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번째 손가락이 실면 남성 호르몬 수치가 높다.
손가락을 통해 살펴보는 아주 흥미롭고 간단한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 테스트가 있다. 자, 손을 들어 당신의 손가락 길이를 비교해보라. 두 번째 손가락과 네 번째 손가락 중 어느 것이 더 긴가? 이것을 살펴보면 당신의 남성 호르몬 수치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두 번째 손가락 길이와 네 번째 손가락의 길이 비율은(얼마나 더 차이가 나는가) 태아 시기의 남성 호르몬 분비 단계에서 결정이 난다고 한다. 태아가 남성 호르몬을 많이 분비시키면 시킬수록 네 번째 손가락이 두 번째 손가락보다 길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보통 남자들에게는 네 번째 손가락이 두 번째 손가락보다 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자의 경우는 두 손가락 길이 차이가 없다고 한다. 즉, 네 번째 손가락 길이가 짧은 것이 아니라 길이가 거의 같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여성스러울수록 두 손가락의 길이가 거의 같다.
2. 테스토스테론과 네 번째 손가락의 관계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스포츠 경기력이나 신체의 파워, 또는 근육의 질량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그렇다면 네 번째 손가락이 두번째 손가락 길이보다 길면 길수록 보다 월등한 근육 사이즈나 운동능력 향상을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까?
2001년 미국의 한 조사에 따르면 운동 선수들과 일반인들의 손가락 길비 비율을 비교해 봤을 때, 운동 선수들의 두, 네 번쨰 손가락길이 비율은 일반인들의 그것보다 차이가 많이 났으며, 또한 운동 선수 중 실력이 뛰어난 선수일수록 이 비율이 더욱 차이가 났다고 한다.
또 100m와 400m달리기 선수들의 손가락을 비교해 봤을 때, 네 번쨰 손가락과의 길이 차이가 많이 나느 선수가 훨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평상시 네 번째 손가락을 단련하는 훈련을 하면 남성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서 근육이 잘 성장하고, 지방이 잘 빠질까?
이것은 아직 과학적으로 확인된 바 없지만 필자의 경험으로 봤을 때 전혀 근거가 없지만은 않을 것 같다.
또한 남성의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은 남성의 성욕과 관련이 깊어, 남성 호르몬 분비량이 촉진되면 남성의 성적능력 또한 증가된다. 남성의 경우 사랑을 나눈 후 손가락의 근력을 테스트해 보면 성 관계 후, 네 번째 손가락의 근력이 다른 손가락에 비해 많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과의 성 관계를 통해 오히려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더 촉진되기 때문에 네 번째 손가락을 강화하는 운동만 해서는 부족할 것이다.
필자의 경우 평상시 책을 보거나 앉아 있을 때, 습관적으로 네 번째 손가락을 반대쪽 손가락에 놓고 지긋이 눌렀다 떼었다 반복한다. 필자의 경험으로 볼 떄는 효과가 있다고 느끼는데, 이 글을 읽는 당신도 한번 해 보지 않겠는가? 왠지 힘도 나고 운동하고 싶은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생길 것이다. -출처: 남자 몸 만들기 4주 혁명-
남자 몸 만들기 4주 혁명이라는 책을 보다가 흥미롭다고 느껴서 이렇게 올립니다. 혹 중복이었다면 이해해 주시고요. 필자의 말대로 이말이 정말 전혀 근거없는 말은 아닐까요? 전 꽤 차이가 나는것 같아 은근히 기분이 좋네요...^^;;
그냥 재미삼아 읽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