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으로 해양경찰가족을 대표하여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우리나라가 해양강국이 되도록 막중한 자리에 앉으신 김홍희 청장님 저희 해양경찰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몇가지 청장님께 부탁말씀드 리고자 합니다.
취임사를 읽어 보니 정말 저희에게 같은 해양경찰가족이라는 깊은 감동을 느끼며 좀 더 제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해양경찰의 공무원의 가장 기본의무 비밀엄수의 의무를 꼭 지키도록 교육하여야 합니다.
둘째, 해양경찰의 직무교육시 개인역량과 전문성도 높이는것도 중요하지만 공무원의 공문서 위조 및 허위사실 공표등등 가장 중요한 점을 인식시켜야 합니다.
셋째, 해양경찰청 홍보실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세월호사건을 예로 들자면 세월호가 구조변경, 불가항력적으로 순식간에 침몰하여 구조할 시간이 없고, 소방헬기등도 많이 있지만 구조할 역량이 갖추어져 있지 않고, 학교는 수학여행출발시 안전교육및 비상시 탈출하라는 교육부지침(2014학년도 현장학습메뉴엘)도 준수하지 않는등 모든 공무원들이 세월호를 계기로 반성해야 한다고 언론에 알려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헌법 제24조 청원은 우리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권리를 강조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제 청원이 우리 해양경찰조직을 살리는 청원인데도 해양경찰직원들이 혹시나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까 동의를 주저하고 있습니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정의해사모 검색하시면 해양경찰을 사랑하는분들이 모여 우리나라가 해양강국이 되도록 뒷바라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셔서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댓글수총 1개
2020.03.23
답변
안녕하십니까
해양경찰청장 김홍희입니다.
평소 우리 해양경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먼저, 청장으로서 깊게 새겨들어야 할 해양경찰에 대한 여러가지 제안과 염려에 매우 감사합니다.
제안해주신 비밀엄수 의무 준수 등에 대해서는 직원들이 항상 숙지토록 교육하고, 홍보기능 강화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해양경찰이 현장에 강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