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늘푸른 도심속의 휴식처”
순천조례호수공원 준공식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도시의 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순천조례호수공원 조성이 완료되어 11월3일 준공식과 함께 화려한 축하 공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지난 2008년 7월 착공해 1년3개월간의 여정을 끝으로 조례저수지 일원 17만㎡에 조성된 호수공원은 주변 친환경 택지와 호수의 특성을 살려 대한민국 생태수도에 걸맞는 명품공원으로 조성되어 시민들의 품으로 안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순천시 현안사업의 하나로 총 16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존 호수와 임야부는 자연그대로 보전하여 사계절 늘푸른 녹지공간을 많이 확보하였고, 호수 주변을 따라 산책로를 설치하여 주변 신도심 주민들의 접근과 이용이 편리하도록 조성되었습니다.
또한 길이 74m, 폭 14m의 국내최대규모의 수면형 음악분수와, 상류택지부에서 공원내로 흐르게 하는 90m 실개천, 놀이대 자체가 하나의 조형물인 어린이 종합놀이시설, 저탄소 녹색성장의 LED 공원등을 설치해 자연뿐만 아니라 첨단기술도 가미된 공원으로 조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소나무외 42종의 교․관목과 초화류 약 5만8천본등 다양한 종류의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하여 계절에 따라 자연미가 최대한 연출 될 수 있도록 조화롭고 다양하게 꾸며 공원조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변화시켰습니다.
그밖에도 호수공원내 연면적 2,030 ㎡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추진 중인 조례호수도서관이 2010년 2월 개관 예정에 있어 신개념 복합여가공간으로 주목받는 미래형 공원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오는 11월3일 오후 4시30분부터 식전행사와 함께 준공식을 갖게되어 많은 시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식후행사로 인순이, 추가열등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여 음악분수와 함께 성대한 축제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