇게 빨리 개입될지는 몰랐다 지표면과 마찰도 줄었을텐데 ...
이제 얼마 용인까지 얼마 안남았지만 가는도중 앰블런스차량은 계속 지나가고
고속도로 상황은 뒤죽박죽이 였다
차 속도를 40km안팍으로 계속 주행하게 했으며
군산에서 용인 ic까지 무려 4시간여 시간동안 운전을 하게 하였다
도착하고 나서 트리컴퓨터 상태는 기본속도 50km 연비 11.8km를 보였습니다
푹자고
다음날 애버랜드로 가서 잼있게 놀았구요
T익스프래션인가 앞자리에 타봤는데 와 짜릿하더군요 ~추천!
장점:전자장비 프로그램이 빠른개입으로 롤링현상을 잡아주고 안정성이 좋았으며
단점:첫 스타트시에 속도가 더딘점
GM대우에서 제공해준
GD7네비게이션 BPM주파수 상태 전송속도가 느려서
차량에 방해 되는점이였습니다
어떤한분이 GD7네비게이션을 무르고 아이나비를 추천하셨던데
저도 추천합니다
이상입니다
군산에서 용인올때까지는 쏘렌토하고 경주한 내용인데 별내용이 없어서^^
쏘랭이가 저속에는 빠르고 고속에서는 맥스가 빨랐습니다~^^;;
2탄 시승기는 이만 줄이겠습니다
첫댓글 소랭이랑 경주라 ㅎㅎㅎ
트립컴에 나오는 온도는 엔진온도가 아닌 실외 온도 아닌가요? 맥스는 엔진온도측정치가 display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욤...!!
저랑 비슷한 경험을 하셨네요 저도 차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출근하던 길에 내리막 도로에서 어떤 돌+아이 차량이 차량 한대 겨우 들어가 틈으로 깜박이도 없이 들어오더니 들어오자마자 급브레이크를 밟아서저도 당황해서 확 급브레이크밟았는데 앞에차량은 하얀 연기와 함께 스키드 마크를 찍으면 굉음을 내려 멈추었는데 제차는 드드드드득하면서 abs걸리고 타이어 마찰음 없이 바로 정지 하더라구요 정말 맥스 사실 잘했다는 생각이그때들었습니다. 차량도 좌우로전혀 흔들림 없고 그 육중한무게를 컨트롤 해주더군요 다들 산타페라 비교 하면서 깍아내리더니 정작 몇번 뒤에 태워 줬더니 산타페 주인이 부러워 하네요 타봐야 안다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