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석은 누구의 것일까?
영역 : 전략적 사고력, 기억력 진행 :1) 보물 상자와 선원을 같은 색으로 선택합니다. 2) 보석은 보물이 그려진 칸에 임의대로 놓습니다. (같은 색을 한 칸에 두 개씩 놓을 수 있다) 3) 순서는 시계방향으로 주사위를 굴립니다. 4) 주사위에 해골 그림이 나오면 한 칸 뒤로 갑니다. 선원이 한 칸에 같이 있을 경우 빨간 코를 부딪히고 뒤에 온 친구가 먼저 온 친구의 보석 하나를 보지 않고 가져온다. 놀이판 화살표 칸은 마음대로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5) 보석은 자기의 색이 아니어도 모든 색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자기 보석상자와 같은 색 보석은 2점 다른 색은 1점 자기의 색 4개를 모두 모은 사람이 있으면 게임은 끝납니다. 보석의 점수를 모두 합해 점수가 높은 사람이 이깁니다.
2.보물찾기 게임
영역 : 기억력, 표현력 기르기 진행 : 1) 현재 아이들과 함께 있는 장소에서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보물을 숨깁니다. 예) 교실 내부 - 책상 밑, 가방 밑 등등 보물 재료 : 지시에 맞는 행동하기 쪽지로 아이들의 표현력을 높여줍니다. 2) 아이들이 보는 가운데 여러 곳에 보물을 숨깁니다. 3) 보물을 숨긴 후 잠시 다른 활동놀이를 합니다.(노래 부르기 등등) 4) 시간이 흐른 후 아이들이 보물을 찾았으면 서로 모여 보물에 쓰여있는 지시대로 행동하고 표현합니다.
3.게임 소재 관련 학습 TIP!
1) 내가 갖고 있는 보물은 무엇이 있나요? 예) 음식, 책, 비디오, 엄마, 아빠, …. 2) 해적 되기! 검정 도화지에 안대 모양을 그려서 오립니다. 색지를 삼각형 모양으로 오립니다. 유아에게 삼각 두건 형태로 머리에 씌어주고, 검정 안대를 눈에 씌어 줍니다.
|