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8-05.06 화요무박 설악산의 환상적인 용아름_두번째사진
용아름은 암릉마다 용케도 바위 사이사이에 길이 나 있다. 바위길이 많으나 바위길이 아니더라도 사람의 발길이 뜸해서인지 등산길이 희미해 잘 보이지가 않는다.
고도를 높일 수록 사방으로 펼쳐지는 경치는 경이로울 정도인데, 가야동쪽으로는 짙푸른 소나무 숲이고, 수렴동과 구곡담쪽으로는 직벽에 가까운 암벽으로 용의 이빨을 여실히 드러낸다.
암봉마다 발아래 절벽은 현기증이 날 정도로 앗-찔하지만 용아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름다운 내설악의 구석구석이 조망된다.
처음엔 부드럽게 시작할까요? 멀-리 보이는 구곡담계곡이 시원한 물줄기로 폭포를 만들고..
그러나 앞을 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산마다 날카로운 바위를 타고넘는 ""칼바위""라는게 한두개씩 있는데.. 용아름의 암릉은 한쪽, 혹은 양쪽으로 현기증이 날 정도의 수십길 절벽의 칼날을 타고간다.
상상을 초월하는 커다랗고 웅장한 칼바위를 타고 간다고 생각하면 될것이다. 수렴동대피소에서 봉정암까지 장장 5km의 용아름길을..
이제 그 현장으로 간다.
가면서 경치도 구경하면서..
시원한 계곡으로 시선을 돌려 잠시 피로도 풀고, 더위도 식혀본다.
공룡은 어떻구? 용아장성에서 바라 본 공룡능선 오늘은 날씨가 좋아 공룡이 훤-히 잘 보인다.
용 이빨은 우회길도 만만치 않다. 네 발로 기어야 하는 가파른 오름과 내림의 연속이다. 다리는 뻐근하고 입이 바짝바짝 마른다.
가파른 오름길을 올라 고래등 같은 바위비탈을 오르는 곳은 릿지등반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시원한 길도 있다. 완만한 바위비탈 좌우로 깍아지른 벼랑은 고도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한, 가파른 계곡같은 오름길은 바위가 미끄러워 앗-차 하면 수십길 밑으로 주루루 미끄러지는 위험한 길도 있다.
위의 사진 암릉을 오르다가 잠시 쉬는 여유를 갖는다. 위의 사진 왼쪽 암봉과 오른쪽 암봉 사잇길 중간 숲속에서 쉬고있는 중..
어느 암릉이던 암봉위로 올라서도 아무런 표식이 없어 맞는 길인지 아닌지 전혀 알 수가 없다. 밑을 보면 수십길의 절벽이고, 앞으로는 바위를 타는 가파른 오름길이다. 그래도 앞으로 전진해야만 한다.
용아름 곳곳에 펼쳐진 용아름의 진미.. 하늘을 찌를듯이 하느높이 솟아오르고 있는 바위들이 아름답다.
마지막 난코스_ 20m 수직벽
이정표도 전혀 없고, 바위를 타고 가는 길이 바위에 길 표식이 있는것도 아니어서 이 길이 맞는지 조차 알 수가 없다. 어쩔 수 없이 계속해서 오르는데 앞에 구원군 같은 일행 두명이 오르고 있다.
이길이 맞느냐고 물으니 "이 길이 암릉 정상에서 20m 직벽을 타고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마지막 난코스란다." 그렇다면 봉정암이 가까워진다는 이야기다.
암릉의 마루금같은 잘룩한 부분에 올라서니 양쪽으로 거의 수직 절벽인 칼날위에 앉아있다. 지금 한명씩 하강을 하고 있는 중이다.
가까스로 20m 직벽을 내려 5분쯤 진행했는데 가파른 바위계곡길 중간에 선다. 내려가도 급경사, 올라가도 급경사인데 올라가야 하나? 내려가야 하나?
아무렴어떼? 경치나 구경하고 가자..
드뎌, 저- 아래 봉정암도 보인다. 왜 이렇게 반가울까?
봉정암 용대리에서 봉정암까지 17km 소요시간 8시간40분 드뎌, 설악산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봉정암에 도착한다. 마침 때가 되어 줄을 서고 봉정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점심공양을 얻어 먹는다. 미역국에 밥을 말아서 주는데 그 맛이 꿀맛이다. 그럴수 밖에......!!
봉정암 사리탑
봉정암 사리탑 전망대에 서면 왼쪽으로 비스듬이 지금까지 등반해온 용아장성릉이.. 오른쪽으로 저- 건너편에는 공룡능선이 길게 펼쳐진다.
용아장성능
공룡능선
봉정암에서 오세암 가는 길 봉정암에서 오세암까지 4.0km..
봉정암이 바위와 함께 어우러져 참으로 아름답게 보인다.
2008-08-06 새벽 2시20분.. 용대리를 출발해서 용아장성능을 등반하고 봉정암까지 왔다. 용대리에서 봉정암까지 17km 소요시간 8시간40분
이제는 다시 봉정암에서 용대리까지 가야한다.
설악산 용아장성능_첫번째사진 http://kr.blog.yahoo.com/kangsang43/6448.html?p=1&pm=l&tc=430&tt=1218530068
설악산 용아장성능_두번째사진 http://kr.blog.yahoo.com/kangsang43/6450.html?p=1&pm=l&tc=430&tt=1218530026
설악산 구곡담계곡_세번째사진 http://kr.blog.yahoo.com/kangsang43/6451.html?p=1&pm=l&tc=431&tt=1218615257
설악산 용아장성능_무박산행기 http://kr.blog.yahoo.com/kangsang43/6447.html?p=1&pm=l&tc=169&tt=12185299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