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1기 31회차 33구간(저수령~묘적령)
**일시:2018년 12월 15일(토)
**산행코스:저수령~묘적령(12km+접속 2km)
** 산행시작:10:00분 ** 선두하산:14:20분
** 후미하산:17:00분 ** 버스출발:17:20분
**들머리:저수령
**날머리:고항재(치)
**날씨: 조망이 탁 트인 훌륭한 날씨. 기온도 낮지않고 바람도 적어 산행하기엔 무난했음.
**참석인원:총38명
-운영자:풀사랑,노찌,남동,(3명)
-특별회원:무한도전,태순이,오리의하루,청아야,마음,박카스,우리별,피톤치드(8명)
-최우수회원:오공,무지개짱,마야,누림,아산아,채송화,우유병,돌탑,윤미소,바람길,초오유,동백,조아라(13명)
-우수회원:산늘보,산다라,산자고,마카롱,설봉,다은,덩시미,패랭이,세상행복,이산그리메(10명)
-정회원:나누미,호남,비포장,(3명)
-일반회원:하모니+1(1명)
** 산행지도
**산행후기
올해 첫 겨울산행이기도 한 한달만에 가는 대간길.. 며칠전 내린 눈은 다행히 다 녹아 차량진입에는 큰 어려움은 없다. 15일까지 가을철 산불방지 기간이라 월악산 국립공원과 소백산 국립공원사이에 유일하게 입장이 허가된 저수령~묘적령 구간으로
대간은 변경 운영된다. 이번 구간은 빨래판이라고 하기엔 좀 과하지만 오르내림이 제법 있는 구간이다. 더욱이 겨울 산행으로 이 구간을 지나게 되어 폭설이나 한파가 오면 힘들어지지 않을까 내심 걱정이 되었지만 날씨 변덕은 없어 한시름 덜게 되었다.
12월,1월,2월 총 6번의 산행이 있지만 12월엔 송년회가, 2월엔 설연휴가 있어 실제 대간은 4회만 진행하기로 하고 부족분은 5주까지 있는 달에 채워넣기로 한다. 겨울대간은 아무래도 변수가 많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는 걸 원칙으로 했다. 나머지 3회 대간도 겨울산행을 충분히 즐길수 있는 적당한 날씨가 되었으면 좋겠다.
저수령..겨울에 차량진입이 만만치 않은 곳이다. 1월 세째주에 날머리로 여길 다시 오게된다. 그때도 무탈하게 버스가 대기하고 있어야 하는데......
한달만에 만난 대간산우님들!! 반갑습니다~~
초반 오늘 불참한 알바대장을 추억하는 시간을 잠시 가졌다.....
환하게 웃고 계시는 걸 보니 산행 초반이 확실히 맞는거 같군요!!
촛대봉까진 된비알을 쳐야 한다. 그래도 저수령이 850고지가 되니 이정도에서 끝난다.
양옆엔 10기에 새롭게 대장이 된 피톤치드님과 박카스님이 든든하게 서 게시네요~~가운덴 부상에서 돌아와 다시 대간 고정맴버가 되신 동백님과 대간 선두권 진입을 노리는 윤미소님이 계시는군요!!
미세먼지로 답답한 날이 계속되는 요즘..모처럼 청명하고 탁 트인 겨울하늘을 보여준 하루였습니다. 첫 사진은 천주봉!
멀리 소백산 주능선도 볼 수있는 흔치 않은 날이었죠~~
하모니님이 피치못할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워 대타로 오셨습니다~ 이번 기회에 대간에 쭉~ 나오심이 어떨런지요!
정상쪽엔 눈이 제법 쌓여있었고 인산 대간팀이 이 구간 첫 산행으로 러쎌을 했다.
올 겨울대간에서는 눈밭에서 뒹굴수 있는 날이 있겠죠???
겨울 산은 적막하다. 백두대간 마루금을 잇는 길은 더 적막하지만 함께하는 산우들이 있어 결코 외롭지 않다!!
작은 오르내림은 흙목 정상에서 끝난다. 묘적령까진 무난한 능선길이 이어진다. 마지막 솔봉 오름이 있긴 하지만.....
오랫만에 함께 선두로 산행을 했다. 언제나 선두를 지키고 계시는 누림,패랭이,아산아 형님들!! 든든합니다~~
대간과 자구지맥이 만나는 묘적령에서 31회차 대간은 마무리 된다. 묘적령부터 소백산 국립공원이 시작되고 이 구간은 2월 세째주에 다시 오게된다. 그때는 제대로 된 눈산행을 할 거 같다.
자구지맥 방향으로 접속구간을 내려온다.
여전히 풍성한 산행 후 먹거리들..조금씩 준비해서 같이 나눠먹어요~~
한달만의 대간산행이었지만 다들 큰 어려움없이 산행을 마무리 했습니다. 더 힘든 겨울산행이 남아있지만 한파도 녹이는 대간 산우들의 끈끈함으로 2019년 대간도 힘차게 열어 나갑시다!!
첫댓글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후기 재밌게 봤어요
마지막 먹방은 오래토록 기억에 남을듯 합니다
산우님들 수고 많으셨읍니다
살좀 더 빼야 선두에 스려나 하는 생각이^^~후기 잘보고갑니다
옳지않타~~~~요..
같이 가입시다.
그림자도 없이 내빼면 나빠욧 ㅎㅎㅎ
우와 고등어구이....먹고 싶었지만 꾸욱 참았습니다...담구간도 즐거이....
역쉬 우리가 가는길은 즐거워라~~유~~후~~
대장님 후기글도 맛나다요 ㅎ
대장님 어묵 먹방 잘했고 후기글 감상 잘했습니다.
멋드러진 후기글도 맛나다요.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