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종합학교 2009 연극원 레퍼토리공연 <붉은악마> 예매 안내입니다.
□ 회당 오픈되는 티켓은 350석입니다.
□ 1인당 예매 가능한 티켓은 2매입니다.
□ 중복예매를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 당일, 중복 예매된 티켓은 자동취소 되고 1인 2매만 배부합니다.
□ 본 공연은 100% 선착순 사전 예매로 이루어집니다.
□ 공연시각 30분 전까지 찾아가지 않은 예매 티켓은 자동 취소되어 현장티켓으로 배부됩니다.
□ 관람 좌석은 현장에서 직접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공연 소개
프랑스 태생의 연출가 ‘마리온 스코바르트’가 관객들에게 전하는 강렬한 체험!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24명의 배우들은 무대 위에서 끊임없이 역동적인 움직임을 만들고 힘차게 노래한다. 공연 <붉은악마>의 핵심을 찌르는 영상은 무대 전면에 배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이들 배우와 만나 하나의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전통악기와 서양약기가 포함된 27인조 오케스트라가 연주되는 웅장한 선율은 이 이미지와 만나 관객들에게 강렬한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 이방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한반도 속 의 집단문화
<붉은악마>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공연이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내용은 진지한 이슈들이다. 집단 무 용을 이용한 새로운 실험극 형식의 창작극으로 수직적 통제사회 속 집단문화에 대한 풍자를 다루고 있다.
연출가 ‘마리온 스코바르트’는 이미 2005년 <한국사람들>이라는 직품으로 한국사회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다룬 적이 있다. 이번 작품에서도 이방인의 시선에서 대다수의 한국인들이 관습적으로 생각하는 것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이를 비단 한국만의 문제가 아닌 보편적인 인간의 화두로 끌어내고자 하였다. 공연을 보면서 관객들은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질 수 있을 것이다.
‘무엇을 보고 있는가? 어떤 기분이 드는가?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가?’
-그림과 같은 연극: 집단무용을 담고 있는 13개의 그림들(tableax)
공연에는 일정한 줄거리도, 개별적인 등장인물도 없다.
<붉은악마>는 무대를 캔버스로, 무용을 붓칠로, 조명과 영상을 색채로, 음악을 움직임과 에너지로 사용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각각의 요소를 교차함으로서 본 공연은 13개의 별도의 그림을 만들면서 동시에 하나의 커다란 그림을 만들고자 하였다. 이러한 그림들을 통해 관객들은 서사구조에서 벗어난 하나의 그림으로서의 스펙터클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각원 간의 협동작업, 그리고 그 이상
이번 <붉은악마> 공연에는 전에 없었던 각원 학생들 간의 대규모 협업이 이루어졌다. 이 작업에는 음악, 극작, 미술, 무용, 디자인, 멀티미디어, 그리고 연극 관련 학과가 모두 참여하였다. 공연을 통해 관객들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가장 큰 강점이 다양한 전공분야의 협동 작업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탈북 화가 ‘선무’가 전하는 같은, 또 다른 이야기
탈북 화가 ‘선무’씨는 이번 실험 연극을 준비하는 데 가장 큰 영감을 준 사람이다. 그의 그림은 명백하게 전체주의 국가에 도전적이지만, 동시에 자본주의와 민주주의 사회에 대한 질문 역시 던지고 있다. 그의 그림은 TIme지나 New York Times등에서 주목받았으며 서양에서 매우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붉은악마>는 ‘그’를 만나고 ‘그의 그림’을 공부하면서 만들어진 결과물이기도 하다.
또한 ‘선무’씨는 이번 <붉은악마>공연 내용에 매우 공감하며 공연의 포스터를 그리기도 하였다.
*특별 전시 안내- <붉은악마>를 위한 탈북 화가 ‘선무’ 작품 전시
전시시간: 11월 26일(목),27일(금) 13:00-22:00, 28일(토) 13:00-20:00
장소: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 로비 |
□ 출연
권태건, 김철진, 김빈, 김수연, 김은미, 김지현, 김혜령, 노재림, 방미홍, 서현우, 심연화, 안병찬, 양영륜, 오현정, 우수민, 이다아야, 이슬기, 이장환, 이현욱, 정은진, 최시혜, 하재성, 황건, 황선영
□ 연주
지휘 김아람
대금 김동근, 박종현
피리 박계전, 이용득
타악 김초롱, 우민영
가야금 천진희
해금 박혜원, 곽소리
바이올린 이선용, 이연주, 이주은, 김용덕
비올라 윤사라, 최나영, 이지은
첼로 박정률, 노기영
더블베이스 김남희
트럼펫 박현규
트럼본 최지훈
플룻 이민영
클라리넷 이동근, 김지성
건반1 신성희
건반2, 아코디언 이새하
□ STAFF 소개
연출 마리온 스코바르트
공동창작 이인수, 윤혜선, 문평강
안무 박준미
음악감독 김동근, 김아람
협력교수 고희선, 남긍호
드라마터그 이인수
조연출 박지혜
무대감독 현찬양
음향감독 정을미
무대 윤보라
무대보 이재복
조명 손재린
조명보 김려원, 박혜지, 황지호
의상 김슬기
의상보 이미나, 이은이
비디오 곽호중, 임새온, 최태은
분장 이화선
분장보 이윤선, 최선화
포스터드로잉 선무
그래픽디자인 박예지
리허설피아니스트 신성희
통역 곽은지
자료번역 윤지은
사진 박지수
영상기록 이명일, 장우영, 김동영, 정호승, 이의채, 서동실
객석감독 이고임
객석감독보 전은지
기획 서정현, 박송이
기술감독 임건수
제작주임 송기선
조명감독 신재희
제작감독 이정훈, 김명환
제작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공연문의
연극원 공연기획실 02-746-9437~8
기획 서정현 011-9585-5555, 박송이 010-3348-2045
예약 후 공연 불참시 불이익이 있사오니, 반드시 보실 공연만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